(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843962-707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 X 프록시모 - 여러 기능적인 장점이 많이 묻어있는 TF 를 소개합니다 편!
반응형

나이키 티엠포X 프록시모TF 풋살화!
  • 정말 일주일에 1회 축구를 나가는 나.. 자주 축구를 하지 않는데, 왜 자꾸 축구화가 바뀐다며 나에게 말씀하시는 우리 공주님.. 그에 대한 나의 답변은 항상 같다.."나의 발과 모든 신체는 오래 쓸 수 있는 기능이 없어.."라며 나는 말한다..우리 아버지도 내가 어렸을 적에 금방 부서지거나 오래 못 쓴다며 말씀하신 기억이 난다ㅎ
  • 그리하여 축구화도 풋살화도 여럿 해 먹었는데, 그래서 내가 다짐한 게 "좀 튼튼하면서도 기능성이 좋은 풋살화 없나?" 하며 고민을 했었다. 왜 축구화가 아닌 풋살화냐고? 나이 들면 점점 알게 될 것이다.. 발목이 약해짐을 느낄 즈음에..
  • 그래서 나는 아디다스 풋살화인 "아디다스 코파 카피탄 GX7617 (링크 구글링 참고)"을 구매하려고 하였다. 
 

GX7617 - Google 검색

아디다스 코파 카피탄.2 TF GX7617. 상세 스펙. 축구화 / 남성용 / 스터드: 풋살용(TF) / 갑피: 천연가죽 / 색상: 화이트 / 출시가: 159,000원.

www.google.com

  • 지난번 티엠포 버전은 벌써 앞코가 많이 터져버렸어 정리하였고..
 

DA1191-616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 레전드9tf - 뒤꿈치까임 걱적없는 풋살화는 바로 이것! 하지만..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9tf 풋살화! 원래 신상으로 나온 나이키 머큐리얼 아카데미 tf로 구입하려고 하였는데, 시기를 놓쳐서 내가 원하는 사이즈가 품절되었다.. 그래서 더 저렴이인 티엠포 레전

minsooland.tistory.com

  • 이번에는 좀 더 튼튼한 풋살화로 구입하자 했는데, 아디다스 풋살화는 해외배송이라 배송비 포함하면 거의 12만 원가량 가서 절망적일 때! 적절한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한 풋살화를 이렇게 운 좋게 구입하게 되었다! 거의 기능성과 내구성이 같은 풋살화이기에 나의 만족감을 높여주었다. 
  • 그리하여 이 풋살화는 내가 정말 아끼고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풋살화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관리하려고 한다.. 그게 잘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지.. 그럼 이 풋살화에 대해 리뷰를 진행해보겠다!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X 프록시모TF 단점!
  • 무게감: 일반적으로 이 풋살화가 출시되었을 시기에는 소가죽을 사용한 풋살화, 축구화는 정말 다른 풋살화보다 무겁게 느끼 짐이 많았던 시절이었다. 이 풋살화는 소가죽, 캥거루 가죽을 혼합하여 사용한 풋살화이기에 무게감이 있는 풋살화이다. 하지만 그로 인해 슈팅 강도는 장점으로 손꼽힐 수 있다고 본다. 
  • 슈레이스: 수근을 풀고 묶을 때 소가죽의 영향인지 몰라도 아래쪽에서는 조금 뻑뻑하게 움직인다. 내가 아디다스 축구화를 신어보았을 때에도 소가죽이었는데, 이러한 현상을 느꼈었다. 
  • 텅: 전체적으로 일체형의 털이 아닌 반 일체형 통이라고 볼 수 있다. 위에 슈레이스 부분에서 말 한 부분처럼 아래쪽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데, 그 부분에서 발을 넣고, 빼기가 압박감이 조금 심하다.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X 프록시모TF 장점!
  • 미드솔 내구성: 지금의 티엠포 풋살화는 이렇게 절대 안 나온다.. 그냥 단순히 나오는데, 그게 문제점 같다. 나도 한 번 당해보니 알 수 있었던 점인데, 앞코 벌어짐이 심하다. 하지만 이 풋살화는 앞코 덧댐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좋다. 스타일은 좀 떨어질 수 있으나, 나는 튼튼한 내구성이 중요하기에!
  • 캥거루, 소가죽 혼합사용: 소가죽과 캥거루 가죽을 혼합하여 사용하면서 어퍼 부분에 강도가 안정적이다. 그냥 캥거루 가죽만 사용하였을 시에는 슈팅하는 강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이렇게 혼합사용을 하게 되면 강도도 높이고 안정적이다. 

 

티엠포X 프록시모TF 장점2!
  • 스터드 잔뽕: 지금의 나이키 풋살화의 아웃솔은 이러한 잔뽕이 아니라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몇 개씩 만들어져 있는데, 현재의 디자인보다 과거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는 건 나만 그런 것일까? 무엇보다 접지력의 차이가 중요한데, 이 잔뽕도 매우 안정적이다.

 

티엠포X 프록시모TF 장점 3!
  • 힐 카운터: 힐 카운터가 중요하다. 그중! 나이키 풋살화, 축구화는 말이다! 가죽으로 힐 카운터가 자리 잡고 공기가 순환될 수 있는 구멍도 만들어져 있어서 뒤꿈치의 불편함은 ZERO!

 

티엠포X 프록시모TF 장점 4!
  • 루나론 중창 쿠션: 나이키 풋살화 중 팬텀 GT 프로 버전부터는 "리액트"라는 쿠션 중창을 사용하는데, 그 기술의 시초가 아마도 이 루나론 중창부터 시작된 것 같다. 쿠션으로 인해 발목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것 같다. 

 

 

END
  • 정말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풋살화를 마련할 수 있어서 매우 기분이 좋았다. 이렇게 기능이 많이 들어가 있는 풋살화를 구하였으니, 매번 골 맛도 보고 패스길도 잘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ㅎ
  • 풋살화의 색감도 매우 마음에 든다. 예전에는 잘 띄지 않는 색감을 추구하는 나였는데, 이제는 환하고 눈에 잘 띄는 색상을 원한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나도 젊은 색감을 어느샌가 원하고 있다... 그럼 이렇게 오늘은 나이키 풋살화 명작인 티엠포 X 프록시모 TF에 대해서 리뷰해보았다. 부디 좋은 풋살화를 고르길 원하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