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남 구례 삼겹살 맛집 북문토종흑돼지 - 두드려라 그럼 열릴 것이다. 문을 한 50번 이상 두드렸더니 그 분이...
반응형

전남 구례 북문토종흑돼지(소로님의 추천식당)를 방문하다!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내가 언젠가 우리는 가끔 강원도에 가서 맛집을 다녀온다고 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중 강원 도하면 빠지지 않고 다녀왔던 곳이 "소로"님의 식당이었다. 요즘에는 코로나때문에 가질 못하고 있는데, 작년인가? 언제인지 몰라도 인스타에 이곳의 고기가 맛있다고 하여 우리 공주님이 픽한 곳이다. 그리하여 지난여름에 다녀왔는데~ 
  • 영업시간: 이모님께서 많은 인원은 장사하기 힘드시다며 딱히 정해진 시간 없이 운영하신다고 한다. 전화필수
  •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주변 골목길에 주차할 수 있도록 바람. 길가에는 소형차만.
  • 처음에는 확인하였는데, 불도 꺼져있고 아무도 없는 것 같았지만 문을 두드리며 이모님을 불렀다. 하지만 자리에 아무도 없는 듯... 그렇게 몇 분을 두드렸는데 대답이 없어서 우리 공주님은 "그럼 다음에 오자 오늘은 장사 안 하시나 봐.."하며 아쉬운 듯 말하였다. 
  • 하지만 나는 포기할 수 없었다.. 이렇게 온 길인데, 나중에 또 졸음을 견디면서 다시 올 수는 없다고 생각한 나는 열심히 문을 두드렸다..(공주님이 픽한 식당이라면 언제든 무조건 다시 또 와야 함..)그래도 열리질 않았다.. 그렇게 동네를 한 4바퀴쯤 돌면서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렸고, 주변 화장실도, 슈퍼에도 가서 확인하였는 데 있을 것이라며 말하여 열심히 두드렸다. 전화도 수십 통은 기본이요.. 그랬더니! 에어컨 실외기가 돌아가고 있는 것을 확인한 나는 더욱 절실하게 집착하였더니! 딱! 잠깐 방에서 나오신 이모님과 눈이 마주쳤다! 오우! 신이시여!

 

 

상관편백기사식당 내부..
  • 그렇게 우리 가족이 함께 들어갔고. 이모님은 살갑게 맞이해주셨다. 몸이 좋지 않아서 운영시간을 오랫동안 하지 못하여 그런다며 이해해달라며 말씀하셨다. (그렇지요 100% 이해합니다. 문만 열어주신 것만 해도 감사하죠^^)
  • 식당의 내부의 청결상태는 "중", 사장님의 친절도는 "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번호는 찾지 못하였다. 
  • 내부 테이블 가능수는 40명 정도 착석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 보물이는 잠에서 깨어 맨발 벗고 식당을 탐방하신다. 그나저나 예전 입구 문인데 정말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문이구나..ㅎ

 

 

북문토종흑돼지 메뉴!
  • 메뉴판에 원산지 표시까지 다 나와있는데, 그렇게 많이 작성되어있진 않다. 운영하시기도 버거우신 것 같다ㅠ
  • 우리는 목살을 주문하였고 메뉴가 나올 때까지 정말 험난하게 문을 두드렸던 나의 이야기 하소연을 사장님께 하였더니 "호호호"하시며 무안한 웃음을 보여주셨다ㅎㅎㅎ

 

 

본메뉴 평가!
  • 그렇게 우리의 고기가 이렇게 떡! 하니 나왔다! 정말 두툼하니 맛있어 보이는 고기와 실수는 절대 용납 못할 것 같은 고기불판! 고기를 굽다가 한 점이라도 떨어뜨린다는 건 절대 용납 못하지! 생 깐 마늘 두둑이 불판에 올려주시고! 아주 좋은 옵션이다! 그리고 고기 위에! 굵은소금, 녹차가루를 얹어주심ㅎ

 

식당내부의 스타일과 잘 어우러지는 사진..
  • 누구나 고향이 있을 터인데, 고향사람들이 이 사진을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촬영하였다. 딱 드링킹 하기 좋은 조합의 사진일 것 같았다. 고향 친구들과 함께 한 잔을 기울이며ㅎ

 

 

나름 우리집 고기굽기 전문담당은 바로나!
  • 반찬의 구성은 저렇게 나왔다. 좀 더 많은 사진 촬영을 해야 했는데, 마치 007 영화처럼 미션을 수행하는 자의 입장인 것 같아서 조급하게 고기를 열심히 구웠다. 
  • 고기를 굽는 나만의 팁! 화력이 강한 불판에 생고기를 얹는다. 그리고 어느 정도 익히면 익힌 고기는 사이드로, 다시 생고기는 화력이 강한 곳으로! 다 익은 고기는 자른 후 배식! 그리고 다시 로테이션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 양의 고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구워줘야 한다. 먹다가 머뭇거리는 시간이 있다면 그건 용서할 수 없다! 마늘은 고깃기름이 어느 정도 스며들어야 냠냠 맛있다는 거!

 

 

END
  • 과연! 소로의 추천식당은 맛있었다는 평가이다! 은근 식당 내부의 분위기가 정감 있게 만든다. 그리하여 힘들게 먹을 수 있었던 전남 구례 북문 토종 흑돼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나중에는 주물럭도 주문하여 먹었다는.. 그리하지 않으면 "아 그때 그것도 먹어볼걸"하며 아쉬움을 토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남편분들은 또 뭐 먹고 싶은지 꼭 물어보고, 문이 안 열리면 절실하게 시도하여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또다시 올 일이 안 생긴다. 내 말은.. 또 다른 맛집도 많으니 더 많은 곳들을 다녀야 하기 때문에 말한 것이다. 
장점 단점
- 고기의 식감이 매우 좋음. 구성된 반찬 과도 잘 어울림 -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음. 골목길에 주차필요
- 사장님이 친절하게 대해주심 - 전화 잘 못받으심ㅠ
- 목살, 주물럭 정말 맛있게 잘 먹었음 - 많은 인원은 수용하지 못함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