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정읍솜씨만두: 크리스피롤 만두를 먹어보았는가?
반응형
오랫만에 정읍 솜씨만두 집을 방문하다..
추운겨울에 손을 비벼가며 아내와 함께 왔던추억이...

- 정말 오랜만에 정읍 솜씨 만두를 방문하였다. 이 장소는 요리사 백종원이 들렀다가 맛집이라며 소문이 자자하였던 장소이다. 그 솜씨 만두의 맛을 다시 보기 위해 가족과 함께 방문하였다. 

 

- 지난 추운겨울에는 아내와 둘이었을 때 방문하였는데, 이번에는 우리 가족 셋이서 방문하였다. 감회가 새롭기도 하고, 그 맛있는 만두의 맛이 기대되기도 하였다. 

 

- 먼저 시작 전 주차장에 대해 설명하겠다. 주차장은 이 식당 주변의 골목에 주차하여야 된다. 식당 내 주차장은 따로 구비되어있지 않다.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 ~ 마감은 재료 소진 시까지이나, 오후 3시 정도가 마감된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외부

 

 

 

솜씨만두 내부..
예전 분식집의 모습을 띄고 있다

- 오래된 건물이여서 그런지 내부의 청결상태는 그렇게 좋다고 평가할 수 없다. 하지만 의자와 테이블의 상태는 청결하였으며 미관상의 청결도는 긍정적이지 않다. 

 

- 테이블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은 16~18명 정도로 매우 소규모이다. 주로 정읍시민들은 포장을 많이 해가고, 외지인들은 식사하고 간다. 내가 외지인이니 말이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내부테이블

 

 

빈그릇은 셀프

- 이곳은 재료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영업을 하나, 주로 오후 3~4시면 마감되는 걸로 알고 있다. 그만큼 정읍시민, 외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는 뜻으로 보인다. 

 

- 빈그릇은 카운터로 갖다주라는 안내표지판이 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여러 가지가 셀프이니, 이 하나쯤은 갖다 주는 거 일도 아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맛있는 만두를 튀기기 위함이라면 백번이고 갖다 드릴 의향도 있다 난!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퇴식기반납 셀프

 

 

사재기 가능?

- NO! 우리나라는 선진국화 되어가고 있는 나라! 당연안되며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다. 아무리 멀리서 왔다고 하더라도 1인당 5인분 한정 판매의 규칙을 정하여 솜씨 만두는 사업하고 계신다. 존경!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사재기 NO!

 

 

 

솜씨만두 메뉴
메뉴판과 국내산 원산지 표시판

- 우리는 메뉴를 정하고 주문하였다. 찐만두 1인분, 군만두 2인분, 비빔국수 1인분 이렇게 말이다. 식당 안에는 우리 가족밖에 없어서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며 메뉴를 기다릴 수 있었다. 

 

- 지난 추운겨울날 눈길을 헤쳐가며 입김을 불면서 애타게 기다렸을 때와는 달리 매우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었다. 
거의 모든 메뉴의 원산지는 국내산이며 가격도 손수하는 가격이니 소비자에게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라 할 수 있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원산지표시

 

 

드디어 메뉴가 나왔다!

- 메뉴 외에 반찬은 단무지, 간장, 국 이렇게 단출하다. 그래야 더 메뉴에 집중하여 섭취할 수 있어서 인가?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감사히 먹었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군만두, 물만두

 

 

먹으면서 만두속을 탐색해보았다

- 다른 만두들의 속이랑 다를게 없었다. 그런데 군만두의 그 바사삭하면서 적당한 기름기가 만두를 적셔주며 입 안에서 만두의 맛이 여러 곳으로 분산되는 이 맛! 그 맛이 바로 이 솜씨 만두의 장점인 것 같다. 

 

- 무엇보다 이 만두들은 직접 손으로 빚으며 일정량을 맞춘 것이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나는 이 만두를 "크리스피롤 만두"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싶다. 

 

- 물만두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데, 무엇보다 군만두에 집중하다 보니 소외되었던 것 같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군만두, 물만두 속 보기

 

 

비빔국수차례!

- 비빔국수 또한 장터에서 파는 듯한 비주얼의 비빔국수가 나왔다. 갖은 야채를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수를 먹는 동안 소화를 잘 시키면서 먹을 수 있다. 국물과 조합도 딱!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비빔국수

 

 

셀프로 다른메뉴 2가지를 만들어 먹다?!

- 단순히 만두만 먹고간다면 매우 아쉽다고 할 수 있다. 나는 비빔국수를 먹을 때 물만두 몇 개를 남겨둔 후 국수와 함께 나오는 국에다 넣어서 만둣국을 레시피 해서 먹는다. 금상첨화라고 볼 수 있지.

 

- 비빔국수에 군만두도 함께 먹는다면 만두의 바삭함과 함께 면치기 하기좋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셀프로 메뉴2개 만듦

 

 

솜씨만두의 비결을 공개?!

- 그렇다 이렇게 직접 손수 만두소를 채우고 일정하고 똑같은 양의 만두를 직접 만든다는 거 이게 바로 비결이다. 

공장에서 똑같은 음식들을 이렇게 만들어도 제대로 된 맛이 안 나는 이유는 뭘까?

 

- 그 원리는 꽃집 사장님께 물어보면 알 것이다. 왜 똑같은 꽃에게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며, 사랑한다는 말을 속삭여주는지, 음식을 만들 때에도 자신의 정성과 사랑, 자부심 없이는 제대로 된 맛이 나질 않는다고..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만두피

 

 

 

- END
요리사 백종원 흔적?!

- 요리사 백종원이 방문하여 이런 흔적도 남겨주었네요, 요즘 방송에서 백종원 핫하죠? 정말 세심하고 상대방을 위한 배려심도 깊은데, 정말 좋은 흔적이라 생각된다. 

 

- 이렇게 오랜만에 방문하여 우리 가족과 함께 솜씨 만두를 방문하여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사장님께서 어느 정도 연세가 있으신데, 이 만두를 자주 먹을 수는 없을 것 같은 아쉬움이 감돈다..

민수랜드 - 정읍솜씨만두: 백종원흔적

  • <장점>
  • 손수 직접 만두를 빚는다.
  • 만두특이함으로 인해 일반만두와 맛이 다르다.
  •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시다.
  • 정읍시민,외부인 모두 인기있는 식당
  • 오래된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다.
  • 가격도 착하다
  • <단점>
  • 주차장 협소
  • 미관상 내부청결상태 
  • 많은 양을 만들 수 없음. 한정수량

 

정읍맛집 추천지!
 

전북정읍맛집 - 갈비박스 , 점심특선

정읍맛집 갈비박스를 방문하다 - 이번에는 정읍에 갈 일이생겨서 열심히 운전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이동하였다. - 지난 추운겨울에 아내와 함께 정읍 "솜씨만두"가 맛있다하여 밖에서 1시간 동안 덜덜떨면서 순서..

minsooland.tistory.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