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88콩나물국밥: 평화동 - 10년 전 가격으로 속을 든든히 채우다
전주 평화동 88콩나물국밥 집을 방문하다..
콩나물 국밥? 대학생 때나 많이 먹었지..

- 오랫만에 지인을 만나서 간단히 체력훈련 후 아침식사를 하기로 하였다. 그런데 깔끔하게 평화동에 위치한 88콩나물국밥 집을 추천하였다. 나는 콩나물 국밥이라면은 왱이집을 다녔기 때문에 잘 몰랐다. 

 

- 주차공간은 5~6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고 매장의 규모에 비해 차량의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남자 둘이서 셀카찍듯이 영업시간을 찍었다. am 06:00 ~ pm 09:00 이렇게 영업시간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외부, 영업시간

 

 

 

88콩나물국밥집 내부..
외부와 달리 내부는 정말 청결 그자체!

- 테이블은 48~5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여 깍두기, 김치, 청양고추, 새우젓 등을 가져갈 수 있도록 되어있다.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내부, 셀프바

 

 

 

88콩나물국밥 메뉴
고춧가루 빼고 모두 원산지 국산!

- 처음에 88콩나물국밥 가격 5,500원을 보고는 사장님께 "저 가격이 진짜 가격이에요?" 라며 놀라면서 물어보았더니, 사장님이  "네 맞아요(이놈 왜이래?)"하듯 말씀하셨다.

 

- 그렇다. 나는 가격이 충격적으로 싸서 물어본 것이고, 사장님은 뭘 그리 놀랄 정도로 물어보느냐 인 것이다. 생각을 해보아라, 어딜가서 국밥 5,500원 짜리를 먹을 수 있겠는가 말이다.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이다. 

 

- 우리는 88콩나물국밥 3그릇 주문하고 나는 흥얼흥얼 거리며 신나게 메뉴를 기다리고 있다.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메뉴와 원산지표시판

 

 

또 다른 메뉴들도 많다. 

- 다음에 내가 이 매장을 방문할 때는 "얼큰돼지국밥"을 주문하여 먹을 것이다. 원래 남부시장에서 순대국밥을 주로 먹는데, 이곳은 나에게 한 번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한 번 더 방문을 예약하고 주문해서 먹을 것이다!

 

전주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 - 다시 업그레이드 되다

조점례 남문피순대..오랫만이다.. - 한 때는 여기 순대국밥집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을 적에는 지금보다 적은 평수로 식당운영을 하였는데, 지금은 뭐 휴게소 식당처럼 정말 잘 되었다. 식당이 잘 된다는 것은 정..

minsooland.tistory.com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4대장?

 

 

속풀이에 좋은 황태국밥의 장점

- 여러가지 옵션메뉴들이 있었다. 이걸 주문한 것은 아니지만 몸에 좋다는 건 서로 알아야 되지 않겠는가?

부디 건강을 위한 노력은 함께 합시다.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황태의 효능

 

 

본메뉴: 88콩나물국밥, 수란, 치자밥

- 너무 배고픈 나머지 수란에 국 퍼붓고 김가루 넣어서 먹고나니 사진찍는 걸 깜빡했다.. 그래서 사진의 수란은 엉망이 되었지만, 그래도 국밥은 남아있어서 찰칵! 후 열심히 먹었다. 국밥을 먹는데, "어? 왜 밥이 카레색이지?" 하며 궁금했는데, 나중에 결재할 때 사장님이 "치자 밥이에요"라며 말씀하신다. 

 

- 주로 치자는 국수면발에 많이 사용할텐데, 밥에 사용하는 건 처음 본 것이다. 그래서 치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기관지 질환개선, 갈증해소, 열내림, 피부질환개선, 불면증해소, 타박상, 관절염, 눈 건강개선,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단! 부작용으로는 차가운 성질이여서 냉한 사람은 좋지 않다. 

 

무튼! 반찬도 정갈히 맛있고, 오랫만에 콩나물국밥을 먹으니까 속이 든든했다. 주로 실망하는 콩나물국밥집은 대체적으로 국밥이 매우 비어있는 느낌을 많이 들었지만, 이 집은 파부터해서 콩나물과 든든하게 국밥에 채워준 것 같아 만족!

민수랜드 - 88콩나물국밥: 수란, 국밥, 치자밥

 

 

 

- END
오랫만에 전주의 10년 전 가격의 콩나물국밥을 먹은 것 같다.

- 정말이지 전주의 10년전 콩나물국밥 가격이라고 하여서 과언이 아니다. 나중에 안 것인데, 이 국밥집은 체인점이지만 가격과 국밥의 퀄리티가 높게 평가된다. 

 

- 개인식당으로 이런 곳들이 더 많이 생긴다면 나야 지인들을 더 끌고 가서라도 열심히 식사를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정말이지 오랫만에 마음에 드는 콩나물 국밥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 

  • <장점>
  • 주차공간은 적당하다
  • 가격이 정말 착하다
  •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다
  • 식당 자체가 청결하다
  • <단점>
  • 체인점이여서 아쉽다



 

평화동 맛집 추천!
 

전북전주평화동 - 양념소갈비 왕통큰 갈비집 갈비 마시러가자

전주평화동에 위치한 양념소갈비집 "왕통큰"을 가다.. -주로 회식하는 장소로 꼽혔던 양념소갈비집을 방문하였다. 올 해는 평화동 갈비집을 자주 방문하는 것 같다. - 요즘 저녁시간에 자주 식당을 방문하는 것 같..

minsooland.tistory.com

 

전북전주평화동갈비집 - 와갈비(왕갈비, 물냉면)

전북전주 와갈비를 방문하다 - 회사에서 아내가 퇴근 후 갑자기 "냉면에 갈비말아먹고 싶다" 라고 말하였다. 나는 우리 아이와 놀다가 갑자기 머리 위에서 느낌표가 딱 서더니, 머뭇거림없이 터프하게 말했다. "아..

minsooland.tistory.com

 

전주맛집 - 땅골 , 전주백반집의 양심식당(가격)

전주땅골 백반전문점을 방문해보다 - 전북 전주시 평화동에는 오랫동안(?)자리잡은 백반식당이 있다. 그 이름은 "땅골"이라는 식당인데, 평일 점심,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붐비는 식당이다. - 그런형..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