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목포 고하도 전망대-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은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목포 "고하도 전망대"를 방문하다

이번에는 해남여행을 마치고 올가 가는 길에 목포에 위치한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여 "고하도전망대"를 방문하게 되었다. 공주님과 부모님은 해안데크길을, 아이들과 나는 전망대를 가기 위한 목표를 잡고 왔는데 둘째 아이가 열심히 걸어준 덕분에 도착할 수 있었다. 다양한 여러 나라의 사람들과 마주하였으며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아가기 위한 노력에 감사한 마음도 가질 수 있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충무공 이순신의 업적에 대한 역사 공부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다. 그럼 이 전망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고하도 전망대는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 올린 전망대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며,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 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이다.(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전경

고하도 전망대 단점 I

건물의 누수: 이 날은 비가 오다가 안 오는 날씨였는데도 건물의 누수가 발생되어 한 곳에 통을 받치고는 물을 받고 있었다. 그렇게 오래된 건물처럼 보이지 않았는데 누수가 발생하여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있었다.

 

엘레베이터: 큰 건물이 아니기에 제공되지 않았던 것인지 모르겠으나 계단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몸이 불편한 사람들은 밑에서 그냥 기다리기만 해야 한다. 아이들은 오르기 쉽겠지만 이러한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해안데크로드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층별설명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정상에서

고하도 전망대 단점 II

노약자 힘듦: 위에서 말 했듯이 어느 정도 몸이 건강한 사람들이라고 하여도 이 건물을 오르는 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노약자분들은 아예 오를 생각도 못하는 것은 사실이다.

 

스크린 활용부재: 스크린을 이용한 영상홍보라도 있으면 그러한 부분을 보면서 좀 더 정체하며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텐데 아쉽다. 요즘엔 아이들의 학습도 스크린을 많이 활용하는데 그러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이순신장군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판옥선

고하도 전망대 장점 I

역사에 대해: 충무공 이순신의 업적과 함께 거북선의 역사에 대한 내용들, 우리나라 위인들을 위한 다양한 내용들을 층을 오를 때마다 게시물이 있는 곳을 보며 자연스레 아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오르면서 힘들어하면 어떻게 학습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다.

 

관광지: 아직도 개발 중에 있으며 주변에 관광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다. 무엇보다 목포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유달산은 해발이 그렇게 높지 않음에도 유명한 이유가 모든 면으로 도심이 한 번에 보이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된다.

 

화장실: 편의시설 중 관광객들이 이용하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제공되는 화장실이 부분마다 있기 때문에 그렇게 큰 불편함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장소가 된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다닌다면 화장실은 필수인 것 같다.

 

정상에서의 뷰: 목표대교, 고하도 용머리 등 볼 수 있는 뷰가 많다. 해안의 데크로드는 몇 km로 이뤄져서 데크길을 이용하기 정말 편리하고 바다의 뷰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가볼만한곳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용머리

고하도 전망대 장점 II

거북선의 테마모형: 완전히 똑같은 모형이 아니지만 특유의 대포와 색감 등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하기가 좋다. 다른 모형이지만 최대한 그 감을 살려서 만들었다는 점에 긍정적인 평가를 해본다.

 

가족여행지: 지금 노년기 세대의 부모님은 정말이지 다양한 곳들을 관광하지 못하신 세대라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IMF의 직격탄을 맞으며 세월을 이겨내느라 바쁘셨던 세대이기 때문에 이러한 관광지를 다니신다면 정말 좋아하실 것이다.

 

다양한 코스의 관광: 유달산, 용머리, 해안데크로드 등을 관광하고 전망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관광지를 확인할 수 있다. 목포의 인구는 그렇게 많지 않지만 다양한 곳을 관광지화하기 위해 아직도 개발에 많은 힘을 쓰는 것 같아서 미래의 전망이 보인다.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정상에서 한컷
민수랜드-고하도전망대 유달산

END

아이들과 함꼐 "고하도전망대"를 관람하면서 땀을 흠뻑 흘리고 건강한 운동을 실행할 수 있었다. 우리 보물이는 본인 인생최대의 기쁜 날이라고 표현하였는데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한 관광지를 다니면서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의 선물을 제공해야 되겠다는 목표를 갖게 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