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맛집 - 땅골 , 전주백반집의 양심식당(가격)
전주땅골 백반전문점을 방문해보다

- 전북 전주시 평화동에는 오랫동안(?)자리잡은 백반식당이 있다. 그 이름은 "땅골"이라는 식당인데, 평일 점심,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붐비는 식당이다.

 

- 그런형상으로 인해서 주차공간이 따로 없다보니, 차를 먼 곳에 주차한 후 식당에 들어갈 수가 있다.

 

- 외부 모습은 이렇게 생겼다. 오래되어 보이는 건물이긴 하다. 여긴 무조건 백반식사를 제공한다고 하니,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사실 나는 여러차례 다녔지만..)

전주땅골백반집 - 정면사진

 

- 안쪽 인테리어, 겉과 속의 예상도는 그대로 맞아 떨어진다. 그렇게 좋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없다. 하지만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해 줄 수 있다. 

전주땅골백반집 - 내부사진

 

 

 

전주"땅골"백반집 - 메뉴

- 뜨든! 보이는가? 지금시대에 백반이 5,000원 이라니?! 말이 안 될 가격으로 장사를 하고 계신다. 

그래서 탐색을 시도해보았다. 식당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의 연세를 스캔해보니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일을 하고 계시는 것 같다. 친척분들이 장사를 하시는 건 아닐까? 하는 의문도 들지만 뭐가 문제되겠는가? 우선 착한가격이 눈에들어오는 건 사실이니..

 

- 이 가격은 예전부터 그대로 가격이다. 우리는 5인이가서 백반을 시키고 메뉴를 기다려봤다. 

 

 

- 진정한 메뉴 나왔습니다~된장찌게, 계란탕, 또 한가지 있는데 까묵까묵...

계란탕은 4인일 시 서비스제공 이며, 3인 일 시에는 2,000원 추가하여 주문해야한다.

 

- 가격을 따져보면 생각보다 많은 반찬이 나온다. 직장인들이 골고루 음식을 챙겨먹기 좋은 반찬들이라 생각된다. 반찬리필은 셀프!

 

-그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건 저기 보이는 고등어 조림! 그 중 무의 맛이 나의 식욕을 더 강하게 만들었다. 정말 양념 맛이 잘 들어있어서 무 하나랑 밥 한공기만 있어도 금방 클리어.

전주땅골백반집 상차림

 

 

 

- END

- 오늘은 전주땅골백반집을 소개해봤다. 어땠는가? 전주로 여행와서 여기저기 상업적 식당에만 가보는 것보다 숨겨진 진정한 양심가게를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한옥마을 여기저기를 보면 정말이지 말도 안되는 반찬과 메뉴에 입이 쩍! 벌어진다. 왜? 터무니없이 비싸기 때문이다. 

나도 전주사람이기는 하지만 이런 문제는 조금 개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