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 에코시티 소가담 오븐돈까스 - 오븐에 구운 돈까스의 맛은 과연 무슨 맛일까?
반응형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오븐돈까스 집 전주 "소가담"을 방문하다!
돈까스 인데, 오븐 돈까스의 맛은 어떨까?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이번에는 퇴근 후 우리 공주님이 전주 송천동에 위치한 오븐에 굽는 돈가스 집 "소가담"을 가고 싶다며 말씀하시어, 나는 열심히 우리 가족을 태우고 송천동으로 이동하였다.

 

- 송천동은 에코시티가 들어서면서 여기저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욱더 발전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하지만 우리 집에서 가기에는 아직도 멀게만 느껴진다ㅠ 수도권에 비하면 별거 아닌데 말이다..

 

- 우선 매장에 도착하였다. 외부에 주차장 가능대수는 굉장히 넓다! 10대 이상은 주차할 수 있는 규모이다. 매장은 나름 작지만 주차장은 넓게 만든 이 점! 칭찬할만하다!

 

 

소가담 오픈시간! 참고바람!

 

 

소가담의 뜻은?

 

 

소가담의 와이파이!

 

 

 

소가담 내부!
깔끔한 인테리어로 청결도 "상"

- 직원분의 친절도는 매우 높으며, 화장실, 매장 등 청결함이 묻어있다. 오픈된 지 몇 년 안 되는 매장이어서 그런가 보다. 

 

 

바닥의 타일 색상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구나~

- 우리 보물이는 여기저기 카페와 음식점을 다녀봐서 그런지, 분위기 좋은 곳들을 다니면 혼자 신나서 열심히 탐색을 한다. 그러고는 "엄마, 아빠 여기 분위기 좋아요"라며 표현하는데, 이 녀석!

 

 

내부 테이블 착석가능인원 수!

- 거의 한 40 ~ 5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소가담 메뉴 소개!
냉장육 무항생제돼지 취급!

- 국내산 1등급 냉장육 무항생제 돼지만 취급한다고 한다. 그런데 다른 인증서도 게재가 되어있다면 더욱 믿을만할 텐데, 저런 프린트물로는 조금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더 디테일한 인증서가 필요하다. 

 

 

소가담 메뉴 돈까스!

- 보물이 와 나의 메뉴는 "오븐돈가스, 베이식(어린이) 돈가스" 이렇게 주문하였다. 이곳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생크림이 메뉴와 함께 나오는데, 돈가스와 함께 찍어먹도록 나온다. 

 

- 추가적으로 우리 공주님은 "쫄면 샐러드"를 주문하셨다.. 그 쫄면은 어디든 있음 주문하시는 공주님 ㅎ

 

 

피자와 리조또, 파스타 종류 메뉴!

- 솔직히 돈가스를 주문 후 피자를 먹기에는 구성이 좀 안 맞는다고 생각하여 피자는 주문하지 않았다. 어떻게 보면 구성의 다른 매칭이 필요할 것 같다.. 조리기구 등 이런 것들이 이런 메뉴들을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일 수밖에 없겠지만, 좀 더 획기적인 메뉴 개발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샐러드 메뉴와 먹는 팁!

 

 

본메뉴 섭취 및 평가의 시간!

- 드디어 우리의 메뉴가 나왔다! 우선 식 전에 살짝 구웠다고 해야 하나 무튼! 토마토와 그 아래에 치즈가 있는 이것을 먹어보았다! 나름 맛있었으나, 우리 보물이는 먹지 않는다 하여 내가 냠냠! 이것저것 마음대로 먹지 않는 보물이 가 안타까워하는 우리 공주님..

 

- 그렇다고 입에 떠먹여 주기가 좀 그래서 내가 냠냠했더니 레이저 발사하시는 우리 공주님..ㅎ

 

 

3가지 메뉴가 이렇게 나왔다!

- 왼쪽부터 "베이식(어린이) 돈가스, 오븐돈가스, 쫄면 샐러드"가 이렇게 구성되어 나왔다! 아까도 말했듯이 돈가스는 생크림에 찍어먹도록 나왔다. 그나저나 기름기가 없는 것 같아서 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라 생각된다!

 

 

베이직(어린이)돈가스! 디테일 샷!

- 촬영하였던 사진을 소진시키기 위해 좀 더 많은 사진을 업데이트하기 위함이다. 

 

 

베이직(어린이)돈가스 식사 평가!

- 돈가스를 생크림에 찍어서 먹어보니, 좀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았다. 돈가스 소스도 존재하였으나, 생크림에 더 많이 찍어먹고 싶은 메뉴라 생각됨. 건강한 맛이라 생각되지만 나만 그런지 몰라도 나름 닭가슴살 먹는 맛이라는 생각이..

 

 

소스가 듬뿍인 오븐돈가스!

 

 

나의 메뉴! 오븐돈가스 맛을 보자!

- 어른 것이라 그런지 소스가 더욱 듬뿍 뿌려져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생크림에 찍어먹는 게 더욱 맛있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같으나, 식감은 조금 포기해야 할 정도로 식사를 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너무 힘들 때 이거라도 먹으면 나름 위안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었다. 

 

- 오븐돈가스라는 경로는 좋았으나, 나름 그 뒷받침을 해줄 구성이 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닭가슴살 먹는 느낌은 나만 들었다. 전에 돈가스의 바삭함을 느꼈던 습관이 이래서 무시할 수 없는 것 같다. 

 

 

여러가지 야채와 함께 나온 샐러드 쫄면!

- 우리 공주님의 메뉴이다! 나름 야채가 듬뿍 들어 있었다. 가격 면에서도 낮은 포지션을 갖고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양이 적음, 구성이 찰지지 않음 등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고 하여 구성이 무조건 찰져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이건 엄연이 보아도 그 메뉴의 가격이 눈으로 보이는 것을 평가한 것이다. 

 

 

공주님이 나름 맛있다는 말을 듣고 나도 먹어봄!

- 쫄면의 맛을 보았는데, 면발과 야채의 구성은 정말 잘 맞았다. 완전한 높은 평가의 쫄면은 아니지만 위의 돈가스 메뉴들보다 평이 좀 더 높게 주고 싶었다! 

 

 

나름 정성이 보이는 식 후 디저트!

- 요구르트 디저트인데, 안에 딸기잼과 함께 구성되어 달달하며 새콤한 맛의 요구르트를 맛보니 느끼함을 좀 더 희석시켜주는 것 같다. 튀긴 돈가스가 아닌데도 금방 포만감을 갖게 된 것 같다. 

 

- 흠 이 용기와 숟갈을 보니, "여우와 두루미"이야기가 생각났었는데, 밥 먹을 때 집중하지 못한 우리 보물이에게 말해줄걸 말하지 못한 게 아쉽기만 하다..ㅎ

 

 

 

- END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굿!

-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배달음식들을 많이 주문할 텐데, 그중 거의 튀김옷을 입힌 메뉴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가끔은 이런 오븐돈가스도 먹어주면 정말이지 내 몸을 위한 건강한 식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그래도 전주에 이런 오븐돈가스 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 좀 더 여러 가지 테마성이 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서 많은 발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 주차장이 매우 넓어서 마음에 들었고, 오븐돈가스라는 획기적인 메뉴가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면서 조금 부족한 구성이 아쉬웠다. 앞으로 더욱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더욱 멋진 매장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아참! 이곳은 에코시티 주변이라 발전을 안 할 수가 없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도 써 놓고 마무리하겠다! 그럼 이만!

<장 점> <단 점>
- 주차공간 10대 이상 가능!  - 닭가슴살 먹는 느낌처럼 나름 퍽퍽하다
- 오븐돈가스라는 획기적인 메뉴!
- 생크림에 돈가스 찍어먹는 새로운 맛! - 돈가스의 새로운 인식 전환점의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
- 직원분들의 친절도가 좋다
- 전주에코시티 주변에 위치해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