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 오원집 서신점 연탄돼지구이 - 야식집 추천 상추쌈에 돼지구이 김밥 마늘 고추 쌈장 얹어 먹으면 최고의 조합 편!
반응형

전주 "오원집 서신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선배형이 연락이 와서 한 잔을 들이켜기 위해 만나기로 하였다. 태평점의 오원집은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고 해서 서신동으로 이동하였다. 나는 서신동에도 오원집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 오랜만의 외출이라 나름 좋았다ㅎ

 

선배형하고는 여러차례 식사와 치맥을 먹었는데, 그중 "오꾸꼬"에서의 치맥이 나름 맛있었다. 오꾸꼬의 이야기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참고바람.

 

전주 오꾸꼬 태평동 오븐에 구운 치킨 - 육즙은 그대로 바삭함은 과자, 맛은 달달한 치킨! 오리지

전주 치킨 "오꾸꼬" 진북/태평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치킨?" 오랫동안 알고 지낸 선배

minsooland.tistory.com

영업시간: 매일 PM 15:00 ~ AM 04:00(새벽까지) 휴무일은 따로 정해지지 않은 것 같음.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총 3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나, 작은 경차나 승용차 정도만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바람.. 나름 작은 주차장이라 할 수 있다. 

 

하필 이 날 따라 선배형이 자꾸 오원집의 연탄삼겹살이 먹고싶다하여 나를 끌고 서신점으로 향한 것이다.. 그리고 나는 맥주만 몇 잔 마시면 되는데, 선배형의 기분에 맞춰줘야 한다며 소맥을 먹고 말았다ㅠ

 

 

 

전주 오원집 서신점 친절도

직원의 친절도: 손님을 맞이하는 기본적인 친절도를 보임. 매장에 들어오면 간단한 인사 후 테이블 세팅, 그리고 메뉴주문 도와주는 것 "중"

 

 

오원집 서신점 청결상태, 내부 테이블 등

청결상태: 그렇게 청결한 편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중"정도의 청결도는 유지되고 있는 편이었음. 바닥의 에폭시가 오래되어서 그런지 좀 더 청결감이 부족함..

 

내부 테이블 가능 수: 테이블은 그렇게 많지 않다. 한 4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야식을 먹을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다. 주변에 워낙 술집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 정도의 규모로도 로테이션이 나름 잘 되는 곳이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메뉴상태 및 내가 주문한 내용 등: 우리가 주문한 내용은 연탄돼지구이 총 3인분, 김밥 2줄, 라면 1나 이렇게 주문하였다. 선배형의 배가 많이 고팠는지 이것저것 많이 주문했네..ㅎ

 

 

오원집 서신점 원산지표시

원산지표시:  대체적으로 원산지 표시판 기재를 모두 채워서 잘하였다. 오원집의 특징은 국내산 한돈을 이용한다고 하는데, 이곳도 마찬가지겠지?

 

전주 오원집 연탄돼지구이 - 100% 국내산 돼지 한돈만 사용한 야식고기집 추천 편!

전주 "오원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우리 가족 야식을 먹는 시간! 전주시에서 유명

minsooland.tistory.com

 

 

 

오원집 서신점 셀프바

추가적인 반찬 등 상추와 함께 모두 셀프바에 마련되어 있으니 언제든 가져가서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마시느라 바빠서 자주 가지는 못 할 듯.. 내가 그랬으니 말이야.. 전에보다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저씨인가 보다..

 

 

 

본 메뉴 평가!

드디어 우리의 메뉴가 나왔다. 어묵과 국물은 서비스로 나오는 메뉴이고 나머지는 우리가 주문한 메뉴에 따라 나온다. 오원집의 기본적인 쌈 룰이 있는데, 상추에 고기 넣고 마늘, 고추, 쌈장 넣고 김밥까지 넣어서 먹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이유는 콧구멍에  연탄 향내음이 풍기며 전체적인 맛을 좌우한다.

 

 

늦은 시간에는 이 사진을 보면 안돼..

군침을 꼴깍 넘치면서 이걸 먹고 싶어 하겠지.. 맥주도 안 먹을 수가 없잖아.. 정말이지 요즘에는 배달의민족이나 이러한 어플들이 많이 있어서 조금의 비용만 더 지불한다면 금방 먹고 싶은 음식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세상이다..ㅎ

 

 

날 필요로하는  선배형

바쁠 때 내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되어 일을 도와주는 그러한 지원이 되어야 하는데, 아이들도 키우고 직장을 다니면서 채워주기 힘들기 때문에 미안한 마음이 크다.. 그렇다고 주말에는 나도 건강을 위해서 축구를 해야 하는데, 선배형은 나의 축구시간까지 빼앗기는 싫다며 말한다.. 감사ㅎ

 

 

오원집 서신점 라면 평가

그렇게 분위기가 무르익어 갈 때쯤 선배형은 라면을 주문하였다. 라면을 몇 젓가락 먹는데, 사리면을 넣어서 끓였다며 나름 실망을 하였다. 하지만 계란과 파는 어느 정도 들어가서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다..

 

라면을 끓일 때 사리면을 넣으면 밀가루 냄새와 맛이 더욱 강하기 때문에 면치기의 흐름이 끊긴다.. 수프도 마찬가지로 임팩트가 적어서 나 또한 실망..ㅎ

 

 

오원집 서신점 김밥

김밥의 가격은 2,000원으로 저렴하다. 하지만 그만큼 들어가는 재료가 그렇게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연탄돼지구이가 커버해 주기 때문.. 그리고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의 김밥이기에 그렇다. 

 

음식에는 조합이라는 것이 중요한데, 그게 이 오원집의 김밥과 돼지구이의 조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END

그렇게 우리는 허심 탄한 마음으로 이야기를 한 후 각자의 집으로 이동하였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알고 지낸 지 오래된 사람인데, 시간이 금방 흘러서 지금은 아저씨들이 되어 예전의 아쉬움만 토로하지만 잠시라도 함께 술잔을 부딪히며 이야기 나누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하다. 

 

나를 소중히 생각해 주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정말 감사한 시간이다. 앞으로 더욱더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잘 지냅시다~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오원집만의 연탄돼지구이와 김밥의 조합을 맛볼 수 있다 - 라면메뉴는 사리를 사용하여 맛이 부족함
- 서신동에 위치하여 주변에 먹을 거리가 많다  
- 야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다 -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앞, 뒤 공간이 조금 부족
- 국내산 돼지고기를 이용한다. 원산지표시 꼼꼼기재  

전주 맛집추천!
 

전주 태평숯불명가 - 한우 꽃등심 부챗살 낙엽살 파김치의 꿀맛 조합을 여기에서 맛보다..공주님

전주 "태평숯불명가"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요즘에 정말 1일 1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여기저기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야식 정통우동 - 겨울날 새벽까지 먹을 수 있는 우동! 넉넉한 영업시간의 야식! 따뜻하게 배

전주 "정통우동"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공주님이 며칠 전부터 드시고 싶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전복궁 - 전복요리 풀코스요리 버터전복구이, 전복장, 활어전복회 등 가족행사 편!

전주 "전복궁"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장모님의 생신을 맞이하여 주말에 우리 가족과 형님

minsooland.tistory.com

 

전주강정원초밥: 초밥집의 맛집을 다녀오다..<몸보신 편>

강정원 초밥집을 방문하다.. - 최근 들어 몸보신이 필요한 우리가족을 위해, 전에 자주갔었던 초밥집을 가기로 하였다. 전주시 서신동에 위치한 곳인데, 작고 아담한 장소이다. 하지만 이 장소는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아줌마갈비 시외버스 공항버스 터미널 식당 추천 - 근처 식당에는 얼씬도 하지말고 바로 여

전주 시외버스터미널 "아줌마갈비"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처럼 운동을 마치고 형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