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북전주평화동 - 양념소갈비 왕통큰 갈비집 갈비 마시러가자
반응형
전주평화동에 위치한 양념소갈비집 "왕통큰"을 가다..

-주로 회식하는 장소로 꼽혔던 양념소갈비집을 방문하였다. 올 해는 평화동 갈비집을 자주 방문하는 것 같다. 

 

- 요즘 저녁시간에 자주 식당을 방문하는 것 같네..하지만 어쩔 수 없지..입구에 확인되는 영업시간과 주차장 안내를 확실히 확인하여 방문하길 바라며, 지금부터 "왕통큰"을 시작!

 

- 우선 가게 뒷편에 생각보다 넓은 주차공간을 많이 확보해두었다. 이 부분은 정말 칭찬해~

 

양념소갈비 왕통큰 - 외부

 

 

 

왕통큰 내부, 메뉴판

- 내부의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촬영은 삼가하였으나, 사실 엄청난 인원의 규모를 착석시킬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된다. 적어도 80명 이상은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다. 

 

- 메뉴판을 확인해보면 아차! 예전엔 "양념소갈비살이 1kg이였는데?.." 지금은 900g으로 바뀌었다ㅠ내 100g..

 

양념소갈비 왕통큰 - 메뉴판

 

 

 

왕통큰 소갈비양념 메뉴!

- 우리는 주저하지 않고 양념소갈비살(대)를 시키고 열심히 기다렸다. 그리고.. 우리의 메뉴가 나오자 마자 고기를 열심히 구우면서 아무말 없이 고기의 "ASMR" 에만 침을 꼴깍 삼키며 집중했다. 

 

- 정말 많은 양의 양념소갈비살이 나왔으며 여기 식당의 인기도 체감할 수 있었다. 많은 대기줄을 기다리면서까지 먹으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물론 불금이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겠지만, 언제나 사람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 저기 보이는 불판에 줄 같은 것들이 있는데, 저 얇은 줄이 온도에 빠르게 반응하여 올려지는 고기를 빨리 구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더라.. 처음 이 고기집을 왔을 때 신기했는데, 이제는 별 관심이 없어졌다~

 

양념소갈비 왕통큰 - 본메뉴

 

 

- 고기의 연기가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저기에서는 반찬들이 생존해 있지만, 고기가 구워질 때까지 기다리면서 내가 반찬을 거의 전사시켰다..

 

양념소갈비 왕통큰 - 한 상

 

 

- 대체 몇접시를 먹은건지 계산도 안 해봤다..내 속을 채우기 위해 열심히 달렸더니, 이제 점점 배가 불러와서, "갈비에는 냉면이지!" 하며 냉면을 시키고 갈비를 말아먹었다. 

 

- 왜 고양이, 멍멍이들이 음식을 먹으면서 꽁냥꽁냥, 흠냥흠냥 소리내는지 나는 진작에 이해했었다. 

 

- 고기의 질에 따른 평가는 제대로 못하겠지만, 맛으로는 생각보다 양념이 잘 베어있고 식감이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된다. 그런데 냉면의 맛은 그냥 일반냉면의 맛이었다. 

 

- 하지만 냉면과 양념소갈비를 함께 말아먹으니, 맛있긴 하더라~

 

양념소갈비 왕통큰 - 갈비, 냉면에 말아먹기

 

 

 

- END

- 중요 포인트! 장점! 

1) 주차장이 넓다

2) 많은 양의 양념소갈비를 먹을 수 있다

3) 회식하기 좋은장소이다

 

- 중요포인트! 단점!

1) 상추는 리필 한 번만 된다 

2) 소고기의 등급을 정확히 확인할 수는 없다

 

 

- 추가적으로 갈비집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s://minsooland.tistory.com/13?category=873808

 

전북전주맛집 - 백련시래꽃(돼지갈비, 소바, 시래기국밥 등)

전주 백련시래꽃을 다녀오다 - 항상 이 곳을 지나다니면서 아내가 계속 가보고 싶다 말하였는데, 드디어 올 수 있게 되었다. 평소에는 일찍 문을 닫거나 휴일과 겹칠 때가 많아서 못갔었다. - 주말이기도 하니, 우..

minsooland.tistory.com

https://minsooland.tistory.com/15?category=873808

 

전북전주평화동갈비집 - 와갈비(왕갈비, 물냉면)

전북전주 와갈비를 방문하다 - 회사에서 아내가 퇴근 후 갑자기 "냉면에 갈비말아먹고 싶다" 라고 말하였다. 나는 우리 아이와 놀다가 갑자기 머리 위에서 느낌표가 딱 서더니, 머뭇거림없이 터프하게 말했다. "아..

minsooland.tistory.com

https://minsooland.tistory.com/11?category=873808

 

전북정읍맛집 - 갈비박스 , 점심특선

정읍맛집 갈비박스를 방문하다 - 이번에는 정읍에 갈 일이생겨서 열심히 운전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이동하였다. - 지난 추운겨울에 아내와 함께 정읍 "솜씨만두"가 맛있다하여 밖에서 1시간 동안 덜덜떨면서 순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