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교래자연휴양림-숲속의 초가집 제주 가족여행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제주"교래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항상 우리 가족은 도심 호텔에서의 휴식보다 자연을 만끽하는 숙박을 선호한다. 여행을 하면서 경비를 아끼는 명목도 있지만 아이들이 좀 더 자연적인 부분과 친해지길 원하고 제대로 된 힐링의 카테고리이기 때문이다.

 

이번 제주 "교래자연휴양림"은 며칠 전에 한 번 다녀가고 숲 속의 초가집을 추가로 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아침의 시간을 보낼 때 우리 보물이 가 발견한 곤충이 있었는데 그중 "뿔소똥구리"를 발견하는 아주 귀한 광경을 구경했다.

 

그 이후로 열심히 곤충을 찾아다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순수하고 한 없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협조가 안 될 때는 나름 힘들게 하여도 이럴 때는 꿀이 떨어진다.

 

이곳 자연휴양림에서도 고라니가 낮이고 저녁이고 돌아다니기 때문에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자연 속에서 동식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제일 뜻깊은 소중한 시간이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숲 속의 초가 이동 리어카 체험

요즘 자연휴양림은 입구에 도착해선 리어카를 이용하여 짐을 옮겨야 한다. 그만큼 자연적인 장소에 숙박시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렇다. 아이들이 리어카를 직접 밀어 보기도 하고 조금 힘들면 리어카에 타보기도 하는 등 처음 경험해 보는 일들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는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리어카

 

숲 속의 초가 도착

드디어 도착한 우리 가족의 숙박시설이다. 옛날의 제주 초가집을 그대로 만들어 놓아서 더욱 분위기가 있다. 삼각대를 이용하지 못하고 한쪽에 세우고 사진을 촬영하였더니 이렇게 나왔다. 그래도 초가집은 거의 다 나와서 사진을 살리기 위해 이렇게 올려본다.

 

초가집에 도착한 아이들은 들뜬 마음에 열심히 여기저기 둘러보는데 옛날 나의 호기심 어린 모습들이 보인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입구2

 

초가집의 이중문

여름에는 벌레 때문에 방충망은 기본이요 주택은 위풍이 심하기 때문에 단열도 중요하다. 중간 마루가 하나 있고 그 사이 문들이 두 개나 있다. 이 정도의 시설이라면 좋은 편에 속한다. 안 쪽에 실발장도 있기 때문에 벗고 넣으면 된다. 그렇지 않을 시 혹시나 고라니가 물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입구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신발장

 

숲 속의 초가 거실

출입구에 들어서면서 거실을 보면 이렇게 벽걸이 에어컨과 TV, 전기온수기 가림막, 식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창문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문을 열고 볼 수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청정에 저렇게 마감작업이 잘 되어 있어서 벌레 등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거실

 

욕실의 청결함과 편리

가림막은 없고 간결하게 샤워기, 세면대, 변기가 설치되어 있다. 깔끔하게 청소가 잘 되어 있었으며 온수를 사용하는 데에 문제없이 따뜻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다. 아이들도 요즘은 서서 샤워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괜찮았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욕실

 

주방의 집기 및 구조

화이트 톤의 깔끔한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포트, 냉장고, 밥솥 등이 구비되어 있다. 아침, 저녁으로 식사를 준비하여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화재예방 경보장치도 되어 있는 것 같아 더욱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주방

 

너 뭐 하니?

보물이는 초가집을 이용하면서 신기했는지 계속 마루에 가서 밖을 내다보며 다양한 환경을 관찰하는 것 같다. 내가 사진을 촬영하니 이렇게 바라보는 우리 보물이~요즘에도 항상 제주도 여행은 언제 가는지 물어보며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항상 갖고 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분위기

 

제습기 마련되어 있음

숲이기 때문에 항상 습에 대한 염려가 있을 것인데 제습기가 마련되어 있어서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나도 주택에 있을 때 제습기를 계속 이용하며 살았는데, 주택은 어쩔 수가 없나 보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제습기

 

침구 상태 확인

뽀송뽀송하니 세탁이 완료된 침구였으며 아이들과 함께 이브자리에서 자며 부족함 없이 포근하게 잘 수 있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공주님도 만족한 모습을 보여서 내가 잘 선택했다며 칭찬도 해주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침구

 

숲 속의 초가집 방의 구조

다른 방에도 벽걸이 에어컨이 마련되어 있고 두 개의 창이 있다. 바닥은 얼마나 따뜻하게 이용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흔적이 보인다. 실제 방을 이용하면서 따뜻하게 잘 잤고 여름이었음에도 모기 때문에 힘들지 않았다. 아이들이 이용하면서 창문도 쉽게 열고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만족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큰방

 

방충망과 문

2중 구조로 되어 있어서 더욱더 프라이버시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다른 초가집과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끄러게 하여도 큰 문제없었고 아이들이 아파트에서 지내다가 주택을 이용하니 눈치를 안 봐도 되는 것을 알았던 것인지 다른 때보다 더 큰소리로 떠들며 지냈던 것 같았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대문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방충망

 

보물이의 단독 사진

제주도 자연휴양림에서의 추억을 남기고 싶다며 혼자 촬영해달라며 요청하였다. 우리도 좋은 경험을 하였고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 아침과 저녁식사를 제주도 숙소에서 함께 해 먹으며 서로 준비하며 즐겁게 즐길 수 있었다.

민수랜드-교래자연휴양림 숲속의초가 보물이

 

END

아이들이 정말 엄마의 이러한 정성을 알고 더욱더 잘 지냈으면 좋겠는데 그러한 정성을 알기까지는 시간이 더욱더 흘러야 함을 우리가 더 잘알 것이다. 그렇다고 하여 아이들에게 보상을 받고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부모가 되어 어느 정도의 노력은 하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글을 써보았다.

 

교래자연휴양림의 숲 속의 초가집은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면 아이들에게 있어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일 것이니 꼭 가보길 추천한다. 그럼 이만!

제주 숙박 추천

 

제주 지꺼지게 귀덕 - 가족여행 제주전통가옥에서 일주일살이 호텔보다 만족감이 더 높다 편!

제주 "지꺼지게귀덕"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 가족이 제주일주일살이를 하기 위해 렌

minsooland.tistory.com

 

제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자연속에서 고라니가 반기다 편

제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비행기를 타고 먼 곳의 제주도를 방문하는 소중한 날 다른 가족은 좋은 호텔이나 펜션을 이용하면서 여유를 즐기라고 말하겠지만 우리 가족은 아이들이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