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버스킹 성공사례 길거리 음악 아티스트에게도 보상이 필요하다 편!
반응형

길거리 버스킹에 대한 내용!
  • 나의 아이디어는 내가 접하였던 것들의 견해와 상상으로 바탕되어 작성되는 글임을 밝힌다. 아마도 이 전부터 존재할 수도 존재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개인적인 판단에 맡기겠다.
  • 요즘 관광지를 다니다 보면 쉽게 볼 수 있는 버스킹(길거리에서 공연하다, 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이 거리마다 존재한다. 이 아티스트들은 관객들이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는 것으로 보상을 받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다르게 생각하는데, 그게 무엇이냐면..
  • 이 버스킹도 하나의 문화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도 꿈을 가지고 버스킹을 하는 사람, 자기만족을 갖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러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이 제일 크다고 생각한다. 
  • 이러한 나의 아이디어는 무엇이냐면, 각 도시, 지방 등에서 이 하나의 문화를 디테일하게 예산을 써가며 버스킹을 하는 사람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 예를 들어 토너먼트 형태로 하여 어느 순위권에 속하는 사람들은 관광객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등 자기들만의 리그를 만들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지자체에서는 지역상품권, 공공기관 영상물을 제작할 때도 게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등 하나의 상품화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SWOT기법! 강점(Strength)
  • 나의 꿈: 가수를 꿈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버스킹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점진적으로 꿈을 향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관객 유도: 잘 부르는 버스킹이 있으면 자연스레 사람들이 모여들어 볼거리 제공이 됨
  • 개인채널 활용: 유튜브나 이러한 개인채널이 있다면 버스킹도 하고 채널 홍보도 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 제공
  • 지자체 문화: 도심에서나 여러 문화가 많지만, 지방에는 문화를 만들어가야 함에도 공무원들이 일을 하는 건지 몰라.. 정말이지 전주만 해도 한옥마을 먹을 거만 좀 있고, 그 외에는 볼거리나 즐길거리가 없으니 바로 낮에만 놀고 여수로 가서 숙박하는 사실을 공무원들도 알랑가 몰라?

 

약점(Weakness)
  • 실력: 이건 어딜 가나 해당되는 사실인 것 같다. 실력이 부족하여도 작은 곳에서 점진적으로 늘려가면 된다. 꼭! 관광객들이 많은 곳만이 버스킹의 무대가 되는 건 아니다. 천변에도 사람들이 은근 많이 다닌다. 
  • 지자체의 지원 부족: 인구가 그렇게 많지 않은 지자체여도 예산은 어느 정도 있다는 거 노인인구가 많아지는 건 사실이지만 문화발전에 필요한 예산지원도 꼭 필요하다는 거!
  • 다양성 부족: 꼭 노래 부르는 것만이 버스킹인가? 길거리에서 개그도 하고 스탠딩 코미디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문화가 빨리 더 발전하였음 한다. 

 

기회(Opportunity)
  • 큰 무대가 아니어도: 언제든 나의 버스킹 무대를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곳이라면 말이다. 그리고 이것저것 도전해보는 자신감은 잃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 코로나 완화: 점점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버스킹을 통해 자기 계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본다.

 

위협(Threat)
  • 소외되는 지역: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인구의 밀도 또는 사람들이 적은 곳은 관심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자신의 아이디어를 많이 꾀어내어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곳을 찾아가면 그만이다!
  • 여러 가지: 스탠딩 코미디, 개그, 노래, 토킹 등 여러 가지 개발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는 모두 전북은 노래밖에 없는 듯ㅎ

 

END
  • 좀 더 디테일한 내용을 많이 넣었어야 했는데, 시간이 많지 않다 보니 생각난 대로 주저리 작성을 해보았다. 그럼 버스킹 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한 의미로 작성한 것이니 참고 바람.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