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고자루 - 전주맛집 자가제면우동집을 방문하다
자가제면 전문점 고자루를 방문하다

- 나른한 저녁시간에 우리가족은 우동을 먹어보기로 하였다. 우리가 주로 우동을 먹으러 가는 곳은 전주시 객사에 위치한 "고자루"를 가끔가는데, 이날 따라 너무 먹고싶어서 우리애기는 목마태우고, 아내와 함께 이동을 실시하였다. 

 

- 그런데 뜨든! 이게 어찌된 일인가? 원래 있던 자리에는 점포이동을 하였다고 하여 시내 위치에 있는 전주시네마 근처로 열심히 부랴부랴 발걸음을 재촉하여 도착하였다.

 

- 도착할 때 버젓이 자가제면이라고 써있는데, 여기에서! "자가제면"이란 자신의 가게에 기계를 들여놓고 면을 직접뽑는 것이며 소스 또한 자신들이 개발하여 만든 것이라 한다. 혹시나 모를 수 있는 사람들은 이해하고 가면 더 쉽겠다. 

 

- 운영시간과 기본메뉴들의 사진도 외부에 세팅 해 놓았다. 

전주고자루 - 외부사진, 메뉴, 운영시간

 

 

 

고자루 내부사진

- 가게의 테이블은 거의 20명 정도 앉을 수 있으며,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많이 가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겠다. 

 

- 왼쪽 사진은 tv매체에서 왔다갔다는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놓은 것 같다. 

 

- 새로 이동한 매장이다보니 청결도는 매우 높으며 화장실을 갈 때에는 매장 안에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건물화장실로 다녀와야 한다(걸어서 5m이다)

전주고자루 - 내부

 

 

 

고자루 메뉴

- 여기 고자루는 무인결재기기가 따로 있어서, 이렇게 메뉴를 정한 후 카드결재를 하면된다. 이 부분은 정말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기기를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겠지만, 정말 단순한 방법이기에 누구나 적응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결재수단인 것 같다. 

 

- 우리는 불고기 우동, 텐동 미니우동세트, 토리텐을 주문하여 먹을 준비를 하였다. 

 

(확실히 메뉴판을 보고 사진촬영한 것과 기기에 대고 촬영한 것과 화질이 다르긴하다)

전주고자루 - 메뉴판

 

 

- 불고기 우동이 드디어 나왔다! 고기의 양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이 정도의 가격이면 그럴만 하기도 한다고 생각하는 나이기에~우선 맛을 보았다. 

 

- 기본 육수 베이스에 고기의 맛이 더 잘 묻어나 있다. 우동의 식감도 정말 쫄깃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 중간 정도 먹으면 조금 느끼할텐데, 저기 아래에 보이는 사진의 조미료를 사용해서 먹으면 더 깔끔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 주의사항! 이 메뉴는 거의 다 먹을 때쯤 "좀 짜다" 라고 생각될 수 있다. 내 식감이 점점 달라져서 그런지 몰라도 난 그렇게 생각한다. 

전주고자루 - 불고기우동

 

 

- 다음메뉴 "토리텐" 닭고기 튀김인데, 이 부의는 아마도 다리살이 아닐까 생각된다. 적당히 짭조름하여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먹기 딱 좋다고 생각된다. 저 튀김 옷의 식감과 잘 어울린다. 

전주고자루 - 토리텐

 

 

- 마지막 메뉴 "텐동미니우동" 사진의 왼쪽에 튀김 산으로 된 것이 아마도 흔히 사람들이 알고 있는 "에비동"이라는 것과 비슷하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해보면 둘은 다른 성향인 것처럼 글로 표현되어져 있는데, 입맛이 시골인 나로써는 둘 다 크게 차이가 없음을 내 입맛으로 확인했다. 

 

- 텐동은 튀김이 생각보다 정말 많이 들어가 있다, 반면 에비동은 새우튀김 2개에 돼지고기 몇 점, 계란이 들어간다. 나는 에비동이 더 효율적으로 끌린다. 

 

- 텐동을 처음 먹어봤는데, 그래도 맛은 좋았으며 오른쪽 미니우동도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우동맛이여서 마음에 들었다. 아참! 우동에 저기보이는 파는 반드시 넣어서 먹길 추천한다. 

 

- 텐동미니우동을 시킬 시에는 메뉴 중 텐뿌라는 시키지 않아도 된다. 여기에 튀김 종류가 다 나오기 때문이다. 

전주고자루 - 텐동미니우동과 텐동튀김을 걷어내면 나오는 밥

 

 

 

- END

 

  • <장점>
  • 내부 청결도가 매우 높다
  • 사장님이 친절하다, 직원 또한
  • 우동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맛있다
  • 계산 시 셀프로 무인기기에서 계산
  • <단점>
  • 주차장은 무조건 공영주차장 & 민간주차장이용. 길가에 주차했다간 무조건 딱지!
  • 내 기준으로 가격에 비해 양이 좀 적다

 

- 원래 고자루의 위치는 여기 였으나, 매장을 이동하여서 주소를 따로 찍고 검색하는 것이 좋다. 

- 정확히 "전주객사 2길 46-12"로 지도검색 후 찾아가면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