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설궁중화요리: 내 삶이 윤택할 시 어려운 사람들을 많이 도와야 한다.
반응형
전주 서학예술마을 중화요리집 "설궁"을 방문하다..
우아하거나 아주 큰 장소는 아니다

- 나는 이 가게를 처음 봤을 때 네이밍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외부, 내부는 그다지 큰 가게가 아니지만 아담하니 괜찮은 것 같다. 참고로 이 가게의 주차장은 따로 없다. 길가에 주차해야 하는데, 매우 협소하다는 점 참고 바란다. 

 

- 오픈 09:00 ~ 21:00 마감이다. 굉장히 오랜시간 동안 근무를 하신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천사나눔인증?

- 그렇다. 전주시에 있는 어르신들께 급식(짜장면)나눔봉사를 몸소 실천하시는 사장님 우오 존경!

하마터면 이 인증서를 못보고 지나쳤다면 그냥 그런 가게인가 보다 하고 생각했을 것이다. 우리가 삶이 더 윤택해진다면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것은 사람의 도리라 생각된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천사나눔인증서

 

 

 

중화요리 설궁 내부
화려하진 않지만 소소하게 볼거리도 있다

- 거의 심플한 내부 인테리어를 유지하고 있으며 벽면에 보이는 잉어 그림이 유독 눈에 띄었다.

잉어의 상징은 재주있고 처세를 잘하는 사람, 재물, 명예, 인기직업, 출세, 승급, 효를 상징(구글링 자료)한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내부인테리어

 

 

불량식품감시단 표창장? , 봉사현장 신문 스크랩

- 전주시장, 경찰청장, 도지사로 인해 받은 표창, 감사장이 비치되어있다. 사장님이 장사하시면서도 지역 치안관리에도 힘써주시는 역할을 하시나 보다. 

 

- 급식봉사현장의 사진들이 담긴 신문의 스크랩이 액자로 담겨있다. 그리고 가수 진성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으며 사장님의 나눔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훔쳐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표창장, 신문스크랩

 

 

옛날 우리나라 돈들 구경하세요~

- 한 벽면에 이렇게 우리나라 역사가 담긴 지폐가 나란히 액자에 담겨있다. 이 액자를 보면서 세상의 흐름이 많이 변했음을 조금이나마 몸소 느끼게 된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옛날지폐

 

 

 

중화요리 설궁 메뉴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

- 메뉴판의 가격형성은 한옥마을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형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식당에서 식사 후 조금만 걸어가도 한옥마을이다. 굳이 한옥마을에서 비싼 돈 내가면서 식사를 하는 건 비추라 생각된다. 

 

- 주로 국내산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다. 

 

- 우리는 매운짜장, 간짜장, 미니 깐쇼새우를 주문했다. 깐쇼새우는 미니 요리 세트인 것을 생각해야 한다. 그 이유는 아래의 글에서 알려주겠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메뉴, 원사지표시판

 

 

미니깐쇼새우: 일반적인 새우를 생각했다면 실망

매콤한 맛에 감자전분을 이용하여 튀김 옷이 쫄깃쫄깃하며 식감을 돋게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깐쇼새우의 큰 새우는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그 이유는 미니이기 때문이다. 새우를 작은 것으로 사용하여 아쉽다.

하지만 튀김옷의 쫄깃함이 내 턱을 황홀하게 하였다. 이건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라 생각된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미니깐쇼새우

 

 

매운짜장: 풍부한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사용 네임, 가격의 밸류가 잘 맞는다.

말 그대로 매운짜장이다. 해산물과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그 가격에 맞는 음식인 것 같다. 하지만 매운맛이 나는 짜장면이라는 느낌 말고는 특별하게 입맛을 사로잡는 잡은 아니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매운짜장

 

 

깐짜장: 중화요리 집에선 대표 음식 중 한가지

이것또한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간짜장이라 생각된다. 야채의 신선함은 기본으로 되어있지만 다른 어느 곳을 간다면 이 정도로 먹을 수 있지 않겠는가?라고 생각하지만, 봉사하는 사람의 손길이 담긴 짜장면이라고 생각하며 먹는다면 맛이 더 감사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간짜장

 

 

 

- END
사장님 일찍 추천 좀 해주시지!

- 사장님이 직접개발한 소갈비 짬뽕(10,000원)을 식사를 다 하고 추천해주셨는데, 일찍 말씀해주시지요ㅠ

이 음식 때문에 다음에 꼭 와서 먹어봐야겠다. 비주얼도 좋고,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짬뽕도 먹고, 소갈비도 먹고 일석이조일 것이라 생각된다. 

 

- 무엇보다 설궁을 방문한다면 미니깐쇼새우, 소갈비 짬뽕은 무조건 먹어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짜장, 간짜장은 재료의 신선함과 갖은 해산물이 풍부해서 나름 좋았지만, 맛으론 쏘쏘로 평가할 수 있다. 

 

- 하긴 전주에 위치한 어느 중화요리집은 한 가지 메뉴가 인기가 많아, 각광받는 곳인데 얼마나 잘난 곳인지 내 돈 주고 먹으면서도 눈치 보는 상황이 있는 곳이 있다. 그곳과 비교한다면 이 곳은 고객을 떠나 사람들의 소중함을 잘 알아주는 가게라 생각된다. 사장님의 봉사손맛 감사히 먹었습니다^^

민수랜드 - 설궁중화요리: 소갈비짬뽕

  • <장점>
  • 점원, 사장님이 모두 친절하시다
  •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시는 봉사자다
  • 새로 개발한 메뉴 소갈비짬뽕이 인기많다
  • 미니깐쇼새우가 맛있다
  • 한옥마을과 가까운 거리다
  • 서학예술마을을 관람할 수 있다
  • <단점>
  • 외부주차장이 따로 없다
  • 단체로 올 시에는 내부가 작을 수 있다
  • 짜장, 짬뽕은 다른 곳과 같이 맛이 평이하다
  • 지도상 "전주부채박물관"을 검생해야한다

서학예술마을 추천지!
 

전주맛집: 마카롱 꽃이 피었습니다를 방문하다(전주한옥마을)

마카롱 꽃이 피었습니다를 방문하다.. - 퇴근 후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자주가는 마카롱 집을 들렀다..가끔 단 것이 땡길 때 이 곳을 방문하여 사먹곤 하는데, 나와 우리공주님, 애기까지 모두 좋아하는 곳이다..

minsooland.tistory.com

 

 

전주서학예술마을 - 테마가 있는 카페: 광光커피

테마가 있는 카페 광커피를 방문하다.. - 우리 동네에서 자주가는 광커피를 소개합니다. 항상 아내와 단둘이 또는 우리 가정이 놀러가는 곳이다. 요즘에는 자주 못가서 오랫만에 시간도 될 겸 방문하고 이렇게 글..

minsooland.tistory.com

 

 

전주 국민수육국밥 한옥마을: 얼큰이 수육국밥 파먹기(마지막에 필살기 내용있음)

운동 후 국민수육국밥집을 방문하다 운동하고나면 국밥이 최고지! -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단 두 명이서 마스크 착용하며 롱패스 연습, 푸시업 100개를 실시하였더니 매우 매우 배가 고팠다.. 원래는..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