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정가네 냉면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맛집 - 회냉면, 물냉면 회 두점과 냉면을 말아서 먹으면 입안에서 행복감이 떠나질 않는다 편!

 

전주 "정가네 냉면"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공주님이 냉면을 드시고 싶다 하여 냉면집을 방문하였다. 전주고속버스 터미널 쪽에 위치한 이 냉면집은 공주님이 다음지도로 봤는데, 별점이 높아서 믿기질 않는다며 가보자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원래 식당의 별점은 작은 규모는 많아야 5개인데, 20개 이상임에도 별 다섯 개여서 한번 확인해 보기로 하였다.

 

냉면을 좋아하시는 우리 공주님은 여름을 맞이하여 남원으로 안 가는 방법을 찾기 위해 냉면 맛집을 방문하였다. 하지만 남원의 "봉가냉면"집을 대체할 냉면집이 과연 전주에서 나올 수 있을까?!

 

남원냉면맛집 봉가냉면 - 순수하고 깊이있는 정성을 맛보고 오다

함흥냉면 맛집 봉가면옥을 방문하다 남원에는 무슨일? - 휴일을 맞이하여 우리애기와 함께 "남원 광한루원"에 있는 아주 큰 물고기를 보여주기 위해 남원을 방문하였다. 어렸을 적에 남원은 마

minsooland.tistory.com

무튼! 우리는 부랴부랴 냉면집을 방문하였고 주차한 후 사장님과 간단한 인사를 나누었다. 우선 영엉시간과 주차장에 대해 내용을 다루겠다.

 

 

정가네 냉면 영업시간 및 주차장

영업시간: 1,3주차 화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있고, 영업시간은 AM 10:30 ~ PM 20:00까지 인걸로 들었다.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주차장은 건물마다 사용되는 주차공간이기 때문에 1~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 주차는 골목길이든, 셀프로 주차해야 한다는 점 참고바람. 

 

 

 

전주 정가네 냉면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직원의 친절도: 사장님께서 손님들을 친절하게 맞이해 주셨다. 무엇보다 사장님께서 심심하여 고객들을 만나서 반기는 듯한 그런 느낌을 받았다. "중"

 

청결상태: 작은 공간이지만 그래도 청결도는 나쁘지 않다. 이 건물도 나름 오래된 건물이긴 하여도 청결도에 신경을 쓴 결과물이 보인다. "중"

 

내부 테이블 가능 수: 딱 2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이 정도의 테이블로 여름 때 회전율을 어느 정도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정가네 냉면 메뉴 구성표

메뉴상태 및 내가 주문한 내용 등: 사장님께서 처음오는 손님들이라면 회냉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말씀하셨다. 그리하여 우리는 회냉면, 물냉면을 주문하여 기다렸다. 

 

사장님께서 고창분이시라는 점을 말씀해 주신 것 같았다. 어머님이 연세가 되셔서 편찮으시다고 말씀하셨는데, 메뉴구성표의 맨 아래의 글귀를 보면 65세 어르신은 1천 원씩 DC 해드린다는 글귀가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준다. 

 

 

정가네 냉면 모든 내용

현재 정가네 냉면의 기본적인 모토와 메뉴들을 준비하는 과정의 내용을 작성해놓으셨다. 정말이지 신뢰를 안 할 수가 없겠군.. 사장님께서 메뉴가 나오는 동안 우리에게 이러한 본인의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점을 어필해 주셨기에 정말 음식에 진심이시구나.. 하며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이제 음식의 맛을 보면서 평가해 보면 되겠지?!

 

 

정가네 냉면 원산지 표시

원산지표시: 정말 깔끔히 작성되어 있다. 본인이 나중에 지우고 다시 수정하지도 못하도록 아예 마킹이 된 원산지 표시판을 정직하게 비치 해놓으셨다. 맛집의 기본 구성을 어느 정도 갖춘 식당으로 보인다. 

 

 

정가네 냉면 육수

사골육수의 국물도 나름 내 입맛에 잘 맞아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다. 다른 곳에는 지나치게 짜거나, 밍밍하여 비린내가 날 정도였으나, 정가네 냉면의 사골육수는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본 메뉴 평가!

그리하여 나온 우리의 메뉴! 물냉면과 회냉면이 등장하였다. 기본 반찬은 무채만 나와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그래도 냉면의 양이 나름 든든해 보인다. 오이와 계란, 그리고 고기의 크기도 나름 듬직하다. 공주님은 물냉면, 나는 회냉면을 먹기로 하여 서로의 역할에 열중을 가하기로 하였다.

 

 

정가네 냉면 물냉면!

육수의 시원함이 있는데, 엄청 달달하면서 시원한 것보다는 시중의 육수를 좀 더 개량화 한 육수맛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물냉면의 육수맛과는 다른 맛이다. 고기의 양도, 면의 양도, 재료의 양도 넉넉하고 맛도 만족스럽다. 

 

 

정가네 냉면 회냉면I

비빔냉면은 이제 주문하지 마라! 똑같은 가격에 비빔과 회냉면이 있다면 100%회냉면을 주문하길 바란다. 사진으로 보는 것과 같이 회냉면의 건더기가 정말 많아 보이지 않는가?! 엄청난 식감과 매콤함을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사장님께서 추천해 주는 회냉면을 맛보길 바란다. 

 

 

정가네 냉면 회냉면II

면발과 회를 한 번에 두점씩 휘어 감고 입안에 넣는다면 그 풍족 감과 맛이 입안을 즐겁게 해 준다. 회 냉면의 특징을 말하자면 우리의 입맛을 돋우게 하는 후추를 가미하여 조리한 것 같다.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을 좋게 해 주는 맛이다. 이 정도의 맛을 느끼다니.. 이렇게 좁은 공간에서 맛집을 발견하다니! 하며 정말 열심히 먹었다!

 

 

 

END

이제 여름에 냉면먹으러 남원까지 갈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 이곳 정가네 냉면집을 발견하였으니 말이다. 괜히 사람들의 평이 좋은 게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사장님의 친절도, 열정이 묻어나는 작지만 굉장한 냉면가게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공주님이 갈비탕도 아이들을 주기 위해 구입하여 저녁에 아이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하였더니, 아이들도 잘 먹는다~하지만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은 편은 아니다. 갈비탕보단 나는 개인적으로 회냉면을 적극추천하겠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사장님께서 친절하시다 - 주차장이 협소하다
- 65세 어르신들을 위한 할인을 해주신다
- 물냉면, 회냉면 등 조합이 좋다.  - 테이블이 많지는 않다. 여름이 걱정이다
- 음식에 대해 진심이시다

 

전주 냉면 & 소바 추천!
 

전주이래면옥 - 여름의 순수하고 깔끔한 함흥냉면 맛을 느껴보다 편

한옥마을 근처 이래면옥을 방문 해보다 오늘도 냉면이 땡기신 그분..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퇴근 후 공

minsooland.tistory.com

 

전주냉면집 원조함흥냉면 - 물냉이냐, 비빔냉명이냐 둘 중 선택된 냉면 편

전주 객사 "원조함흥냉면" 집을 방문하다.. 공주님의 먹방이 시작되다...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당일 퇴

minsooland.tistory.com

 

전주 금암소바 - 아쉬웠던 소바의 맛을 이번에 보충시키다 편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전북전주평화동갈비집 - 와갈비(왕갈비, 물냉면)

전북전주 와갈비를 방문하다 - 회사에서 아내가 퇴근 후 갑자기 "냉면에 갈비말아먹고 싶다" 라고 말하였다. 나는 우리 아이와 놀다가 갑자기 머리 위에서 느낌표가 딱 서더니, 머뭇거림없이 터

minsooland.tistory.com

 

전주귀빈갈비 - 남이 구워주는 갈비를 물냉면에 말아먹으면 제맛 편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아중리 겐돈소바 - 날씨가 따뜻해지니 우리 공주님이 소바를 원하신다 편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서울소바 - 육수를 마지막까지 모두 먹고싶은 욕구가 생기는 소바집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전주 "서울소바"집을 방문하다! 우리는 오늘도 소바집을 갔다..ㅎ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