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주 도두해녀의집 - 전복물회, 전복죽, 성게미역국 산지에서의 아낌없는 재료덕분에 푸짐히 먹고오다 편!
반응형

제주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용두암을 다녀오고, 도두봉 키세스 존에서 사진도 촬영하려고 하였는데 산책로 구간이 폐쇄되고 우리 유모차까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보고 오기가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했는데, 무지개 해안도로와 도두봉에서 바라본 도두항의 모습만 보아도 여러 고민거리가 순식간에 날아간 것 같았다ㅎ

 

제주 도두봉 - 키세스 존, 도두항의 요트를 갖고싶은 야망을 가져보다 편!

제주 "도두봉" 키세스 존을 찾아라~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도두봉"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이다

minsooland.tistory.com

 

그렇게 도두봉에서의 산책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우리는 도두항 근처에 있는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식당 자체로 마련된 주차장도 있고, 길가에 주차를 하여도 되니 주차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점심시간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 발생하여 나와 우리 아이들은 차에서 휴식을 취했다가 공주님이 메뉴를 주문하고 나올 때쯤 우리가 들어가면 된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6~10대 사이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음.

 

 

제주 도두해녀의집 대기표!

귀여운 케릭터 대기표가 준비되어 있어요~우리는 6번째인가 보네요ㅎ귀여워서 사진으로 남겨두기! 차 안에서 촬영한 것인데, 정말이지 렌터카를 대여하면서 저렴한 금액에 잘 결재한 것 같다 했는데, 도착해서 보니 여기저기 흠집 나있고 선팅도 정말 오래되어 안이 훤이 보이는 차량이었다.. 이제 생각해보니, 그래도 잘 버텨준 것만 해도 감사하다ㅎ

 

 

제주 도두해녀의집 영업시간!

영업시간: 휴무일 없이 매일 AM 10:00 ~ PM 20:00 까지 진행되고, 브레이크 타임은 PM 15:30 ~ 17:00까지이니 참고.

 

 

 

도두 해녀의집 내부 및 메뉴!

직원의 친절도: 가족끼리 운영하는 것처럼 보였으며, 손님들에게 큰 소리로 인사를 하며 자리 안내까지 친절하게 해주신 점 "상"으로 평가된다. 

 

청결상태: 내부의 청결도는 "중"으로 평가할 수 있다. 그래도 여기저기 테이블도 깨끗이 닦고 관리하시는 것 같았다.

 

내부 테이블 가능 수: 60명 이상 자리에 착석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을 촬영하는 내내 나만 조마조마하며 촬영하였다. 나중에 모자이크 처리하면 되지만 사람들이 기분 나빠 할 수 있기에..ㅎ

 

 

도두해녀의집 메뉴구성!

메뉴상태 및 내가 주문한 내용 등: 성게미역국, 전복죽, 전복물회 이렇게 주문하였다. 정말 한이 맺혔는지 몸에 좋다는 해산물을 열심히 먹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공주님 귀여워ㅎ

 

 

도두해녀의집 원산지표시판!

원산지표시: 고등어를 제외한 모든 품목이 모두 국내산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식당도 원산지 표시판을 꽉꽉 채워 넣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눈에 띈다! 원산지 표시판을 정성스럽게 작성한 식당은 칭찬할만해!

 

 

 

본 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의 메뉴이다! 우선 사진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식사를 하면서 부족한 반찬이 있을 시 셀프로 모든 반찬을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나는 사실 매콤하면서 쫄깃 매운 오징어 젓갈을 열심히 리필해 먹었다ㅎ얼마나 맛있는지..ㅎ

 

처음에 공주님이 주문한 "성게미역국"은 왜 주문했는지 의아해했다... 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미역국인데 왜 사 먹는 거야~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남자들의 잘못된 생각이었던 것을 뒤늦게 파악하게 되었는데, 그건 아래의 사진에서 설명하겠다..

 

전복죽의 색감도 진하고~전복물회도 전복이 팍팍! 들어가 있어서 시원시원하게 양도, 맛도 넉넉히 즐길 수 있는 식당이라고 생각한다. 인심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바가지요금은 아니니까 안심하게 먹을 수 있다ㅎ

 

 

제주 도두해녀의집 성게미역국!

성게미역국: 정말 일반 미역국과 차원이 다르다. 깨끗한 미역과 성게의 조합이 어우러져 정말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성게 미역국의 진 맛! 평소 먹어보던 미역국들에 대한 편견을 깨 줬던 미역국이다. 신선함이 있기에 자극적인 입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성게 미역국을 추천하고 밥은 꼭! 말아먹길 바람!

 

 

육지에서 봐왔던 전복죽과는 차원이 다르다!

전복죽: 확실히 산지라 그런지 육지보다 양을 아끼지 않는 적극성을 띄고 있다. 평소 육지에서의 전복죽 색상을 보면 저렇게 진한 색상이 아닌 옅은 색상인데,,확실히 제주 인정! 그리고 전복 슬라이스가 큼지막 지하게 되어있어서 정말 건강한 전복죽을 먹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는다! 맛은 기본적으로 좋은 게 아니가?!ㅎ

 

 

전복아끼는게 뭐에요?ㅎ

전복물회: 2마리 정도의 전복이 들어가는데, 정말 큰 녀석들을 집어넣는 것 처럼 많은 양의 전복들이 내 입을 반기고 있었다. 여러 재료들과 함께 어우러져 정말 더운 날씨에 먹는 이 새콤새콤하면서 시원한 전복물회의 맛은 밥을 막 말아먹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나의 입맛을 충족시켜주었다. 

 

 

 

END

그렇게 우리 보물이는 시원하고 깔끔한 성게 미역국에 밥을 말아서 줬더니 정말 순식간에 한 그릇 뚝딱! 하고 식사를 마쳤다. 엄마의 입맛을 닮아서 그런지 자극적인 맛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ㅎ고급이야..

 

우리 둘째는 튜브 이유식을 주면서 식사를 챙겨주었다. 거의 10개월 이상의 아기가 있다면 여행 시 정말 필요한 튜브형 이유식이 필수라고 나는 생각한다. 참고해서 서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맘마밀 이유식 - 아기 있는 집! 여행갈 때 필수 템을 추천합니다!

9개월 이상 아기있는 집 여행 시 필수 이유식!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가기 전에 우리 가

minsooland.tistory.com

 

그렇게 우리는 식사를 마치고 다음 행선지로 차량을 운전하여 열심히 이동을 시작하였다. 다음은 어디냐고?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사장님, 종업원 모두 친절하게 평가됨 - 낮에 손님들이 정말 많다..더운 여름날에는 대피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음
- 식당 외부에 주차장 따로 마련되어있음
- 산지에서의 특혜! 재료가 푸짐히 들어있다
- 거의 국내산의 품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안심

 

제주 맛집추천!
 

제주 단소 - 정성한가득 한식집 흑돼지두루치기 메인메뉴에 전복장까지?! 밥도둑!

제주 "단소"한식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가족여행 3일 차 아침식사 후, 협재해수욕장에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자매식당 한경면 맛집 - 전복돌솥밥 명문새돌솥밥 고등어구이 등 바다의 모든 향을 입안

제주 가족여행 1일차 금자매 식당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일주일 살이를 시작하고

minsooland.tistory.com

 

 

제주 미친흑돈 삼겹살 한림 맛집 - 가족여행 저녁 해변의 공기를 마시며 목에 기름칠 하다 편!

제주 한림 삼겹살 맛집 "미친흑돈"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에 우리 가족은 제주도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