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주 한라통닭 올레시장 - 치킨의 후예들아! 육즙, 신선도, 마늘왕창 치킨을 한 번 먹어보면 후회 안한다 편!(제주가족여행)
반응형

 

제주 올레시장 "한라통닭"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곶자왈 도립공원"에서 열심히 데크길을 걷고 전망대에서 지평선처럼 쭉 뻗어진 제주의 오름과 산들을 바라보며 정말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는 코스로는 정말 제격이니, 꼭! 제주여행을 가거든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ㅎ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곶자왈 도립공원에서 탐방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우리 공주님은 제주 올레시장에 위치한 마늘치킨의 맛집인 "한라통닭"집을 방문하였다. 첫째와 둘째 모두 잠에 취해 있기 때문에 나는 시장상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주님은 치킨집을 향해 다녀오기로 했다.

 

확실히 관광지로써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편의 시설들이 잘 되어 있다! 고객들이 중간중간 자리에 앉아서 편안히 쉬었다 갈 수 있도록 의자도 마련되어 있고 기둥 곳곳에는 선풍기들이 모두 달려있어서 매우 쾌적한 시장이었다.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공영주차장이 있기에 3층까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공간은 충분하다! 거의 100대 까지는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영업시간: 휴무일은 둘째 화요일, 영업은 AM 08:30 ~ PM 21:00까지 진행된다. 

 

 

 

제주 올레시장 "한라통닭" 외부 및 메뉴구성!

직원의 친절도: 모든 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셨다. 고객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시고 고맙다는 표현을 자주 해주셨다. 그렇지 못하는 곳은 장사가 잘 되는 것만 믿고 불친절 한 곳도 있지만 이곳은 아니다. 친절도 "상"이다.

 

청결상태: 시장의 특성상 아주 청결한 식당을 찾아보기는 힘들 것이다. "중"으로 평가된다. 

 

내부 테이블 가능 수: 무조건 포장주문이다. 내부에 마련된 테이블은 없으나 시장 중간 부분에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서 그곳에서 먹으면 된다. 

 

메뉴상태 및 내가 주문한 내용 등: 한라통닭의 대표 메뉴인 "마농치킨"을 주문하고 기다렸다. 왼쪽 아주머니 보이시나? 생닭인 냉장 닭을 바로 손질하여 준비하고 계신다. 정말이지 냉동 닭과 냉장 닭의 차이는 육즙에서 갈려지지ㅎ

 

양심적인 생닭을 사용합니다!

원산지표시: 제주산 닭고기를 사용한다며 입구 쪽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그리고 아래 냉장고에 보이는 생닭을 이용하여 마농치킨이 탄생하는 것이다ㅎ으흐! 기대된다 기대돼!

 

 

 

본 메뉴 평가!

나는 차량에서 아이들과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우리 공주님은 옆에서 마농 치킨의 모든 과정을 지켜보았다. "아주머니가 생닭을 바로 손질하고 기름에 튀기고..등등"말하며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나에게 말하는데 정말 신뢰가 가는 이야기였다.

 

모든 튀김 과정을 거치고 시장 통닭의 기본인 종이 포일과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하여 포장! 그리고 그 위에는 다진 통마늘을 살살 뿌려주면 마농 치킨! 끝!

 

지꺼지게 귀덕에 복귀하여 촬영한 마농치킨!

사실 시장에서 공주님이 차량으로 가져왔을 때부터 치킨 냄새에 유혹되어 참을 수 없어서 열심히 먹고 남은 치킨을 사진으로 남긴 것이다. 정말이지 이건 양심적, 신선도 등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될 것 같다. 그 이유에 대해서 섬세하게 한 번 평가해보겠다. 

 

치킨의 신선도: 우선 생닭을 이용하여 튀긴 것이라 바로 만든 치킨을 한 입 베어 물면 정말이지 육즙이 좌르르 흐르면서 퍽퍽함 1도 없이 쫄깃한 식감으로 치킨이 입안을 호강시켜준다. 이거야 말로 요즘 프랜차이즈 치킨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경지에 우위를 두는 한라 통닭의 비결이라 생각한다. 

 

튀김옷의 맛: 이 맛은 겉면에 카레가루를 이용한 튀김옷인데, 예전에 솜리 치킨에서 시범을 먼저 보인 맛이기 때문에 그렇게 색다른 맛이라 생각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맛을 채택한 것이 다른 비율과 조합이 맞다. 즉! 타이밍의 조합이 어우러진 것이다. 

 

가격 면에서: 이 정도의 양과 신선육을 사용하는데 2.0이라면 그냥 매번 그 돈 주고 프랜차이즈 치킨 안 먹고 이 "한라통닭"만 먹을 것이다. 그만큼 가성비 및 착한 가격이라 불릴 수 있을 정도라고 본다. 

 

마늘의 신선도: 단지 한 가지 단점도 존재한다. 나는 괜찮지만 마늘과 함께 먹으면 느끼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먹으면 속이 쓰리다.. 그 이유는 모두 알겠지만 통마늘을 바로 으깬 것을 올려놓기 때문에 마늘도 신선해서이다. 

 

 

 

END

정말 나도 가끔 전주 남부시장에 위치한 "한국통닭"의 닭강정을 가끔 사 먹기도 하면서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하다 생각했지만 여기 제주 "한라통닭"이 몇 수 위의 우위를 점한 것 같다. 정말 내가 지금까지 먹었던 치킨의 맛 평가 탑1을 찍었던 치킨의 맛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정말 2022년 최고의 치킨이라 생각된다. 

 

그렇게 우리 가족들도 모두 치킨을 먹고 나중에는 양이 많아서 못 먹는다고 했지만 나는 식은 치킨을 끝까지 먹으면서 "어떻게 이런 착한 치킨이..~"하면서 감탄사와 치맥을 하며 제주에서의 행복한 밤을 보내며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제주산 닭고기를 사용한 통닭 - 마늘은 정말 맵기 때문에 속이 약한사람은 주의
- 생닭을 이용하기에 육즙최고, 카레가루 튀김 맛 최고
- 치킨위에 올려지는 마늘 듬뿍! 푸짐함! - 시장 사이사이 찾아가기는 쉬운편이 아니다~
- 종업원 모두 친절함. 양심적인 가격!

 

제주 맛집추천!
 

제주 도두해녀의집 - 전복물회, 전복죽, 성게미역국 산지에서의 아낌없는 재료덕분에 푸짐히 먹

제주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용두암을 다녀오고, 도두봉 키세스 존에서 사진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이공이시 - 산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고등어, 갈치 회, 초밥을 먹고나서, 중문맛집 편!

제주 "이공이시" 초밥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 중 "금오름"을 열심히 유모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단소 - 정성한가득 한식집 흑돼지두루치기 메인메뉴에 전복장까지?! 밥도둑!

제주 "단소"한식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가족여행 3일 차 아침식사 후, 협재해수욕장에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