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학화할머니호두과자 천안 - 항상 우리 가족을 위해 오수까지 다녀가시는 고모님 사랑합니다!
반응형

 

천안학화할머니호두과자의 맛을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 고모님께서 오수를 방문하시어 우리 가족과 만남을 갖고 점심식사 후 우리 가족에게 매번 주시는 것처럼 "천안호두과자"를 선물해주셨다. 원래 처음에 내가 맛보았던 호두과자가 이 "학화호두과자"로 천안호두과자집의 명성이 높은 호두과자라고 들었다.

 

원래는 호두과자라고 표현해야 하지만 흐름상 호두과자로 표현하겠다. 이 부분은 이해 바람. 그렇게 우리는 오수에서의 할 일을 모두 마치고 고모님과 헤어진 후 집에 와서 호두과자를 열심히 냠냠 맛있게 먹었는데, 우리 보물이 가 너무 열심히 먹는 바람에 금방 사라질까 봐 2박스 중 1박스는 먹기 전에 사진 촬영을 해서 이렇게 글로 남겨본다. 

 

영업시간: 매일 AM 07:00 ~ PM 21:30 연중무휴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음(만남로62)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주차는 5~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할머니의 큰 사진이 매장 외부에 붙어있다. 그렇기에 누구나 알아보기 쉬울 듯하다.

 

 

 

천안 학화호두과자 성분표!

▶팥보다 앙금: 예전의 호두과자는 팥이었으나, 지금은 더 프리미엄처럼 느껴지도록 앙금을 넣어서 판매하고 있다. 그렇기에 뭐랄까 좀 더 목 넘김이 깔끔한 맛이다.

 

▶국내산은 별로 없음: 국내산의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거의 모든 게 수입산이다. 팥의 앙금 중국산, 밀가루 미국산, 호두 미국산 등 국내산은 계란이 조금 들어있군ㅎ

 

 

▶정성스러운 종이 씰링:다른 곳과 차이를 두자면 일반 호두과자집의 종이는 간단히 벗겨지는데, 이 호두과자점의 종이는 마감이 씰링 되어있듯이 붙어있어서 떼어내야 한다. 좀 더 정성이 있어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호두과자 구성: 기본 5,000원짜리는 15 구로 구성이 되어있다. 개수와 금액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도록 바람. 

 

원조 할머니학화호도과자 본점

89년전통, 매일새벽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직접 끓여만드는 팥앙금! 창업주의 4대 가업전수자가 운영합니다.

hakhwa1934.com

 

 

 

학화호두과자 평가!

▶겉면 빵의 맛: 옛날 호두과자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겉면의 빵 부분은 변함없는 모습인 것 같아서 좋았다. 천안에 원조 호두과자 점은 거의 이 정도의 빵을 고수하고 있는 것 같다. 

 

호두의 크기: 국내산의 호두가 아니기에 그런지 몰라도 호두의 크기는 거의 반 정도 대부분 들어가 있는 것 같아서 호두과자를 먹으면서 만족감은 높다. 호두가 작으면 정말이지 기분이 상하거든ㅎ

 

 

앙금의 식감: 위에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팥으로 된 맛보다 목 넘김이 편하고 너무 달지 않아서 만족스럽다. 또한 빵과의 조합이 잘 맞았다. 

 

 

 

END

그렇게 우리 가족은 호두과자를 맛있게 먹고 남은 호두과자는 냉동실에 바로 보관하였다. 참고로 남은 호두과자는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해야 한다. 그 이유는 여기에서 확인해보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다. 그럼 이만!

 

천안호두과자명성당 - 새로운 호두과자점 과자를 직접 맛보면서 평가해보다 편

천안 호두과자 "명성당" 천안에는 여러 호두과자점이 많다..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그중 몇 곳을 지정하

minsooland.tistory.com

장점 단점
- 편안한 가격에 호두의 크기를 든든하게 넣었다. - 국내산 재료는 별로 없다.
- 전에는 팥이었으나, 현재는 팥 속의 앙금을 사용한다.
- 다른 곳과 달리 종이씰링이 되어있어서 정성이 보인다. 

 

천안호두과자점 추천!
 

천안 소보로 호두과자 옛날호두과자 본점 - 항상 우리 가족을 위해 선물해주시는 호두과자 편!

지난번 오수에서 여러 일들을 마치고!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고모와 함께 오수에서 전기온수기, 그리고 조

minsooland.tistory.com

 

 

천안 동호원 호두과자 - 팥과 앙금호두과자의 대결! 과연 승자는?!

동호원 호두과자를 맛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고모님이 "동호원"호두과자를 우리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