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주 수월봉 - 가족여행 중 다녀온 국가지질공원 우리 가족의 추억을 담아가다 편!
반응형

제주 수월봉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아침식사를 "금자매식당" 에서 마치고 주변 가볼 만한 곳으로 이곳 "수월봉"을 방문하게 되었다. 아침식사 시간 때만 하여도 비가 오질 않았는데, 금세 비바람이 몰아쳐서 우리를 힘들게 하였지만 그래도 좋은 추억이었다. 그럼 이 수월봉에 대한 내용을 한 번 보겠다. 

 

제주 금자매식당 한경면 맛집 - 전복돌솥밥 명문새돌솥밥 고등어구이 등 바다의 모든 향을 입안

제주 가족여행 1일차 금자매 식당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일주일 살이를 시작하고

minsooland.tistory.com

 

▶수월이와 녹고라는 남매가 홀어머니의 병구완을 위해 수월봉에 오갈피(오가피)약초를 캐러 왔다가 누나(수월이)가 절벽에 떨어져 죽자 녹고(남동생)가 슬픔을 못 이겨 17일 동안 울었다고 한다. 녹고의 눈물이 녹고물이라 전하여 수월봉의 "녹고물 오름"이라 불리는 것이라 한다. 한라산, 마라도 등 여러 섬과 산들이 멋지게 보이는 경관의 장소라 한다. 

 

 

 

제주 수월봉 단점!

▶차량이나 전기오토바이로 이동: 주변이 트레일 코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오르막 길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차량과 전기오토바이가 아닐 시 일반사람들은 체력적으로 힘든 코스라고 볼 수 있다. 반면에는 자가용을 타고 온다면 금방 올 수 있는 코스라고 볼 수 있다. 

 

 

▶그렇게 많은 볼거리는 없음: 정상은 높은 곳의 지형이 아니라 정자 하나 세워져있고 나머지는 바다와 해안도로 뷰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제주 수월봉 장점!

▶주변이 청결하게 관리되어 있음: 정말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쳤지만 우리는 열심히 우산을 들고 오르기 시작하였다. 주변을 둘러보니 쓰레기가 많이 보이지 않고 관리가 잘 된 곳으로 인식하였다. 

 

 

▶아이들과 정상오름 성취감: 그렇게 높지 않은 정상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큰 성취감을 줄 수 있다. 우리 보물이는 높은 산도 가끔 좋아하긴 하지만 짜증을 가끔 부리기 때문에 낮은 곳을 성취하게 하여 본인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산이 뒤집힌 것에 정신이 집중되어 오르는 동안 즐겁게 오를 수 있었다. 

 

 

▶걸어올라가기 좋은 수월봉: 이 수월봉의 주차장까지 오는 길은 오르막길이라 어렵다고 하였지만 주차장부터 수월봉까지의 높이는 100M도 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오를 수 있다. 또한 가파른 길이 아니기에 더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다. 

 

 

▶국가지질공원 인증서: (구글 환경부내용인용)지질공원은지질자원을 보전해 교육·관광목적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연공원인데요,

환경부는 2012년 지질공원 제도를 도입한 이래 3년간 7곳의 지질공원을 인증했으며, 인증받은 곳은 제주도, 울릉도·독도, 부산, 청송, 강원 평화지역, 무등산권, 한탄·임진강 등입니다.

 

지질공원 인증을 받은 제주 수월봉은 2012년 7만7000명이던 방문객 수가 인증 이후 2015년에는 31만명으로 4배 증가했습니다.

 

 

▶수월봉에서 바라 본 뷰: 해안 쪽으로 만들어진 트래킹 도로가 쭈~욱 이어져있다. 그런 곳으로 거닐면 정말 분위기도 있고 답답함이 뻥! 하고 뚫릴 텐데 말이야! 비바람이 치기에 날씨가 조금 우중충하여 많은 섬들은 보이지 않았지만 그래도 멋진 건 인정이다!

 

 

 

END

▶그렇게 우리는 제주 수월봉을 방문하면서 우산이 뒤집어지는 웃긴 추억과, 우리 보물이의 성취감을 챙겨줄 수 있었다. 그리고 수월봉의 내용에 대해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말이다. 

 

▶오늘의 내용은 여기까지이다.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항상 잘 대해주고 지혜롭게 헤쳐나가야 하지만 말처럼 행동은 쉽지 않을 때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추억들이 남겨져 있기에 가족에게 정이 있고 추억으로 서로 이해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았다. 그럼 이만!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정방폭포 가볼만한 곳 - 3대 폭포 중 유일한 존재! 그 안에 또 다른 진실을 알아보다 편!

제주 "정방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부족함 없는 "천지연폭포"를 방문하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천지연 폭포 - 가볼만한 곳 주변조성이 잘 되어있어 단점이 별로 없는 관광지 편!

제주 "천지연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고 나서 출출한 배를 달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용두암 - 가족여행코스가 이렇게 쉬운 곳이 있었어?! 감사합니다~

제주 "용두암"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아이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병원을 예약 후 김만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능해수욕장 - 수심이 깊지 않은 해수욕장, 가족여행필수 여행지가 아닐까?!ㅎ

제주 금능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 도두봉에 이어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