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강원도 원주 오키드 호텔-3성급 호텔의 분위기를 느껴보다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원주시 단계동"오키드호텔"을 방문하다

치악산에서의 시원한 캠핑을 하고 나서 우리 가족의 휴가 여행에 대한 피날레를 하기 위해 원주 단계동에 위치한 "오키드호텔"을 방문하게 되었다. 첫째는 호텔을 데리고 자주 왔지만 둘째는 처음 온 것처럼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으며 어색해하였지만 시간이 조금 흘러서 금방 적응되었다.

 

지금부터 오키드 호텔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할테니 이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주차장: 외부주차장과 다른 곳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넉넉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총 50대 이상은 기본으로 되어있다. 간단히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주차공간이 부족하여도 5성급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될 수도 있으니, 이건 할 말이 없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외부

오키드 호텔 로비

식사를 하러 가기 위해 다시 나온 사진인데, 무인카페를 가보기 위해 이동하는 길이었다. 로비와 무인카페 외에는 다른 것들이 없다는 점.. 로비의 핵심은 고객이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그게 부족한 것 같다. 있어도 나름 좀 불편해 보였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로비

객실 이동 복도

깔끔한 카펫이 깔려있고, 복도의 폭도 나름 넓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세가지의 색상으로 조화를 이루는 컬러감이 시원하면서도 깔끔해 보였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객실복도

오키드 호텔 객실

욕실에서 바라 본 객실의 분위기이다. 창문은 전동형으로 되어 있으며 통유리창의 네 방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별히 도심의 뷰를 보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 외에 기본적인 조명은 최대한 적게 하여 화사함보다는 나름 중후한 분위기를 띄고 있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침실

오키드 호텔 침실

더블침대와 싱글침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탠드가 있는 쪽에 조명을 조절하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편리했다. 침구의 매트 쪽은 방수 천이 맨 밑에 깔려 있으며 매트리스는 튼튼했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침실2

내부의 기본구성

대형 TV가 세팅되어 있고, 맨 오른쪽에는 소파가 하나 구성되어 있는데, 쿠션을 들어보니 청소가 안 된 먼지가 상당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공주님은 클레임을 말하고 다음 고객들을 위해 청소를 잘해달라는 요청을 하였다.

 

그 외에 커피포트, 웰컴티 2, 드링크 2병이 세팅되어 있었다. 미니냉장고는 기본으로 되어 있는 부분임.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객실편의사항

오키드 호텔 객실 스타일러

스타일러가 있어서 다음날 외출복을 준비하는데 편리했다. 이러한 부분은 정말 비즈니스 및 다른 고객들을 위해서는 필수의 구성요소라 할 수 있다. 지난번 제주도 여행 때도 이렇게 되어 있어서 정말 잘 사용했는데, 이제는 기본옵션이 될 정도로 갖춰져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스타일러

오키드 호텔 시티뷰

낮이나 저녁이 되어서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보이는 산이 원주의 봉화산이라는 점만 기억하면 되겠다. 무엇보다 지속적인 발전을 반복하고 있는 원주는 가능성이 정말 높아 보인 도시 중 한 곳이었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시티뷰

오키드 호텔 욕실

화이트와 블랙 톤으로 욕실도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었으며 객실을 바라보며 욕조풀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었다. 아이들이 욕조에서 놀다가도 바로 보면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았다. 프라이버시 블라인드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욕실1

오키드 호텔 욕실 외

나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이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문을 열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공간의 제약이 나름 많아 보였으며 불편함이 있었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욕실2

오키드 호텔 욕실

블랙색감의 분위기를 제대로 갖춰서 인상적이었다. 해바라기 수전과 막대기 샤워기는 우리에게 신기한 존재처럼 보였으며 수압도 강하여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취침시간에 다른 층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소음이 나름 많이 들렸기 때문에 문제점으로 보인다. 이래서 3 성인가 할 정도로 생각이 들었다.

민수랜드-원주오키드호텔 욕실3

END

최대의 문제점은 객실과의 소음, 안 보이는 곳 청소가 제대로 실시되지 않았던 점이 매우 아쉬웠다. 다른 종업원들의 친절도는 상당히 좋으나, 다른 부분에서 점수를 감산하게 된 것 같다. 청결한 부분이 개선되지 않으면 더 많은 인기를 누리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그 외에는 편의성이나, 접근성이 좋았기 때문에 부정적인 부분보다 긍정적인 점수가 높게 평가된다.

 

강원도 원주 단계동의 "오키드호텔"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다. 그럼 이만!

원주 가볼 만한 곳

 

봉화산 설렁탕-단계동 24시 국밥 맛집 탐방 편

강원도 원주 "봉화산 설렁탕"을 방문하다이번에는 강원도 원주 투어이다. 전 날까지만 하여도 치악산 캠핑장에서 2박 3일 동안 여름의 분위기를 잊고 도심으로 나왔는데 정말 얼마나 더운지 다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