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돌잔치 레크레이션 사업 - 식상한 행사는 이제 끝!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반응형

돌잔치 행사도 시들, 이제 서식의 시대?!

▶나의 아이디어는 내가 접하였던 것들의 견해와 상상으로 바탕되어 작성되는 글임을 밝힌다. 아마도 이 전부터 존재할 수도 존재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개인적인 판단에 맡기겠다.

 

▶내가 한 달 도채 되지 않았던 시기에 지인 선배의 공주님 돌잔치를 다녀왔었다. 정말 예전에는 이 돌잔치로 인해 사람들이 북적거리고 재미있는 구경도 하자는 의미로 돌잔치를 많이 다녀왔는데, 코로나가 한바탕 휩쓸고 간 후로 돌잔치를 참여했는데..

 

▶이제는 예전처럼 긴장되거나 흥미롭지 않은 돌잔치였다..레크레이션 강사의 진행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시대의 흐름이 이제는 이러한 잔치를 크게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것처럼 의식이 바뀌는 시점인 것을 느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있는데, 레크레이션 사업도 이제 돌잔치 출장을 가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진행 서식과 행사 의상 등을 지원해준다면 좀 더 원활한 사업 아이템이 될 것이라 생각되었다. 정말이지 전보다 감흥이 떨어진 행사를 누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것인가? 절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냥 가족들끼리 조촐하더라도 그렇게 보내는 것이 좋다고 본다. 

 

▶나도 우리 첫째도 둘째도 가족들끼리 소박하게 보냈는데, 정말 그러길 잘 한 것 같았다.. 하지만 첫째 때는 내가 작성한 편지를 읽는 시간에 감동에 벅차서 울었던 기억이.. 흑흑ㅠ무튼! 

 

▶고객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필요한 물품들도 임대를 해주는 방법을 진행한다면 괜찮은 사업아이템이라 생각하여 이렇게 글을 남겨본다. 

 

 

 

SWOT기법! 강점(Strength)

간편함: 간편함이라고는 볼 수 없겠지만 그래도 서식과 의상만 받고 내가 진행하는 것이기에 간편함이라 할 수 있다. 회사를 다니면서 진행자를 해보았던 사람들은 사실 한 번 진행해보면 별거 아니다. 이로 인해 경제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기회의 간편함은 충분히 있다고 본다. 

 

비용절감: 매력적인 금액으로 서식전달료, 임대료 등을 추진하여야 더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이고, 여러 서식들이 존재하여야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것만 충족된다면 정말 불티나게 팔릴 듯!

 

내 가족을 위한 정성: 그냥 비용을 지불하고 강사를 사용하면 나름 편하게 진행할 수는 있을 것인데, 내가 진행하게 된다면 좀 더 가족들을 위한 몇 가지 멘트와 진행방법을 더 고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도 강사다: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다 보면 참여자들을 위한 멘트 등을 더 고려하여 사용하고,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하여야 하는지 열심히 공부한다. 누가 알까 내가 이번 돌잔치 진행을 통해 나의 새로운 장점을 찾는 기회가 될지ㅎ

 

 

 

약점(Weakness)

▶처음이라: 어색하고 진행이 어눌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레크리에이션 강사들은 다 처음이었을 때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였을 것이다. 똑같은 사람인데, 뭐가 다르겠나.

 

▶돌잔치의 흐름이 깨질수도: 진행이 서툴러서 흐름이 끊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점은 부끄러워서 서식을 보면서 진행하면 된다. 아닐 시 간단한 진행만 하여도 된다.

 

 

 

기회(Opportunity)

▶아직 많이 진행하지 않았을 것: 수도권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지방 쪽은 그렇게 활성화되지 않았을 것이다. 나도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서 수도권의 상황은 잘 파악이  안 된다. 하지만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을 것!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적용: 정말이지 하루가 다르게 이 세계는 변화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있는 자리도 항상 어떻게 변환시키고 적용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또 적용해야 한다. 

 

 

 

위협(Threat)

▶서식을 많이 보유하는 사업체: 사업체의 규모가 크다 보면 정말이지 막대한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들 수 있다. 그리고 요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돈을 많이 풀어서 블로그의 글도 많이 써져있기 때문에 쉽지 않다. 

 

▶레크리에이션 노하우 경험자: 사업체의 규모가 큰 곳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노하우 경험자가 필요할 텐데, 이 사람 또한 아마도 큰 규모의 사업체에 소속되어 있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END

▶오늘은 지난번에 돌잔치에 참여하면서 생각났었던 사업 아이템을 아이디어를 풀어놓아보았다. 별 영양가 없는 글일지 몰라도 이렇게 글로 남겨놓는다면 언젠가는 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글을 작성해보았다. 

 

▶정말이지 여러 사람들의 즐거움과 축복 속에 돌잔치가 잘 이뤄졌으면 좋겠지만 시대가 시대인만큼 사람들의 도덕성, 패러다임 등의 변화로 인해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이러한 것들이 좋아지길 바라며 오늘 이 글을 마치겠다.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