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서남만찬 남원-돌솥 오징어볶음 맛집을 방문하다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남원 "서남만찬"을 방문하다

남원에 서남만찬이라는 오징어볶음을 그렇게 잘한다는 소문이 있어서, 우리는 구례에서 데이트를 한 후 남원에 들러서 오징어 볶음을 먹기로 하였다. 5시 10분에 오픈하는데, 정말이지 시간이 딱 되어야 오픈이 진행되었으며 그전에도 일절 먼저 들어갈 수가 없는 칼 같은 시스템이 잡혀있다.

 

이런 부분은 정말이지 잘하고 있는 시스템이라 한다. 간단한 배려를 해줘도 요즘 같은 시대에는 당연한 권리인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사전 철저하게 하는 것을 나는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이 동네는 나의 초등학생 시절 때부터 알고 지낸 친구의 동네인데, 연락 한번 제대로 못하고 시집갔지만 알아서 잘 살겠지 하고 공주님과 함께 식당을 방문하였다.

 

맛집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주말에는 더욱더 많기에 평일을 이용하여 방문하였는데 남원사람들보다 타지사람들의 손님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럼 돌솥오징어볶음 맛집을 알아가 보겠다.

 

외부주차장: 식당 주변의 골목에 있는 스킬을 모두 동원하여 주차하여야 한다. 식당 앞의 주차라인은 상당히 좁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주차하는 것보다 남성분들이 주차하는 것을 추천하겠다. 

 

영업시간: 첫째 셋째 일요일, 둘째 넷째 주 화요일 휴무로 지정. 그 외에는 AM 11:30 ~ PM 13:30, 브레이크 타임 이후 PM 17:10 ~ PM 19:40까지 영업을 바짝 하는 스타일이다. 휴무일도 나름 많은 식당이다.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외부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영업시간

 

 

서남만찬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종업원이 정말 많다고 생각되었다. 한 5명 정도 종업원을 두고 로테이션이 빠르게 될 수 있도록 영업을 하고 있으며 친절도 또한 그렇게 나쁘지도, 매우 긍정적이지도 않은 중간이다.  "중"

 

청결도: 새 건물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노후화가 진행된 건물이지만, 내부 리모델링이 전에 되어 있어서 무난한 청결도를 유지하고 있다.  "중"

 

수용인원: 5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이 정도 규모라면 고객들이 식당을 이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겪지는 않을 것이다.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공주님과 나의 메뉴는 당연 "돌솥오징어볶음"이다. 낙지볶음을 먹고 싶었지만 낙지는 무안의 국내산을 먹어야 제맛이라 생각하기에 중국산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판단을 하였다. 그리고 이곳 서남만찬의 주 메인 메뉴가 오징어볶음이기에 제대로 한 번 맛을 봐야지.

 

원산지 표시판은 맨 아래에 기재되어 있는데 배추김치는 국내산, 고추가 중국산, 쌀은 국내산 이리 간단한 게 기재되었음.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메뉴구성표

 

 

서남만찬 앞치마

이건 앞치마인데 무조건 착용하고 식사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그 이유는 오징어 볶음을 할 때 돌솥의 열기로 인해 오징어 볶음양념이 이리저리 튀기 때문에 꼭 착용하길 바람.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앞치마

 

 

본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의 메뉴 "돌솥오징어볶음"이 나왔다. 비주얼은 단순하며 반찬 또한 나름 소박하게 나왔다. 어디 얼마나 어떤 맛을 탑재하고 있는지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다. 

 

공주님은 다른 반찬들은 다 별로였지만 묵은지 하나쯤은 정말 맛있다며 여러 차례 드시곤 하였다. 아이들을 임신했을 때에도 묵은지를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정말 김치 좋아해 우리 공주님은~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돌솥오징어볶음

 

 

돌솥오징어볶음 I

마요네즈를 첨가하였는지 나름 기름이 많이 튀었다.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으로 인해 입맛을 돋우는데 확실하게 임팩트 있는 맛을 느끼진 못하였다.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오징어 볶음?이라고 표현해도 그 표현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 한 가지 노하우를 전하자면 처음 왔을 때 오징어 볶음을 열심히 섞어주어야 한다.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돌솥오징어볶음2

 

 

돌솥오징어볶음 II

열심히 섞어준 후 바로 밥을 볶고 나서 밑에 밥은 열에 의해 깐밥이 되도록 기다리고 나머지는 공깃밥을 하나 더 주문하여 오징어 볶음과 함께 먹어준다. 공깃밥이 너무 많으면 하나 주문하여 반반씩 나눠먹어도 된다. 그리고 나중에 위에 밥은 덜어먹고, 깐밥은 열심히 긁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미치도록 맛있는 맛도 아니고 임팩트가 부족하여 다음에 다시 또 가고 싶은 식당은 아니라는 점..

민수랜드-남원서남만찬 돌솥오징어볶음 3

 

 

END

그렇게 거의 생각한 지 몇 개월이 지나서야 남원 서남만찬의 돌솥오징어볶음을 먹게 되었다. 달달하면서 신선하게 잘 먹을 수는 있었지만 엄청나게 엄치 척의 맛은 아니라 생각된다. 그리고 원산지표시판 부분에서 디테일하게 작성되어 있지 않아 나름 아쉬운 점이 되었다. 

 

공주님과 나는 그래도 미련 없이 먹을 수 있었으며 다음에는 다시 생각나지는 않을 것 같다며 미뤄뒀던 숙제를 끝낸 기분의 표현을 하시며 클리어하였다는 표정과 함께 차량에 탑승하였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맛집은 정말 많다는 거.. 언제든 가고 싶다는 곳을 모셔다 드려야지.. 오늘의 오징어 볶음 끝. 그럼 이만!

남원식당 or 가볼 만한 곳

 

전북남원 맛집 - 인월면 수제돈까스 "늘"

전북 남원의 맛집을 방문해보다 - 남원시는 정말 땅이 넓다, 하지만 인구의 유입이 적어 발전하기는 하지만, 조금 더딘 느낌이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둘러보면 전라북도에서 관광할 것들 중 남

minsooland.tistory.com

 

남원냉면맛집 봉가냉면 - 순수하고 깊이있는 정성을 맛보고 오다

함흥냉면 맛집 봉가면옥을 방문하다 남원에는 무슨일? - 휴일을 맞이하여 우리애기와 함께 "남원 광한루원"에 있는 아주 큰 물고기를 보여주기 위해 남원을 방문하였다. 어렸을 적에 남원은 마

minsooland.tistory.com

 

남원맛집 집밥담다 - 한옥주택 안에서 가정식 돼지갈비찜 먹다 편!

남원 집밥담다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 날은 우리 공주님이 갈비찜을 드시고 싶다 하여

minsooland.tistory.com

 

남원 새집 추어탕 - 가족모임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남원요천 등 가까운 건강식 식당추천 편!

남원 "새집추어탕"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남원에서 가족모임 일정이 있어서 이

minsooland.tistory.com

 

남원가볼만한곳 에어레일 춘향테마파크-가족과 함께 편

남원춘향테마파크-에어레일을 이용해보다 편 이번에는 가족모임이 있어서 남원으로 이동하는 일정이 있었다. 모임 전에 아이들이 너무 지루해하는 것 같아서 무엇을 해줄까? 하는 생각을 하는

minsooland.tistory.com

 

남원 켄싱턴 리조트 - 춘향테마마파크 광한루원 요천 저녁 주말 뷰가 멋진 남원의 분위기를 느끼

남원 "켄싱턴 리조트"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기 가족분들과 함께 가족모임의 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