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순창 무교동낙지 - 엄청난 인파의 강천산을 다녀오고 힘을 내기 위해 낙지를 먹어보다 편!
반응형

순창 "무교동낙지"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가을의 계절도 왔고, 단풍구경을 가야 할 시기가 된 것 같아 처가 부모님과 함께 우리 가족이 모여 순창의 "강천산"을 다녀왔다. 평소 우리가 다녀왔던 강천산에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리고 "장축제"도 하고 강천산 내에서 운영하는 행사부스도 있어서 누가 누군지 모를 만큼 많은 인원들이 몰렸다.

 

▶오랫만에 다녀온 강천산에는 여기저기 잘 꾸며놓은 정성이 보였다. 중간중간에 사진 촬영 등을 많이 하고 싶었지만, 우리 보물이 가 조금만 걸었다가 본인을 다시 안아달라며 조르는 바람에 사진 촬영을 할 정신이 없었다. 그리고 용량이 모두 꽉 찼기 때문에 촬영할 수도 없었지만..ㅎ

 

▶평소 같으면 우리 보물이를 안는 것이 일도 아니었는데, 토요일 아침에 부랴부랴 늦게 운동도 나갔고, 요즘 운동량이 부족하여 체중도 증가해서 그런지 순간 힘을 이용해서 움직이는데 갑자기 허리의 통증이 심해서 몸을 펴는 것이 잘 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리하여 정말 쉬운 코스의 강천산인데, 나만 어려운 산행이 된 것 같았다.. 빨리 나아야지..ㅎ

 

▶모든 산행을 마치고 낙지를 먹기 위해 식당에 연락을 하였는데, 휴무일이라 하여 무교동 낙지집을 연락하여 확인 후 이곳을 방문하였다. 주로 순창에서 낙지식당을 하는 곳 대부분이 수급의 어려움으로 인해 휴무일이 길어졌다며 사장님께서 하소연을 해주셨다. 이곳 무교동낙지 집도 몇 개월 만에 다시 오픈한 거라든데..ㅠ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위에 글에서 말하였듯이 수급이 안 되면 운영을 못하니 비 규칙적이다. 연락하여 확인하기 바란다. 전화: 061-381-7666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6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었다. 낙지가 해산물이 잘 있나 확인하는 왼쪽의 우리 보물이 정말 귀엽군ㅎ

 

 

낙지의 효능을 알아보자!

▶그중 제일 유명한"소뻘떡"이야기가 있다. 거의 죽어가던 소가 낙지 몇 마리를 먹더니 뻘떡 일어났다는 전설적인 이야기! 나도 가끔 우리 보물이에게 해주었던 이야기이다ㅎ나도 허리가 좀 아파서 힘든데 소뻘떡의 힘을 받아보자!

 

 

 

순창 무교동낙지 내부!

▶직원의 친절도: 여사장님의 친절도는 좋으나 서빙하시는 남자분은 조금 무뚜뚝하시다. 그렇다고 하여 불친절한 것은 아니다. "중"으로 평가된다. 

 

▶청결상태: 내부의 청결상태 또한 "중"으로 평가되며 어느 정도 식당이 오래 운영된 모습으로 보인다. 

 

▶내부 테이블 가능 수: 40명 정도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튼튼한 테이블이 마음에 들었다.

 

 

입구에 당당히 붙어있는 "국내산 김치!"

▶이런 스티커는 처음 보지만 그래도 반가운 스티커이다. 중국산의 김치는 거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적응되는 김치 이기는 해도 국내산의 김치의 맛은 못 따라온다. 그중 "고춧가루"가 중요한데, "임실고추"는 정말 칭찬할 만큼 좋다!

 

 

원산지 표시판!

▶냉동낙지, 꽃게까지만 중국산이고 나머지는 국내산으로 표기되어있다. 그래도 국내산의 비율이 높아서 칭찬!

 

 

순창 무교동낙지 메뉴구성!

▶우리는 자극적인 음식보단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산낙지 전복 연포탕"을 4인으로 주문하였다. 메뉴를 기다리면서 둘째의 이유식을 먹이고 한 15분 정도 지났나? 모두 준비되어 나오더라. 

 

 

순창 무교동 낙지 메뉴구성 사진!

▶정말 이 메뉴의 구성 사진이 중요한 것 같다. 모든 사람들이 인스타의 맛있어 보이는 사진을 보고 팔로우하듯이 이러한 구성 사진들을 붙여놓으면 메뉴 선택하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메뉴 평가!

▶"너무 소박한거 아니에요?"하며 우리는 아쉬운 소리를 하였다. 원래 이 정도의 메뉴 구성인 듯싶다. 이 식당만의 구성이라 어떻게 반박할 수는 없다. 한 달 전 우리는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그곳과의 구성 차이가 확연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아쉬운 마음이 들었을 수도 있다. 

 

 

드디어 마지막에 투척된 "산낙지"

▶전복도 살아있고, 낙지도 살아있는 상태로 뜨거운 곳에 들어가니, 우리 보물이 가 움직이는 것을 신기하라 하기도 하고 한 편으론 전복을 못 먹겠다며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미안하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한 음식이니 잘 먹겠습니다~

 

▶반찬의 맛 구성은 괜찮았지만 좀 더 푸짐하게 반찬 구성이 되어있어야 손님들이 많이 찾을 듯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렇게 연포탕을 먹었는데, 신선한 해산물들을 이용하여 먹기 때문에 신선도의 문제는 전혀 없었다. 국물은 인삼도 들어있어서 인삼향과 국물의 맛이 좀 더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았다. 

 

▶무와 미나리도 들어가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미나리도 좀 푸짐하게 넣어주면 좋겠지만.. 하는 아쉬움이 컸다. 그래도 맛은 아쉽지 않았다. 

 

 

 

END

▶그렇게 낙지와 전복의 힘을 얻어 열심히 운전하여 집으로 복귀하고, 우리 아이들을 모두 씻긴 후 편안한 잠자리에 들었다. 그리고 다음날에 기상하는데, 정말이지 허리가 전 날보다 훨씬 좋아진 상태로 회복되었다. 그래도 통증은 있지만 점진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것이 느껴졌다. 

 

▶앞으로 체중도 5kg 이상 감량을 실행하여야 하고 운동의 양도 늘려야 하는데, 할 일은 많고 운동할 시간은 부족하고.. 이러한 딜레마의 연속이다. 인생 자체가 딜레마인 듯 하지만 그래도 나의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파이팅해보겠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신선한 전복과 낙지를 인삼과 우려낸 육수에 맛보다 - 내부의 상태 개선이 필요
- 자체적으로 마련된 외부 주차장 - 동떨어진 곳에 위치
- 메뉴이미지 사진 마련 - 반찬 및 재료들의 양이 부족함

 

주변 추천!
 

담양 죽녹원 한상근 대통밥 - 대통밥의 원조 동네에서 가족과 식사를 해보다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담양 "한상근대통밥집"을 방문하다! 담양의 대표메뉴였던 대통밥!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

minsooland.tistory.com

 

 

담양죽녹원청담동마녀김밥 - 마녀김밥을 처음먹고는 김밥의 틀이 바뀌었다 편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담양 젤라또 낼름 - 이탈리아에서 먹어보았던 젤라또 담양에서도?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담양젤라또 집 "낼름"을 방문하다! 이탈리아에서 처음 먹어보았던 젤라또!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