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용두동 할머니 조청 - 아이들 면역력 강화시키려면 도라지 함량이 조청! 잼말구 조청찍어먹자 아이간식 내간식 추천 편!
반응형

 

"용두동 할머니 조청"을 맛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어머님이 선물로 받은 조청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무엇이든 먹을 것이 있다면 포스팅을 하고 보는 취미정신! 뚜껑부터 "100%국산원료 전통기법 그대로"라는 문구를 보고 포스팅을 해보기로 하였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여기저기 나오니 참고바람. 다른 홈페이지는 잘 못 찾겠음ㅠ시간이 엄썽ㅠ

 

지난번에는 "산청곶감"을 우리 가족이 맛있게 먹어서 사람들에게도 알려줄겸 포스팅해보았는데, 반응이 좋아서 매번 여러 가지 포스팅을 하자는 모토로 이렇게 글로 남긴다. 

 

명절선물 유기농인증 산청곶감 송하자연농원 - 지리산의 정기를 품은 곶감의 맛은? 편!

경남 산청 지리산 유기농 곶감을 주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최근 저녁 어느 날.. 우리 공주님은 식욕

minsooland.tistory.com

 

 

용두동 할머니조청 

여기에 홈페이지가 수라청으로 나와있는데, 검색이 잘 안되네ㅠ무튼! 건강에 좋은 것은 맞는 것 같으니 점점 개봉하면서 수라청의 할머니 조청에 대해 섬세하게 알아가 보겠다. 

 

 

식품의 유형 및 기본정보

이러한 식품을 먹을 때는 정확한 정보들을 알아두고 구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 하지 않을 시 눈탱이 맞거나 비싼 비용을 지불하여 구입했는데, 맛이 없다면 정말이지 두고두고 후회할 것이다.. 남자라면 덜 후회하겠지만 여자라면 분해서 참지 못 할 것이다.. 우리 공주님이 그렇거든요;;ㅎ

 

 

용두동 할머니조청 성분함량

쌀조청80%, 도라지20% 모두 순수 국내산을 사용한 조청이다. 무엇보다 20%씩이나 들어있는 도라지가 함량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기관지에 좋은 함량이 많다는 것인데, 다른 곳은 아마도 10% 미만으로 함량이 들어가면 많이 들어갔을 것이란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우리 보물이도 지난번 다람쥐장터인가 그곳에서 흑마늘 조청? 그걸 구입해서 먹었는데, 정말 한 숟갈씩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

 

 

용두동 할머니 조청 씰링

오래 두고 먹는 식품 같은 경우는 씰링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어야지! 손으로 손쉽게 씰링을 제거할 수 있었다. 제거까지는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거 한 달도 되지 않아서 금방 먹을 것 같은 느낌 때문에..ㅎ사진은 한 번 내가 벗겼다가 사진을 찍기 위해 다시 덮어둔 것임..ㅎ

 

 

오우! 도라지가...

나는 도라지가 갈려서 있는 것인 줄 알았는데, 유자차 있는 것처럼 여기저기 슬라이스 되어있어서 나의 군침을 더 돋게 만든다.. 조청의 색감도 마치 벌꿀을 보는 것처럼 영롱하여 안 먹을 수가 없을 만큼 맛있어 보였다..

 

어차피 몸에 좋은 거인데 아껴서 뭐 해! 듬뿍듬뿍 먹어봐야지!

 

 

그래서 한 숟갈만 뜨는데..

공주님께 제대로 한 숟갈 푹! 떠달라고 했다. 그랬더니 정말 맛있게 떠주셨네~고마워요~정말 맛있게 보이지 않는가? 조청을 어떻게 먹느냐고? 그냥 한 숟갈로도 먹고 아님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을 찐 다음에 심심할 때마다 이 도라지 조청을 찍어서 먹는다면 정말 맛있는 조합이다. 

 

 

아주 이쁜 접시에 조청을 세팅하고~

준비되어 있는 가래떡에 숟갈을 이용하여 조청을 듬뿍 묻혀서 먹는다면 정말이지 최고의 간식! 건강한 간식!이라 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이 감기를 달고 산다.. 그리고 비염도 있고 중이염도.. 옛날에 나처럼 오수에서 빨빨거리며 돌아다녔다면 그렇게 달고 살지 않았을 텐데.. 하며 아쉬워하지만 어쩔 수 없지.. 먹는 것이라도 든든히 챙겨줘야 덜 아프지..

 

보물이는 잘 먹지만 둘째는 아직 아기이다 보니 어느 정도 개월수 채울 때까지는 조심해야 한다.. 그 대신 이 아빠가 듬뿍 먹고 너희들을 케어해 줄게~사랑한다!

 

 

 

END

너무 달달하다면 정말이지 먹는 동안 금방 질려서 잘 안 먹고 싶어 지는데, 이 조청은 한 3 숟갈까지는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그 배합의 비결은 아마도 도라지와 함께 배합이 되어있어서 너무 달지도 쓰지도 않은 최적의 조청의 비율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렇게 나는 이제 마음먹었다. 이 조청을 한 달간 먹어보고 내 건강이 좋아지고 회복된다면 꾸준히 사 먹을 것이란 마음을 말이다. 우리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길 바라겠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쌀조청80%, 도라지20%의 양심적인 함량비율 - 구입홈페이지의 부재
- 많이먹어도 질리지 않다는 점
-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최적의 배합비율을 자랑 - 홍보의 부족이 느껴짐
- 간식과 함께 찍어먹는 등 건강을 생각한다면 잼 대신

 

전국 먹거리 추천!
 

전주 소부당 생크림 찹쌀 치즈떡 - 찹쌀떡은 쫄깃하고 그 속은 부드러운 생크림과 치즈를 품고

전주 "소부당"생크림치즈떡의 맛을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최근 우리 공주님은 SNS를 보면서 갑자기

minsooland.tistory.com

 

견과류 한줌견과 원데이 산과들에 - 아이들 or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할 만한 견

산과들에 "한줌견과 원데이"를 구입해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 공주님은 보물이가 좋아하는 건

minsooland.tistory.com

 

떡보브라더스 전남 화순 방울기정떡 - 국내산 쌀의 함량을 높여서 쫄깃한 식감을 더 만족시켜준

전남 화순 "떡보브라더스" 기정떡을 맛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어제는 전주 한옥마을 기정떡에 대해

minsooland.tistory.com

 

천안 동호원 호두과자 - 팥과 앙금호두과자의 대결! 과연 승자는?!

동호원 호두과자를 맛보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고모님이 "동호원"호두과자를 우리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오메기떡 유라케 -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한 떡! 나는 조기축구 나갈 때 필수로 챙겨서 먹는

제주 "유라케 오메기떡"을 리뷰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지난번 여름에 우리 공주님께서 떡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