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남천마루 - 한옥마을 칼국수집 : 괜히 한옥마을에서 가격눈탱이 맞지 말고 양심가격 칼국수 먹고가~

전주한옥마을 칼국수, 갈비만두 전문점 남천마루를 방문하다
"엄마, 아빠! 나 칼국수 먹고싶어요"

- 갑자기 우리가족이 집으로 가는 길에 우리 소중한 보물이가 한 말이다..허걱 4살짜리 아이 입에서 칼국수 먹고 싶다는 말이 나오다니..평소에는 밥을 제발 먹어주세요~라고 부탁해도 잘 먹지 않는 아이지만, 먹고싶은 음식은 땡기는 것이 너는 엄마를 많이 닮았구나?..ㅎ

 

- 전부터 우리 공주님이 봐둔 전주한옥마을 산책로에 있는 칼국수 식당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한옥마을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청연루"바로 옆 산책길에 위치하여, 사람들이 찾기가 다소 쉬울 것이다. 

 

- 주차장은 따로 없다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노상주차장을 이용하여 오는 방법이 제일 편하다. 괜히 길가에 주차하고 식당으로 왔다가는 밥값보다 2배 이상 더 나오기 싫다면 말이다. 

민수랜드 - 남천마루 외부

 

 

 

남천마루 내부
한옥마을에 맞는 내부 구성을 갖추고 있다

- 내부에는 4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 외부에는 8명이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 국악인 및 전통적인 일 하시는 분들을 우대해주시는 좋은 사장님인 것 같다. 내부의 청결도 또한 매우 청결하였으며, 인테리어도 좋았다. 

민수랜드 - 남천마루 내부

 

 

 

남천마루 메뉴
내부의 메뉴판보다 외부에 있는 메뉴판이 더 돋보인다

- 이렇게 외부에 메뉴판을 제공하여 지나가는 손님들이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전주에서 비빔밥은 사먹질 않길 바란다..그냥 분위기 내기 위해서 먹는건 괜찮은데, 큰 맛은 바라지 않길 바란다. 

차라리 순대국밥이나, 다른 것들을 추천하고 싶다. 

 

- 우리는 칼국수(5,000), 갈비만두(5,000)을 주문하여 열심히 메뉴를 기다렸다. 

민수랜드 - 남천마루 메뉴

 

 

드디어 우리의 메뉴가 나왔다!

- 드디어 칼국수와 갈비만두가 나와서 우리 보물이와 공주님이 함께 식사를 하였다. 

갈비만두는 정말 다른 식당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니, 별로 추천해주고 싶지않다. 

민수랜드 - 남천마루 갈비만두

 

 

5,000원의 행복인 칼국수!

- 처음엔 이 가격을 의심하였지만, 정말 맞는 가격이다. 양도, 야채의 신선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무엇보다 자극적인 맛을 거부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칼국수를 추천하고 싶다. 

 

- 하지만 조금 아쉽다면 면에서 나오는 걸쭉함의 맛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다. 우리 보물이도 본인이 먹고싶다고 해서 그런지 갈비만두보다 이 칼국수를 더 적극적으로 먹는다. 마지막 한 숟갈까지 열심히!

민수랜드 - 남천마루 칼국수와 갈비만두

 

 

남천마루 메뉴의 원산지 표시판

- 국내산의 메뉴들을 사용하여 이 점은 매우 높게 평가할 수 있다. 아주머니와 할머님이 직접 음식을 준비해주시는데, 역시 음식은 손맛이라 하였는가, 가성비가 나름 좋았던 칼국수였던 것 같다. 바지락도 신선하여, 우리 보물이와 함께 먹기도 좋았다. 

민수랜드 - 남천마루 원산지표시

 

 

 

- END
솔직히 한옥마을 내에 이 정도 가격의 식당은 찾기 힘들다

- 식당 가격에 눈탱이 맞고싶다면 맛도 별로인 식당을 찾아가 비싼 음식을 먹어도 좋지만,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내 블로그 글을 구독하는 사람들이라면 내 말을 듣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 내 돈을 내고 양심적이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지, 왜 그렇게 살아?!

무튼! 마지막으로 남천마루 식당에서 "청연루"와 산책길을 찍은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다. 우리 보물이도 밥을 잘 먹어서 다행이다..앞으로도 제발 밥좀 잘 먹어주길 바란다..우리 공주님도 항상 감사하구~

민수랜드 - 남천마루 외부에서 산책로 구경

<장 점> <단 점>
▶바지락 칼국수의 양심적인 가격 ▶주차장이 따로 없다. 공영, 노상주차장 이용
▶종업원이 친절하다
▶한옥마을 산책로에 위치하여 식사 후 산책하기 좋다 ▶갈비만두의 특별함이 없다
▶서학예술마을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전주 한옥마을 주변, 가볼만한 곳 추천!

 

 

전주서학예술마을 - 테마가 있는 카페: 광光커피

테마가 있는 카페 광커피를 방문하다.. - 우리 동네에서 자주가는 광커피를 소개합니다. 항상 아내와 단둘이 또는 우리 가정이 놀러가는 곳이다. 요즘에는 자주 못가서 오랫만에 시간도 될 겸 방

minsooland.tistory.com

 

 

전주맛집: 마카롱 꽃이 피었습니다를 방문하다(전주한옥마을)

마카롱 꽃이 피었습니다를 방문하다.. - 퇴근 후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자주가는 마카롱 집을 들렀다..가끔 단 것이 땡길 때 이 곳을 방문하여 사먹곤 하는데, 나와 우리공주님, 애기까지 모두

minsooland.tistory.com

 

 

전주 국민수육국밥 한옥마을: 얼큰이 수육국밥 파먹기(마지막에 필살기 내용있음)

운동 후 국민수육국밥집을 방문하다 운동하고나면 국밥이 최고지! -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단 두 명이서 마스크 착용하며 롱패스 연습, 푸시업 100개를 실시하였더니 매우 매우 배가

minsooland.tistory.com

 

 

전주장가네왕족발: 전주한옥마을에서 놀다가 다리아플 땐 콜라겐이 부족해서 일꺼야!

전주에서 핫! 한 족발집을 방문하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19 때문에 집에만 있었더니, 몸이 허해진 것 같다.. - 나만 그런가? 다른사람들도 나와 같은 느낌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 시국에 배달업

minsooland.tistory.com

 

 

전주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 - 다시 업그레이드 되다

조점례 남문피순대..오랫만이다.. - 한 때는 여기 순대국밥집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을 적에는 지금보다 적은 평수로 식당운영을 하였는데, 지금은 뭐 휴게소 식당처럼 정말 잘 되었다. 식당이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