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주 금능해수욕장 - 수심이 깊지 않은 해수욕장, 가족여행필수 여행지가 아닐까?!ㅎ
반응형

제주 금능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 도두봉에 이어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여 전복물회, 전복죽, 성게미역국을 산지에서의 특혜인 듯 정말 열심히 먹었다. 아기띠를 하고 있는 와중에도, 공주님이 먹여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는데 정말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제주 도두해녀의집 - 전복물회, 전복죽, 성게미역국 산지에서의 아낌없는 재료덕분에 푸짐히 먹

제주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용두암을 다녀오고, 도두봉 키세스 존에서 사진

minsooland.tistory.com

 

그렇게 식사를 마치고 우리가 그 다음 코스로 다녀온 곳은 바로 "금능해수욕장"이다. 제주도의 바닷가는 말하면 입만 아플 뿐이다ㅎ모두 에메랄드 빛이고, 주변에 시설들이 모두 청결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냥 여행 다니다가 주차하고 바다에 뛰어들어 놀다가도 불편하지 않을 만큼 잘 되어있다. 

 

그래서 여러 관광객들, 연예인들도 이 만족감에 제주도를 자주 찾는 이유 중 한 가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럼 지금부터 "금능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다. 

 

주차장: 해변을 도착하면 제일 걱정되는 문제가 주차문제라고 볼 수 있다. 이곳 금능해수욕장은 좀 더 오픈된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는데, 차량을 100대 이상 무료주차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으나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여기저기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한.. 2~3바퀴 돌다 보면 가는 사람들도 있어서 금방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너무 주차하기 힘들다면 주변에 해수욕장 많으니 다른 곳으로 가도 된다.

 

 

제주 금능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

캠핑족: 정말 어마어마한 캠핑카와 캠핑용품을 세팅하고 가족들과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았다. 바람만 많이 불지 않는다면 정말 편한 캠핑이 될 텐데, 바람이 조금이라도 거세게 분다면 모래를 정통으로 맞는 불편한 점도 있다..

 

가족단위: 정말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우리 가족도 둘째가 조금만 성장이 되었더라면 둘 다 데리고 바닷속에서 놀텐데.. 하면서 아쉬운 마음을 있었다. 하지만 천천히 컸으면 하는 바램도 많다.. 지금의 이 이쁜 모습 그대로~ㅎ

 

커플: 사실 커플들도 있는데, 소수의 커플만 다녀가는 듯한 느낌(?) 그냥 나의 느낌은 금능해수욕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커플은 몇 없던 것으로 기억된다. 

 

 

 

제주 금능해수욕장 단점!

모래바람: 위에 글에서 캠핑족에게 아쉬웠던 점으로 남긴 내용인데, 다른 해수욕장들보다 이쪽 금능해수욕장이 바닷바람 강도가 있다. 그렇기에 바닥에 있는 모래바람이 불기 때문에 일반 이용하는 사람들도 눈살을 찌푸리며 모래를 맞는데, 캠핑족에게는 얼마나 더 불편할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주차장: 이 점도 다른 해수욕장과 비교했을 때보다 주차장이 길가에 있는 시설이기에 주차하기 쉽지 않음, 주차공간 부족함 현상으로 인해 단점으로 작성해보았다. 

 

모래사장과의 간격 폭 좁음: "협재해수욕장"은 정말이지 팔을 안으로 품은 해수욕장이라면 이쪽 금능해수욕장은 사이드에 있는 해수욕장이라 모래사장과 바닷물의 간격 폭이 좁다. 지난 포스팅 협재해수욕장의 내용을 링크로 남겨보겠으니, 서로 비교하여 좋은 곳으로 선택해서 즐거운 여행 되길 바란다.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능해수욕장 장점!

완비된 샤워시설: 제주도 해수욕장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곳은 좀 더 큼지막 지하게 샤워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안심이 간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았다. 참고 바람. 

 

길이 30m이상 얕은 수심: 30m 정도를 바닷속으로 들어가도 아이들에게 깊지 않을 정도로 수심이 얇다. 그래서 더욱이 가족단위로 이 해수욕장을 찾는 것일지도ㅎ우리 보물이는 감기 증상이 있어서 바닷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겠다며 약속을 하였으나, 어떻게 이리 좋은 해수욕장을 놔두고 가만히 있을 수 있냐고.. 결국 옷이 다 젖었다..ㅎ

 

서핑하기 좋은: 위의 단점 중 모래바람이 많이 불기에 불편하다고 하였다면, 그로 인해 장점이 발생한다. 바로 "서핑"이다. 내가 다녀본 제주 해수욕장 중 단연 바닷바람이 제일 많이 부는 곳이었는데 일반적으로 이렇게 느낄 정도라면 서핑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짜릿한 운동시간을 제공하지 않을까 한다. 

 

 

제주 금능해수욕장 샤워실 요금표

조만간 코로나가 매우 안정적으로 돌입하면 이 샤워시설도 개방할 수 있으니 요금표를 따로 촬영해놓고 이렇게 포스팅에 남겨놓는다. 다른 사람들의 시간도 중요하기에 참고하여 단단히 준비하고 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늘도, 바다도, 공기도..

여행의 달콤함의 느낌이 아닐까? 하늘도 구름과 하늘의 조합이 정말 아름다워 보이고, 바다 또한 육지에서는 구경하지 못하는 에메랄드 빛으로 나의 심장을 뛰게 하고, 공기도 내 콧구멍 속에 들어오는 미세한 것들까지도 다 나의 것처럼 만족감을 정말 높게 끌어올리는 것 같다. 내 사랑하는 사람들과 정말 소중한 시간을 많이 만들어가자!

 

 

 

END

마지막에는 우리 보물이 와 공주님의 사진ㅎ바람이 많이 불어서 보물이의 감기가 걱정되어 빨리 씻기고 움직이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공주님ㅎ항상 아들 셋 키우느라 고생이 많아요~.. 샤워실 개방이 안 되어서 이렇게 찬물로 부랴부랴 씻네ㅎ

 

보물이는 살색 내복을 입어서 저렇게 보이는 것이니 오해 마시길.. 항상 내복이 제일 편하다며 저런 패션을 한 두 번 입는 게 아니니..ㅎ아빠가 네 나이 땐 말이야.. 흠.. 더 심했지..ㅎ이번에도 우리 즐거운 시간,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정말 감사하고 우리 가족 사랑해~그럼 이만!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송악산 가볼만한 곳 - 바닷바람 거세게 맞으며 가족여행을 수행한 우리가족 대단해 편!

제주 송악산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지난번 금자매 식당 방문 후 수월봉 찍고,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천지연 폭포 - 가볼만한 곳 주변조성이 잘 되어있어 단점이 별로 없는 관광지 편!

제주 "천지연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고 나서 출출한 배를 달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