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반응형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양도 성게비빔밥을 정말 깔끔하게 먹고 산책을 하기 위해 길을 나섰다. 성게의 덕분인지 몰라도 졸음은 오지 않고 정말 개운한 느낌을 받아서 그런지 드라이브의 재미가 한 층 더 높아졌다. 

 

제주 서광춘희 - 성게라면, 성게비빔밥 성게의 구성이 이렇게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느끼게 해주

제주 "서광춘희"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전 날 앤드유카페에서 식사를 마치고 그날 저녁

minsooland.tistory.com

 

그렇게 우리는 대정읍에 위치한 "곶자왈도립공원"에 도착하였다. 요즘 TV만 계속 보려는 보물 이를 위한 산책탐방로로 정말 딱인 곳이라 생각한다며 공주님께서 추천하시고 선택하신 코스이다.

 

곶자왈이란: 나무, 덩굴식물, 암석 등이 뒤섞여 수풀처럼 어수선하게 된 곳을 일컫는 제주도 방언으로, 특히 제주 곶자왈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특별한 곳이다.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은 다양한 생명들이 살아 숨 쉬는 신비로운 곳인 곶자왈의 생태를 보호하고, 사람들에게 휴양 공간, 체험·학습 등을 제공하는 생태관광지이다. 총 5개의 코스가 있어 다양한 곶자왈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코스 별로 탐방에 걸리는 예상 시간을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만큼 머무는 것이 가능하다. (출처: 구글 VISIT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주차장: 20대 정도 이상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이용하는 데에 큰 무리 없을 것이다.

 

제주 곶자왈 워킹챌린지!

9월에 가족여행을 다녀왔기에 그 기간에 한 정되어 있던 챌린지였다. 챌린지에 참여한다면 1인당 2~3만 원의 적립금이 쌓인다 하여 어김없이 참여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실천이었던 것 같다. 

 

곶자왈 도립공원 운영시간!

제주 여행을 하면서 사람들이 제일 필요로 할 것 같은 내용을 사진으로 남겨두고 이렇게 공유하고자 한다. 우리 또한 여행자였기에 이런 소중한 정보들을 보고 왔기 때문에 우리도 정보공유는 의무라고 생각한다ㅎ

 

제주 곶자왈 입장료 및 면제대상!

입장료가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니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산책로이지 않나 생각해본다. 어떻게 보면 천 원으로 내 건강을 챙기는 산책, 또는 운동을 한다 생각하면 되려 감사한 장소이다.

 

곶자왈 숲해설탐방!

따로 예약 없이 정해진 시간에 숲해설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더욱 많은 정보들을 해설을 통해 들어보도록~우리는 해설 없이 편안하게 탐방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제주 용암숲의 곶자왈!

탐방로 중간에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매표소 근처에 화장실을 이용하여 불편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바람. 우리는 미리 모두 다녀와서 즐겁게 탐방을 했지만 말이야ㅎ

 

용암숲이기에 돌부리가 상당히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기에 유모차를 끌고다니기 불편했다. 대신 힘이 있는 아빠, 엄마라면 아기띠를 하고 탐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곶자왈 도립공원 맵!

이제보니 탐방로의 코스가 정말 많았구나.. 숲으로 진입하기 전에 나오는 사람들 보면 제주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인지 운동복에 빠른 걸음으로 나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뛰어서 나오는 사람들도 자주 보였다. 그만큼 매력적인 숲인 것 같아서 더욱 관심이 생겼다.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단점!

유모차를 끌고다니기 불편: 직접 탐방로를 다니면서 느꼈던 부분인데, 데크 길로 잘 조성은 되었으나, 중간중간에 데크를 못 놓는 부분에는 울퉁불퉁하기에 유모차와 아기를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렇기에 아기띠를 하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 것이다. 

 

곶자왈 도립공원 또 다른 단점!

뱀에 대한 불안함: 이건 내 개인적인 일이기도 하지만 어느 산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뱀이 제일 싫다.. 그렇기에 뱀이 나타날까 봐 우리 보물 이를 좀 더 조심스럽게 대하게 된다..ㅎ아래 사진은 전망대 사진인데, 곳곳에 뱀 출몰 조심하라며 주의 표시판이 딱! 하고 붙어있다ㅎ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장점I

전망대에서의 뷰: 신기하게도 뭐라고 해야하나? 미국의 어느 마운틴이라고 했는데, 정말 멀리에서 보면 반듯하게 되어있는 산이 있다. 그곳처럼 정말 불규칙적이지 않고 지평선처럼 보이는 산이라 표현할 수 있다. 

 

여러오름이 보임: 곳곳에 여러 오름이 보이기는 하나, 이 날 비가 조금씩 내렸던 날씨라 뿌옇게 보였다. 그래도 한 곳에서 여러 오름과 산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운동하기 좋은 코스: 데크가 있기에 사람들이 많지 않은 시간에 러닝 하기도 좋고, 걷기 운동을 하여도 좋다. 정말 상쾌한 공기와 여러 다양한 식물들이 신비롭게 나를 건강하게 맞이해준다.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장점II

여기저기 데크: 정말 탐방하는 사람들을 위해 편리한 데크가 곳곳에 설치되어있다. 용암석이 너무 많은 곳은 제외되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좋다. 아이들도 다니고 좋고 말이야~우리 보물이는 여태 제대로 못 뛰어다니던 달리기 실력을 이곳 곶자왈에서 열심히 뽐내신다ㅎ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장점III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코스: 아이들과 그리고 가족들이 정말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탐방로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일주일 살이밖에 하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정말이지 한 달 살이를 했다면 여유롭게 여기저기 코스별로 다니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장점IIII

비싸지 않는 요금: 성인 모두는 천 원으로 이곳 곶자왈 도립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정말 내 건강을 위해서라면 천원이 아깝지 않다. 여기저기 둘러보면 조성해놓은 것들이 많아서 심심치 않게 탐방할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END

포토존에서의 우리 보물이! 제주도에서도 멋진 패션을 뽐내는 중! 왼쪽부터 아마도 테우리 신(목축에 종사하는 이들을 관장하는 신)이 버들피리를 불고 숲의 여러 동물들이 모여든 뭐 그런 내용의 그림 같다. 그런데 그중 두더지인지 하는 녀석이 "크다..."라는 표현을 하여 웃기다며 한 참을 포토존에서 서성이던 보물이를 이렇게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다. 

 

정말 제주가족여행 오기를 정말 잘한 것 같고, 우리 공주님의 선택이 탁월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선택에 맡길게요~감사합니다. 우리 가족 항상 사랑하고 고마워~건강하자^^ 그럼 이만!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송악산 가볼만한 곳 - 바닷바람 거세게 맞으며 가족여행을 수행한 우리가족 대단해 편!

제주 송악산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지난번 금자매 식당 방문 후 수월봉 찍고,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용두암 - 가족여행코스가 이렇게 쉬운 곳이 있었어?! 감사합니다~

제주 "용두암"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아이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병원을 예약 후 김만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