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1113A032-100 아식스 풋살화 C3 FF TF-풀캥거루 가죽 편
반응형

아식스 풋살화 C3 FF TF를 접하다

이번에는 풋살화의 정점이라는 아식스 C3 FF TF를 마련하였다. 국내에 출시되지 않기 때문에 해외구매를 진행해야 되며 리셀가는 못해도 20만 원 가까이 웃돈을 주고 구입해야 할 정도이며 사용하였던 사람들은 잘 내놓질 않는 풋살화라 할 정도이다.

 

나는 소가죽인 나이키 프리미어 3, 조마 탑플렉스, 캥거루 가죽 아슬레타 오레이, 데스포르치 테사라이트 등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극세사 소가죽의 풋살화가 나름 한 수 위로 평가되었다. 이번에는 아식스 C3가 나의 평가를 업셋 할 수 있는 능력치를 갖고 있는지가 정말 궁금했다.

 

전에는 일본브랜드의 풋살화 or 축구화를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점점 다양한 풋살화를 접하다 보니 그 기능 및 사람들의 평가에 나도 승선하여 나의 더 주관적인 평가로 사람들이 풋살화를 구입 시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나름 노력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다.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옆면

 

아식스 C3 FF TF 단점 I

그래도 나름 평가가 좋은 풋살화라 그런지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긍정적인 평가라 볼 수 있다. 하지만 근본적인 부분은 알고 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돌아가는 텅: 일체형 텅을 채택하였을 시에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분리형 텅을 이용하는 것은 발등이 높은 고객들도 있기 때문에 분리형 텅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고 하여 일체형 텅과 끈을 함께 채택한 나이키처럼 한다면 좋겠지만 그것도 착용할 때 불편한 점이 있다.

 

인솔의 기능: 인기가 많은 만큼 리셀가도 정말 높은 가격인데 인솔의 기능은 간단한 통풍기능과 쿠션기능까지 밖에 없다. 내가 전작에 구입한 데스포르치 테사라이트에는 논슬립, 포론 등의 기능도 함께 들어있었지만 이 부분은 실망이었다.

 

그렇기에 나는 미즈노 글라이가 인솔을 사용해야 마음이 놓인다. 아무리 논슬립 스타킹을 착용한다 하여도 인솔이 미끄러지는 역할이 된다면 그 안에 뒤틀림 현상으로 인해 문제점이 많이 발생된다.

 

천연가죽보호: 천연가죽 풋살화가 현재 5켤레 있는데 매번 사용하지 않는다면 천연가죽 보호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시 가죽의 해짐 현상이 발생하니 꾸준히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하길 바란다. 아 참! 아식스 C3는 특히 힐컵 주변을 자주 발라주면서 관리하길 바란다. 해지면 끝이기 때문... 덧댐 보강을 할 수 있으나 그래도 순수 장비가 좋은 것임.

 

정사이즈의 딜레마: 나는 270mm정 사이즈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지만 다행히 데스포르치처럼 반사이즈를 다운하지 않아서 뒤꿈치 테러는 당하지 않았다. 발등과 중족부의 저림 현상은 발생되지 않았지만 나름 엄지발가락 쪽에 남아서 여운이 생기는 것이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반사이즈를 적게 구입하였다면 더더욱 나름 힘들게 하였을 것이 확실하다.

 

사악한 가격에 비해: 기능이 완전히 좋은 편은 아니다. 위에서 언급하였 듯이 인솔기능은 10만 원 대의 인솔을 채택하여 사용하였으니 이러한 평가를 하는 것이다.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쿠셔닝과 포론, 논슬립까지 있어야 더 대박상품인데..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뒷면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텅과 힐컵

 

아식스 C3 FF TF 단점 II

천연가죽보호: 천연가죽 풋살화가 현재 5켤레 있는데 매번 사용하지 않는다면 천연가죽 보호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시 가죽의 해짐 현상이 발생하니 꾸준히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하길 바란다. 아 참! 아식스 C3는 특히 힐컵 주변을 자주 발라주면서 관리하길 바란다. 해지면 끝이기 때문... 덧댐 보강을 할 수 있으나 그래도 순수 장비가 좋은 것임.

 

정사이즈의 딜레마: 나는 270mm정 사이즈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지만 다행히 데스포르치처럼 반사이즈를 다운하지 않아서 뒤꿈치 테러는 당하지 않았다. 발등과 중족부의 저림 현상은 발생되지 않았지만 나름 엄지발가락 쪽에 남아서 여운이 생기는 것이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반사이즈를 적게 구입하였다면 더더욱 나름 힘들게 하였을 것이 확실하다.

 

사악한 가격에 비해: 기능이 완전히 좋은 편은 아니다. 위에서 언급하였 듯이 인솔기능은 10만 원 대의 인솔을 채택하여 사용하였으니 이러한 평가를 하는 것이다.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쿠셔닝과 포론, 논슬립까지 있어야 더 대박상품인데..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비대칭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아웃솔

 

아식스 C3 FF TF 장점 I

젤 쿠션: 이 기능은 쿠셔닝과 반발력을 제공하는 기술인데 아식스의 핵심적인 기술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아식스 러닝화의 젤은 그 사람의 발의 맞게 젤이 굳어지며 스타일에 맞게 형성된다고 하는데 대단한 기술력이라는 말 밖에 못하겠다.

 

통기성: 인솔과 중창에서 아웃솔로 이어지는 통풍구멍이 2개씩 나있기 때문에 아슬레타 오레이 보다는 훨씬이고 데스포르치 보다도 더 통기성이 좋은 풋살화라 평가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 여름에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통기성은 중요하다. 하지만 어느 사람들은 비가 많이 올 땐 사용하기 힘들 거라는데 비가 많이 오면 그 누구나 다 풋살화가 젖기 때문에 똑같다고 생각된다.

 

힐컵보완: 인발적인 인조가죽이지만 부드러운 촉감이 매우 좋았다. 지금은 보강이 잘 되어 있지만 지속적으로 착용하다 보면 분명 손상이 갈 것이니 이 부분은 항상 가죽 클리너를 활용하여 관리하는 것을 추천하겠다.

 

가벼움: 풀 캥거루 가죽이기 때문에 정말 가볍다. 그리고 아웃솔의 기능에 기술력을 더 접목하여 상당히 가볍다. 조마 탑플렉스는 매쉬소재를 최대한 활용하여 중량을 가볍게 하였지만 아식스 C3는 풀 캥거루 가죽을 채택하였음에도 더욱 가볍게 만들었다. 이러한 부분이 기술력이라 표현하고 싶다.

 

슈레이스: 화이트 색상에 어느 정도 펄이 들어가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나름 고급스럽기도 하여 통기성의 구멍과 끈의 튼튼함이 한 몫하여 운동 전, 후로 묶고 풀 때 그 촉감이 나름 들뜨게 할 정도로 만족스럽다.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메인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인솔

 

아식스 C3 FF TF 장점 II

앞코 덧댐:풋살화를 선택할 때는 무조건 앞코 덧댐이 되어 있는 것을 구입하길 추천한다. 괜히 스타일을 보고 덧댐이 되어있지 않은 풋살화를 구입하게 된다면 금방 터지고 후회할 것이다. 아식스 C3는 슬림한 스타일로 나왔으면서도 튼튼한 보강이 잘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플라이트폼: 중량을 최소화하는 기능이 풋살화의 아웃솔에 채택되어 선수들의 중량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그리고 탄성력이 좋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다.

 

아웃솔: 뒤꿈치 쪽에는 삼각별들이 어느 정도 있지만 중족부 쪽에는 턴을 하기 쉽도록 원형의 스터드가 배열되어 있다. 항상 말하지만 접지력과 순간 방향전환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선 둥근 아웃솔을 채택해야 한다.

 

풀캥거루가죽: 백카운터를 제외하고는 그 외엔 모두 캥거루 가죽으로 이뤄져 있다. 텅은 제외이지만 그래도 이 정도로 가죽이 채택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가벼움을 자랑할 수 있는 요인이 되었던 것 같았다.

 

슈팅반발력: 나름 슈팅의 감은 떨어지진 않지만 소각죽의 풋살화보다는 항상 뒤처짐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그렇다고 하여 똑같은 캥거루 가죽의 데스포르치는 무게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슈팅이 나오는 것이지 다른 것은 없으니 말이다. 나의 킥력을 더 키우는 수밖에..

민수랜드-아식스C3 FF TF 풋살화 측면

 

END

이렇게 "아식스 C3 FF TF"풋살화에 대해 장, 단점을 포스팅해 보았다. 장점이 많은 것은 분명 하나 단점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판단하여 풋살화를 고를 수 있기를 바라겠다. 나도 다양한 풋살화를 이용하고 있으나 사람들이 좋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왜 있었는지 알 수 있었던 풋살화이다. 하지만 나에게 완전한 긍정적인 임팩트 즉 세상에서 제일 좋은 풋살화라는 느낌을 확 와닿게 한 풋살화는 없는 것 같다. 그때의 풋살화가 나올 때까지 나의 체력을 많이 끌어올려놓고 맞이해 보도록 하겠다. 항상 다치지 않고 즐겁게 운동하길.. 그럼 이만!

천연가죽 풋살화 리뷰

 

DS-1942 데스포르치 테사라이트 프로2 TF-캥거루 가죽 풋살화 편

데스포르치 테사라이트 프로2 TF 드디어 정평이 나있는 데스포르치 풋살화를 마련하여 착용하면서 운동을 해보았다. 정말 예전보다 디자인의 발전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아디

minsooland.tistory.com

 

TOPS2121TF 조마 탑플렉스-천연 소가죽 풋살화 최상을 경험하다 편

조마 "탑플렉스"TF를 경험하다 예전에는 정말 알지도 못했던 브랜드를 요즘 많이 알아가고 있다. 그리고 천연가죽의 풋살화에 대해서도 알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이번 풋살화는 "조마

minsooland.tistory.com

 

12007 아슬레타 오레이 A005-캥거루 가죽의 풋살화 장 단점 편

아슬레타 오레이 A005 캥거루 가죽 풋살화 요즘에는 천연가죽의 풋살화에 집중되어서 열심히 천연가죽 풋살화만 신고 운동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인조가죽과 천연가죽의 풋살화를 신는 차이가

minsooland.tistory.com

 

AT6178-010 나이키 프리미어3 TF-튼튼한 박지성 라모스 풋살화 13

나이키 프리미어 3TF 튼튼한 풋살화 정말?! 내가 정말 여러 풋살화를 신어보고 리뷰를 작성하였다. 이제 종류별로 착용하다 보니 어떤 스타일이 좋고, 나쁜지를 판가름할 수 있는 안목이 생겼다

minsooland.tistory.com

 

843962-707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 X 프록시모 - 여러 기능적인 장점이 많이 묻어있는 TF 를 소개합니

나이키 티엠포X 프록시모TF 풋살화! 정말 일주일에 1회 축구를 나가는 나.. 자주 축구를 하지 않는데, 왜 자꾸 축구화가 바뀐다며 나에게 말씀하시는 우리 공주님.. 그에 대한 나의 답변은 항상 같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