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897750-004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 이 축구화를 보면 레알마드리드 라모스만 생각난다 편!
반응형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티엠포 시리즈의 축구화를 포스팅해보겠다. 이 축구화도 내가 구입한 축구화인데 정말이지 나이를 조금씩 먹다 보니 머큐리얼 시리즈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축구화를 더 선호하게 된다. 그중 티엠포 시리즈가 안정적인 면에서 좋은 시리즈라 볼 수 있다.

 

이 축구화는 송아지 가죽에 나름 텅이 일체형으로 되어있고 좋은 축구화이다. 하지만 내 칼발에 내구성은 주저앉아서 문제이지만.. 그래도 좋았던 축구화임은 틀림없다!

 

세월이 지나 현재는 여기저기 가죽이 벗겨지고 앞코 있는 쪽의 덧댐 테이프는 진작에 떼어져서 사라진 지 오래다.. 그래도 나의 추억거리를 남기기 위해서 이렇게 글로 남겨본다.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단점!

축구화의 중량: 대부분 소가죽의 축구화는 무겁기 마련이다. 나 또한 소가죽의 축구화를 아디다스, 나이키 축구화 모두 착용해보았는데, 대체적으로 무게가 차이 날 정도로 체감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글로 남겨본다. 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존재한다는 거! 그 내용은 아래의 장점에서 다루겠다!

 

 

내구성은 나에겐 안 되지~

앞코 덧댐테잎 내구성: 앞코 덧댐의 스티커가 있는데, 그게 구입 후 3회 정도 축구를 하였더니 금방 뜯어지고 말았다.. 저건 본드로 붙여도 떨어지기 때문에 더 이상 회복을 시킬 수가 없는 스티커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처음부터 바짝 붙여주지..

 

 

HG스터드의 단점을 말하자면..!

습한인조잔디에서의 HG: 모든 HG스터드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요즘에는 맨땅이 아닌 모두 인조잔디에서 축구를 하는데, 어느 정도 이슬이 있는 인조잔디 구장에서는 대부분 미끄러진다. HG의 딱딱함 때문에 그렇다. 하지만 FG는 천연잔디용이지만 인조잔디에서는 잘 서고 잘 넘어지지 않는 장점이 존재.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장점!

슈팅 및 터치의 정확성: 위의 단점에서 다루었던 내용은 소가죽이기 때문에 무겁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혔지만, 그로 인해 슈팅반발력은 정말 좋았다. 거의 라이너 킥으로 수비에서 윙어까지 슈팅으로 보내기 편안했기 때문이다. 터치 또한 묵직함이 있기 때문에 좀처럼 발 밑을 많이 벗어나지 않았다는 것이 장점!

 

백카운터 스웨이드: 티엠포는 가성비가 갑이다! 중간 정도의 등급축구화에 스웨이드 재질의 백카운터 보완이 되어서 부드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탑라인도 부드럽고 오랫동안 신어도 해지지 않았다. 

 

 

색감의 조화, 가죽, 착화감!

블랙과 오렌지색감의 조화: 티엠포의 안정감과 무난한 색감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색감이었다고 볼 수 있다. 전체적인 나이키의 색감인데, 그래도 티엠포에도 적용되어 스타일적으로도 이 티엠포를 구입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을 것이다. 요즘에 나온 티엠포의 색감을 보면 비교가 될 것이다. 

 

DA1191-616 나이키 풋살화 티엠포 레전드9tf - 뒤꿈치까임 걱적없는 풋살화는 바로 이것! 하지만..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9tf 풋살화! 원래 신상으로 나온 나이키 머큐리얼 아카데미 tf로 구입하려고 하였는데, 시기를 놓쳐서 내가 원하는 사이즈가 품절되었다.. 그래서 더 저렴이인 티엠포 레전

minsooland.tistory.com

 

관리만 잘하면 오래신는 가죽: 지금은 어느 정도 관리를 잘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나, 예전에는 흙밭에서 열심히 뛰어다니기 바쁜 나였기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여기저기 가죽이 해졌음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정말 오랫동안 버틴 거 보면 내구성은 좋다고 평가할 수 있다!

 

착화감 세상편함: 전체적으로 축구화를 신고 벗을 때 발볼이 좁아서 신기 힘들다거나 불편한 점 하나도 없었다. 그게 이 티엠포 축구화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END

소가죽의 티엠포 시리즈 축구화에 대해 포스팅 하였다. 포스팅을 하면서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을 보니 나도 참.. 잘 좀 신고 다닐걸 그랬다.. 그래도 이렇게나 많이 내가 축구화, 풋살화를 신었다는 건 축구를 어느 정도 좋아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제 골만 넣으면 되는데, 그놈의 골대를 누가 옮겨놓는지 몰라도 골대로 들어가질 않네..

 

조만간 티엠포 시리즈 축구화를 또 포스팅할 것 같은데, 기대해 주길 바란다.. 축구화를 신고 운동하면서 정말 아이러니 한 경험도 많이 있었다. 어느 축구화는 구입한 지 3~6개월도 안 되었는데, 바닥이 찢어진 축구화도 있었다.. 올해 안에 포스팅할 테니 나중에라도 구경 와서 보길 바란다..ㅎ

축구화 리뷰!
 

P1GA141045 미즈노 축구화 모렐리아 네오 캥거루 가죽 HG - 가볍고 튼튼한 축구화를 소개합니다 편!

미즈노 모렐리아네오 축구화 HG! 이번에는 미즈노 축구화 편이다.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or 내 주변의 지인들도 발볼이 넓은 편인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이 미즈노 상품을 이용하는 것 같다. 나는

minsooland.tistory.com

 

F97323 아디다스 코파 글로로 19.2 HG - 한 번 쯤은 궁금해서 신어보고 싶었던 축구화 그 장, 단점은?!

아디다스 코파 글로로 19.2 HG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내가 평소에 신어보고 싶었던 축

minsooland.tistory.com

 

396134-413 나이키 축구화 머큐리얼 베이퍼4 글라이드 - 오래된 축구화 지금보다 디테일과 정성이

나이키 머큐리얼 글라이드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정말 내가 축구하면서 정말 오래된

minsooland.tistory.com

 

599731-690 나이키 축구화 하이퍼베놈 펠론 HG 맨땅용 - 네이마르 대표모델 정말 색감이 화려했던 축

나이키 하이퍼베놈 펠론 HG!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최근에 오래된 축구화를 포스팅하였다. 그때 나이키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