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10375001 푸마 에보터치2 AG 축구화 Evo Touch2 - 스피드트랙 기술이 적용된 기능적인 축구화 편!
반응형

푸마 에보터치2 AG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예전에 롯데마트에서 정말 싸게 판매하는 푸마축구화를 구매한 적이 있었다.. 그때가 아마 20대 초반시절이었지 친구와 함께 천으로 만들어진 가벼운 축구화를 구입했다. 그걸 신고 맨 땅에서 정말 열심히 뛰어다니고 슈팅도 열심히 했는데, 슈팅이 제대로 나아가질 않더라..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당연히 천으로 된 축구화이니까 잘 안 나갔던 거야.. 그때 이후로 푸마축구화에 대한 배신감으로 다시는 푸마축구화를 구입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내고 있었는데, 이 푸마 축구화는 이번엔 반대로 천연가죽을 사용하여 튼튼하고 짱짱한 축구화네?! 어디 한 번 리뷰해 보자!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나의 발은 어떤 발이다?! 칼발이다.. 그렇기에 나의 발에 오래 버티는 축구화, 풋살화는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오랫동안 볼 친구들은 아니라는 생각을 항상 하게 된다. 그렇다고해서 소홀히 대하는 건 아닌 점 참고바람! 푸마 에보파워2 푸마라는 브랜드가 금방 망할 듯 하면서도 연명하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입지가 있는 브랜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그럼 시작!

 

 

 

푸마 에보터치2 AG 축구화 단점!

텅 말림: 무엇보다 축구화를 착용하였을 시 텅의 말림이 없어야 발등 부분의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데, 이 축구화는 텅 말림이 있어서 운동하는 동안 나름 불편함이 많이 느껴졌다. 일체형이 아님. 

 

소가죽 등 기본적으로 무거움: 소가죽의 축구화는 대체적으로 내가 무겁다고 표현한 적이 있다. 이 번에도 소가죽의 축구화인데, 무게는 다른 축구화에 비해 상당히 무거움을 자랑한다. 티엠포의 소가죽 리뷰도 작성한 적이 있으니 참고바람. 

 

897750-004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 이 축구화를 보면 레알마드리드 라모스만 생각난다

나이키 티엠포 레거시3 HG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티엠포 시리즈의 축구화를 포스팅해

minsooland.tistory.com

 

 

백카운터는 보완재가 중요하다

백카운터 속 보완재: 백카운터의 장점은 뒤꿈치가 까이지 않도록 보완해 주는 장치라 볼 수 있다. 하지만 재질이 좋지 않거나 할 시 뒤꿈치가 까일 수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보완이 조금 미흡해 보인다. 

 

 

왜 이렇게 딱딱해?!

딱딱한 아웃솔과 스터드: 축구화를 착용 후 발바닥 착화감 등을 느껴보자니 나름 많이 딱딱함을 느꼈다. AG의 스터드라 하여서 충격 부분을 어느 정도 완화시켜 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크게 느낄 수 없었다. 

 

 

 

푸마 에보터치2 AG 축구화 장점!

천연가죽을 활용한 내구성 최대: 소가죽을 활용하였기에 무겁기는 하지만 내구성은 최상이라 볼 수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이 버전의 축구화는 가죽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본다면 가죽 등의 비율을 잘 맞췄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슈팅 반발력: 소가죽의 축구화들은 정말이지 슈팅 반발력이 좋다. 이 축구화 또한 좋음을 확인하였는데, 아쉬운 점은 스킨이 너무 민자이기 때문에 터치감과 정확도는 아쉽다. 

 

 

푸마 기술적용, 색감 등!

스피드 트랙: 아웃솔과 스터드가 아쉽다고 표현하였으나, "스피드 트랙"이라는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그렇다. 축구화가 너무 많이 접히는 것보다 어느 정도만 접히고 다시 탄력을 받고 스피드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라 한다.

 

푸마의 브랜드 자체가 자메이카 육상선수들을 스폰하는 브랜드로 알고 있는데, 그만큼 육상과 연관된 축구에도 이러한 기술을 적용한 것이라 생각된다. 

 

색감과 쫀쫀한 끈: 형광색과 블랙의 색감이 나름 괜찮다. 그리고 축구화의 끈도 저가형이 아닌 중간 정도의 끈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끈의 패턴도 개구리 패턴처럼 포인트가 확실하게 나 있어 만족스럽다. 

 

 

 

END

이렇게 나의 20대 초반 시절에 푸마의 안 좋았던 기억을 지울 수 있게 만들어 준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푸마 에보파워2 AG축구화"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다. 

 

정말이지 소가죽의 가성비와 "스피드 트랙"의 기술이 함께 들어있다는 내용까지 알게 된 순간 천연 소가죽의 가성비 좋은 축구화로 추천하기 좋은 내용이라 생각된다. 

 

네이마르가 나이키와 계약을 종결하고 푸마와 함께 브랜드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데, 정말 다시 크게 되살아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다. 그럼 이만!

축구화 리뷰!
 

F97323 아디다스 코파 글로로 19.2 HG - 한 번 쯤은 궁금해서 신어보고 싶었던 축구화 그 장, 단점은?!

아디다스 코파 글로로 19.2 HG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내가 평소에 신어보고 싶었던 축

minsooland.tistory.com

 

599731-690 나이키 축구화 하이퍼베놈 펠론 HG 맨땅용 - 네이마르 대표모델 정말 색감이 화려했던 축

나이키 하이퍼베놈 펠론 HG!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최근에 오래된 축구화를 포스팅하였다. 그때 나이키

minsooland.tistory.com

 

P1GA141045 미즈노 축구화 모렐리아 네오 캥거루 가죽 HG - 가볍고 튼튼한 축구화를 소개합니다 편!

미즈노 모렐리아네오 축구화 HG! 이번에는 미즈노 축구화 편이다.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or 내 주변의 지인들도 발볼이 넓은 편인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이 미즈노 상품을 이용하는 것 같다. 나는

minsooland.tistory.com

 

396134-413 나이키 축구화 머큐리얼 베이퍼4 글라이드 - 오래된 축구화 지금보다 디테일과 정성이

나이키 머큐리얼 글라이드 축구화!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정말 내가 축구하면서 정말 오래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