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머큐리얼 X 피날레 TF를 사용하다
이번에는 정말 심플하고도 공격적인 성향의 플레이어를 위한 나이키 TF버전의 풋살화에 대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다. 정말 날렵하게 생겼는데, 색감과 디자인은 뛰어나다고 할 수밖에 없다.
나이키 축구화, 풋살화만 많이 신어서 그런거 아니냐고? 글쎄.. 그만큼 많이 팔리고 인기도 많았던 시리즈이니까 지금도 중고장터에 나와도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팔린다면 말을 다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발볼러에겐 좋지 않지만 칼발인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풋살화이다. 요즘에는 등급별로 나오지만 그 때 당시엔 사일로마다 등급이 애매하였던 시기였던 것 같다. 내 개인적인 느낌엔 그랬었다. 안정환 방송인도 이걸 사용하였고, 웬만한 풋살을 즐기는 사람들은 이 풋살화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한다.
그리고 나이키 머큐리얼 사일로는 분데스리가, 프리미어리그 선수들도 많이 사용하는 사일로이다. 그럼 지금부터 이 풋살화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보겠다.
머큐리얼 X 피날레 TF 단점 I
힐컵의 보풀: 2회 정도만 착용하여도 스타킹의 보풀들이 힐컵에 많이 더덕더덕 붙어있다. 나는 나름 깔끔을 떨기 위해 열심히 떼어냈지만 다른 사람들은 떼어내지 않도록 바란다.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일이기 때문이다.
내구성: 가벼움을 추구하는 풋살화이기 때문에 무게를 최소화 하였고 그로 인해 부족한 내구성을 갖고 있다. 디자인은 정말 굉장하지만 그 외의 단점인 내구성이 존재한다는 점을 인지하길 바란다.
인솔의 기능: 논슬립 기능의 인솔이 아니다. 그래도 뭐 나름 일체형 텅이 있기 때문에 따로 움직이는 것은 잡아줄 수 있지만 안쪽에서 순간 브레이킹 시 벗어나는 미끄러짐은 잡을 수가 없다.
머큐리얼 X 피날레 TF 단점 II
일체형의 박음질: 박음질의 실밥이 어느 정도 기간 사용하다 보면 헤지는 상황이 온다. 나는 그래서 조금씩 자르거나 땜빵을 하기도 한다. 좀 더 디테일하게 이중박음질이 되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스티치의 내구성: 마치 스티커를 붙인 것처럼 흔적이 보인다. 지속적으로 인조잔디 or 다른 사람들과 트러블이 발생 시 스티치의 내구성은 지속적으로 약해지기 때문에 주의하길 바란다.
얼룩에 대한 이슈: 한 번 물든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끈과 어퍼에 간단한 얼룩이 들었지만 그래도 온갖 것들로 얼룩을 지우기 위해 노력해 보았으나, 개선이 안된다.
중창의 쿠셔닝: 다른 기능이 들어있지 않은 중창이다. 간단한 루나론이라도 들어있다면 최고의 풋살화에 등극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는 풋살화이다.
머큐리얼 X 피날레 TF 장점 I
디자인과 색감: 디자인은 날렵하고 핑크색과 네이비색상은 정말 조합을 잘 맞춘다. 핑크색의 조합을 잘 맞추는 나라는 일본인데, 정확히 일본에서 건너온 디자인의 풋살화이다. 색감을 잘 뽑는 건 나이키가 한 몫한다.
일체형 풋살화: 다른 사일로는 칼라가 올라와서 신고 벗기 힘든데, 머큐리얼 사일로만은 이렇게 발목이 드러나있는 일체형의 풋살화이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다.
슈레이스: 잘 풀리지 않고 짱짱한 고급슈레이스가 채택되어 정말 만족스럽다. 이 정도의 구성이라면 정말이지 잘 만든 풋살화로 칭찬하고 싶다. 발등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일부러 슈레이스 구멍을 사이드로 넓게 만들었다.
아웃솔: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다. 풋살화의 아웃솔은 둥글거나 다이아몬드 대칭으로 된 아웃솔을 채택해야 최고의 접지력을 갖춘 풋살화라는 것을. 이 풋살화가 그 아웃솔이다.
머큐리얼 X 피날레 TF 장점 II
앞코의 내구성: 예전의 나이키 프리미어 풋살화는 앞코에 실밥도 박혀있었는데, 이제는 그대로 본드칠을 한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다. 이 머큐리얼도 그렇게 나왔지만 티엠포의 사일로보다 내구성은 상당히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가벼움: 엄청난 기능들이 들어가 있진 않지만 머큐리얼 사일로답게 상당히 가벼운 무게로 출시되어 공격권자에게 유리한 풋살화라 평가하고 싶다.
터치엠보싱: 마지스타 X, 티엠포 X, 머큐리얼 X는 모두 이러한 엠보싱효과 기술력을 집어넣어 좀 더 플레이어에게 더 좋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등 노력의 결과물을 보여줬다.
터치 및 슈팅반발력: 엠보싱의 효과르 인해 터치는 물론 슈팅 시 나름 강력한 반발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무게가 가벼울 시 슈팅의 반발력은 약해지기 마련이지만 엠보싱이 커버해 준다.
통기성: 두꺼운 인조가죽을 채택하는 풋살화라면 여름에 땀이 차서 사용하기 부담스러운데, 이 풋살화는 얇기 때문에 통기성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단지 겨울에만 피하면 되겠다.
END
이쁜 스타일의 나이키 머큐리얼 X 피날레 TF 버전의 풋살화에 대해 리뷰를 진행해 보았다. 정말이지 디자인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잘 만들었지만 가장 완벽한 것은 아니기에 장, 단점이 존재한다. 그러한 부분들을 단점은 내가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는지, 장점은 내 마음에 드는지를 잘 따져보고 사용해 보길 바란다.
나에게는 정말 소중한 풋살화이고 잊지 못할 경험의 작품이라 표현하고 싶다. 앞으로도 더 멋진 풋살화를 기대하면서 글을 마치겠다. 항상 다치지 않고 즐겁게 운동하길 바란다. 그럼 이만!
나이키 풋살화 리뷰
718359-010 나이키 마지스타X 프록시모 리퀴드 크롬팩-최고 편
나이키 마지스타 X 프록시모 리퀴드 크롬팩나이키 마지스타X 프록시모 리퀴드 크롬팩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않아도 정말 많은 풋살인들이나, 축구인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은
minsooland.tistory.com
AH7374-107 나이키 머큐리얼X 슈퍼플라이360 엘리트TF - 색감조화 편
나이키 머큐리얼 X 슈퍼플라이 360 엘리트 TF이번엔 정말 스타일도, 색감의 포인트도 좋은 나이키 풋살화를 장만해 보았다. 처음에는 엄청난 아이스블루의 색감으로 나의 눈을 호강시켰던 풋살화
minsooland.tistory.com
684636-710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 가벼움의 효과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항상 내가 말하는 축구화 or 풋살화의 스타일이나 색상을 정말 잘 뽑아내는 브랜드는 나이키라 자주 언급하였던 것 같다. 그중 나는 형광색을 많이 좋아하는데,
minsooland.tistory.com
나이키 팬텀gx2 프로TF-풋살화 플라이니트 ACC 리액트 폼 기술
나이키 팬텀 GX2 프로 TF를 만나다 나는 조기축구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리고 매번 축구화, 풋살화를 바꾸는 변심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단순한 변심이 아닌 기간만 되면 한 켤
minsooland.tistory.com
DJ5605-300 나이키 줌 머큐리얼 베이퍼 15 프로 TF 풋살화 장 단점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15 TF 프로를 접하다 항상 축구는 못 하지만 축구화를 보면 이것저것 경험해보고 싶은 호기심 많은 아재가 바로 나인 것 같다.. 매번 운동장에 나갈 때마다 "또 바꿨냐?!"
minsooland.tistory.com
'▶취미 > [축구,풋살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844417-375 나이키 마지스타X 온다2 TF-돌기형 스킨의 안정감 편 (0) | 2025.01.22 |
---|---|
P1GD151562 미즈노 모렐리아 네오 UT AS-편안한 착화감화 내구성 편 (0) | 2025.01.21 |
651542-770 나이키 마지스타 온다HG-아직도 회자되는 발볼 디자인 편 (0) | 2025.01.19 |
IE0606 아디다스 레이스리스 F50 MG-발볼 일체형축구화 편 (0) | 2025.01.18 |
1113A008 아식스 칼체토TF-와이드 풋살화 편안한 가성비 편 (1) | 2025.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