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남원 선비고을 - 백반정식 9,000원 갈치 + 고등어 푸짐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남원 "선비고을"을 방문하다

정말 오랜만에 교육을 받기 위해 남원으로 출장을 다녀왔다. 오전 교육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던 찰나,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선배님들의 부름으로 이곳 선비고을 백반정식 집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후배인 나는 선배님들이 식사를 사주셨는데, 정말 감사했습니다. 

 

남원춘양테마파크에 위치한 이 식당도, 다른 식당들도 정말 많은 곳들이 있다. 그래도 이 테마파크 인근 식당에서 함께 식사도 하였던 추억이 있다. 

 

거의 5~7년 전만하여도 이곳 남원에서 축구경기가 있을 때 나를 불러주고는 서로 한 팀이 되어 땀방울을 함께 흘리던 멤버였으나, 이제는 모두 세월이 흘러 지나간 추억들을 회상하며 그때의 추억에서 서로 웃고 즐거웠던 한 때의 동료애를 느끼며 식사를 하는 시간이 되어버렸다. 

 

이곳은 착한 가격으로 유명한 "춘향문화예술회관"에 위치한 갈치백반 전문점이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다.

 

외부주차장: 주변이 모두 주차장이라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넉넉하다. 3대 이상은 기본이요 주차단속을 따로 하지 않는 곳이라 생각된다. 

 

영업시간: 매일 AM 10:00 ~ PM 20:30까지 휴무일 없이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민수랜드-남원갈치백반선비고을 외부

 

 

선비고을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사장님께서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하셔서 그런지 친절도는 몸에 배어있을 정도로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다. 내가 항상 친절도를 이렇게 빠지지 않고 작성하는 이유는 정말이지 이 친절도 하나 때문에 맛집에 와서 친절하지 않는다면 맛집에 갔어도 맛있게 못 먹는다. 하지만 그 반대로 친절하게 응대해 주면 더욱더 맛집의 만족도는 더 증폭되어 긍정적인 평가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중"

 

청결도: 오랫동안 유지된 식당이어서 그런지 청결도는 그렇게 높지 않았다. 모두 다 좌식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함. "중"

 

수용인원: 한 5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이 정도면 어느 정도 로테이션이 가능한 식당이라 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붐벼도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된다. 

민수랜드-남원갈치백반선비고을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기본적인 메뉴로 백반정식(갈치+고등어)이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 생선추가, 뚝배기추가, 공깃밥 등 추가되는 메뉴는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기본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바람. 

민수랜드-남원갈치백반선비고을 메뉴구성표

 

 

남원 선비고을 원산지 표시판

갈치와 두부(콩)는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고, 고등어는 국내산을 이용한다. 그 외에는 대부분이 모두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기에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라 할 수 있다. 여기는 원산지 표시판을 완전 오래된 액자에 프린트를 하여 전시를 해놓았다. 그만큼 기본적인 메뉴의 원산지는 바뀌지 않는다는 점을 이렇게 게시해 놓은 게 아닌가 하는 든든함이 느껴진다.

민수랜드-남원갈치백반선비고을 원산지표시판

 

 

본메뉴 평가

푸짐한 뚝배기의 계란찜과 넉넉한 남원의 인심이 물씬 느껴지는 든든한 반찬들과 고등어, 갈치의 조합이 나왔다. 이 정도의 조합이면 백반 2그릇은 금방 클리어한다.

 

전체적인 반찬의 간은 적당히 되어 있고 된장국의 개운함은 말로 하면 아무도 모르지~갈치는 넉넉한 살 점이 있어서 뜯어먹기 좋았다. 반면 고등어는 국내산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진 않다. 하지만 간도 잘 베여있고 나의 단백질을 충전해 주기에 매우 충분하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곳 선비고을 식당에서 한 그릇만 먹으면 그건 예의가 아니라 할 수 있지! 나는 든든히 두 그릇 클리어!

민수랜드-남원갈치백반선비고을 백반정식

 

 

END

선배님들의 선비고을 식당에서 갈치, 고등어 백반대접에 이어 커피까지 대접을 받았는데, 정말이지 내가 샀어야 했지만 남원 선배님들의 인품자체가 애정과 사랑이 넘치셔서 나는 그 사랑을 받기만 하였다. 다음에는 제가 꼭 대접하여 우리의 좋은 추억들을 회상해 보는 시간을 더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남원 가볼 만한 곳 추천

 

남원맛집 집밥담다 - 한옥주택 안에서 가정식 돼지갈비찜 먹다 편!

남원 집밥담다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 날은 우리 공주님이 갈비찜을 드시고 싶다 하여

minsooland.tistory.com

 

남원 켄싱턴 리조트 - 춘향테마마파크 광한루원 요천 저녁 주말 뷰가 멋진 남원의 분위기를 느끼

남원 "켄싱턴 리조트"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기 가족분들과 함께 가족모임의 시

minsooland.tistory.com

 

남원가볼만한곳 에어레일 춘향테마파크-가족과 함께 편

남원춘향테마파크-에어레일을 이용해보다 편 이번에는 가족모임이 있어서 남원으로 이동하는 일정이 있었다. 모임 전에 아이들이 너무 지루해하는 것 같아서 무엇을 해줄까? 하는 생각을 하는

minsooland.tistory.com

 

전북남원 맛집 - 인월면 수제돈까스 "늘"

전북 남원의 맛집을 방문해보다 - 남원시는 정말 땅이 넓다, 하지만 인구의 유입이 적어 발전하기는 하지만, 조금 더딘 느낌이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둘러보면 전라북도에서 관광할 것들 중 남

minsooland.tistory.com

 

남원냉면맛집 봉가냉면 - 순수하고 깊이있는 정성을 맛보고 오다

함흥냉면 맛집 봉가면옥을 방문하다 남원에는 무슨일? - 휴일을 맞이하여 우리애기와 함께 "남원 광한루원"에 있는 아주 큰 물고기를 보여주기 위해 남원을 방문하였다. 어렸을 적에 남원은 마

minsooland.tistory.com

 

남원 명문제과 - 백종원이 방송에서 먹어본 생크림슈보르, 꿀아몬드를 먹어봤다

남원 명문제과를 방문하다 백종원이 왔다간 남원 빵집! - 공주님께서 남원 명문 제과에 백종원이 왔다 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부랴부랴 들린 빵집. 잠시 정차하고 빵집 구경하려

minsooland.tistory.com

 

남원맛집 집밥담다 - 한옥주택 안에서 가정식 돼지갈비찜 먹다 편!

남원 집밥담다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 날은 우리 공주님이 갈비찜을 드시고 싶다 하여

minsooland.tistory.com

 

남원 새집 추어탕 - 가족모임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남원요천 등 가까운 건강식 식당추천 편!

남원 "새집추어탕"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남원에서 가족모임 일정이 있어서 이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