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대전 한밭수목원-미래의 꿈을 지원하는 지역을 체험하다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대전 "한밭수목원"을 방문하다

토요일의 날씨는 정말 금방이라도 비가 올 것 같았다. 하지만 오랜만에 주말을 쉬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론가라도 떠나야 직성이 풀릴 것 같아, 바로 대전으로 가기로 하였고 그중 "한밭수목원"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처음에 도착하여 사람들과 차량이 많아서 이번에도 사람들에게 많이 치이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는데, 주변을 보니 수목원 말고도 다른 곳(미술관, 국악원, 예술의 전당, 엑스포 시민공원 등)이 많이 있었다.

 

처음에는 티켓팅을 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니 그냥 관람만 하여도 되는 장소였다. 그냥 무료개방이었으며 그 혜택을 대전시민들은 매일 같이 받는 것이었다. 나름 큰 규모에 무료개방의 시설물을 이용하는 것이라니.. 아이들을 키우는 데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며 아이들의 꿈을 지원해 주는 것처럼 보여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대전의 한밭수목원이라 생각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장,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나비

 

 

대전 한밭수목원 단점 I

놀이기구의 소량화: 수목원이 중점인 곳이긴 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수목원의 스케일에 비해 놀이터의 규모가 조금 아쉬웠다고 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원동반 X: 반려동물들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일 수 있다는 생각을 입장 바꿔서 해보았다. 하지만 수목원의 규칙이기 때문에 이 점은 따라줘야 한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이용안내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야외주차장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지도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주차장이용안내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열대수목원

 

 

대전 한밭수목원 단점 II

제한된 시간이 있음: 이 수목원에서 하루 종일 있을 수 있는 줄 알았던 나는 역시 촌놈이었고, 뭘 잘 모르는 놈이었다. 제한된 이용시간이 게시되어 있으며 이 점을 참고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바람. 3시간 이상의 주차시간은 주차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 점 때문에라도 주구장창 있을 순 없다. 

 

엑스포시민광장 공사 중:아이들의 놀이터와 가까운 곳인 시민광장은 공사 중으로 이동 시 주의해야 한다. 그 외에는 특별하게 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들이 없는 "한밭수목원"이었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열대수목원말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열대수목원 말2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장수풍뎅이
민수랜드-한밭수목원 기니피그

 

 

대전 한밭수목원 장점 I

3시간 무료주차: 아이들을 데리고 3시간 동안 다녀온다면 주차비용도 발생되고 주차 또한 쉽지 않은데, 이곳은 주차장도 넓으며 3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허용되고 있다.

 

무료개방: 시설물 무료개방이 진행되고 있었으며 곤충체험관, 수목원 이용 시 부담 하나도 없이 편안하게 한밭수목원을 이용할 수 있었다. 산책이나 데이트하기에도 정말 좋다. 

 

아이들이 놀기 좋은: 꿈돌이의 동네라 그런지 아이들을 위한 시설물은 무료개방, 놀이터 또한 과학적인 놀이기구로도 세팅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관심을 갖고 좋아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처럼 보였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2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조형물
민수랜드-한밭수목원 나비
민수랜드-한밭수목원 곤충

 

 

대전 한밭수목원 장점 II

수목원의 전체적인 규모: 서원, 동원으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라운딩 하는 데에는 거의 3시간 이상이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봄이 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이 한밭수목원을 이쁘게 물들어 놓을 것 같다.

 

스스럼없는 아이들: 대전의 아이들인지는 모르겠지만 함께 노는 데에는 순수함을 갖고 서로 동생들을 챙겨주고 친구들은 서로 협동하여 놀기를 좋아한다. 편견을 갖고 있는 나의 시각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아이들이 유하고 친화력이 좀 더 긍정적이다. 경계적이지 않아서 소극적인 우리 보물이 가 형아들과 잘 어울릴 수 있었던 것 같았다. 자전 놀이기구 하나로 아이들이 친해졌다.

 

곤충체험관: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는 체험관을 따로 마련하여 아이들이 이용하는데 문제없이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고, 연구동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의 모델링이 될 수 있었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우파루파
민수랜드-한밭수목원 형제
민수랜드-한밭수목원 놀아주는 형아들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시민공원

 

 

END

그렇게 대전의 수목원 스케일을 제대로 느꼈고, 대전의 지원이 이렇게나 잘 이뤄지고 있는지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 보물이 도 잠시 다녀온 것이지만 대전에서의 즐거움을 떨칠 수 없었는지 나중에 또 가고 싶다는 표현을 하였다. 항상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것들만 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았다. 

 

대전 한밭수목원은 올해 봄에도 한 번 더 와서 제대로 된 매력을 좀 더 느껴가도록 하겠다. 그럼 그때까지 이만!

민수랜드-한밭수목원 전경

대전 가볼 만한 곳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가볼만한 곳 출렁다리 숲속어드벤쳐 편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대전이다 지난번 대전의 모선식당을 방문하기 전 이곳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놀다 방문했는데, 이 날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렸기에 우리는 주차

minsooland.tistory.com

 

국립대전숲체원 체험 - 자연속의 청정한 공기를 마시며 가족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다 편!

국립대전숲체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에는 국립대전숲체원을 방문하여 식사 및 숙

minsooland.tistory.com

 

대전 오월드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사파리투어 동물원 놀이공원 처음 다녀온 우리 보물이 편!

어린이 날의 이벤트 "대전 오월드"를 방문하다! 전 날 우리 보물이를 위한 이벤트 선물을 해야 한다며 우리 공주님께서 나를 달달 볶으셨다. 나는 육아에 피로한 나머지 전 날에 잠을 자고, 당일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