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강릉 솔향수목원-엄청난 규모의 소나무 향이 나의 코를 자극시키다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강릉 "솔향수목원"을 방문하다

강원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을 때이다. 강원도의 이곳저곳을 방문하고 나서 이번에는 공주님과 함께 온 추억의 장소를 방문하여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 가족과 함께 솔향수목원을 방문하였다.

 

많은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강원도는 이곳 저곳을 많이 관광화시켜 놓았다. 원래 공주님과 나는 강원도 원주를 자주 방문하였는데 처가부모님이 못 다녀 본 곳들을 방문하기 위해 이렇게 솔향수목원을 방문하게 되었다. 

 

관광지이다보니 기본적인 스케일이 크고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은 기본이다. 그렇기에 예약이 필요한 곳이면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시간 대도 잘 알아봐야 한다. 그러한 부분은 우리 공주님이 잘하시기에 나는 운전만 해서 가면 된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도 강원도의 수목원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방문하였다. 그럼 솔향수목원의 장, 단점에 대해서 알아가보겠다.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보물이

 

강릉 솔향수목원 단점 I

오르막길의 주차장: 겨울에는 이 오르막길에 주차장은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나름 높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이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미리 대설이 온다면 확인 후 오픈을 하지 않겠지만 내 나름대로의 단점을 꼽아보았다.

 

아이들의 놀이터 부족: 다른 곳을 방문하게되면 아이들의 놀이터를 나름 꾸며놓은 곳들이 있지만 이곳은 그렇게 규모가 크지 않다. 단순히 자연만 관찰하여도 아이들이 잘 어울리겠지만 단점이 너무 없는 나머지 이 단점이라도 넣어보았다.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입구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구름세점

 

강릉 솔향수목원 단점 II

가을의 단풍은 아쉽다: 소나무는 1년 내내 푸르른 초록색을 띄는 나무이다. 강릉에는 소나무들이 많다..그렇기에 단풍을 드는 나무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에 단풍구경을 오기엔 아쉬울 것이다.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식물과함께

 

강릉 솔향수목원 장점 I

넓은 규모의 수목원: 다른 수목원과 달리 숲속에 정말 넓게 수목원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산림에 우거져 있어서 더욱 스케일이 높아 보였다. 아름답게 잘 꾸며 놓은 나만의 숲 속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청정지역의 특혜: 강원도만의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산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장점이 존재한다. 또 한 강릉에는 소나무가 대표 나무라 할 정도로 많이 심어져 있다. 마치 일본 가라쓰마 해변의 "니지노 마쓰바라"를 벤치마킹 해가는 것 처럼 보였다. 강릉도 소나무를 더욱더 많이 심어서 더욱 멋진 곳이 되길 기대해본다.

 

포토존과 예식: 다양한 조형물과 꽃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포토존을 활용하기 좋다. 그리고 야외 예식을 대관해 주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은 이러한 부분을 활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어르신도 걷기 좋은: 걸어가는 길이 험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딱 좋은 코스의 수목원이라 표현하고 싶다. 항상 건강이 허락되지 않으신 분들은 가고 싶어도 못 가는 곳들이 있는데 그중 돌들이 많거나 하는 곳들에서 힘들어하신다. 이곳은 데크로드도 잘 되어 있어서 좋다.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구절초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계곡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곰돌이 조형물

 

강릉 솔향수목원 장점 II

무료입장: 수목원의 장점 중 한 가지인데 바로 무료입장이다. 다양한 식물을 가꾸고 보존하기 위해 지속관리가 되어 있으며 도로공사에서 조성한 수목원은 그만큼 도로를 만들기 위해 환경에 해를 주었기 때문에 그만한 의무가 있어서이다. 대체적으로 수목원은 무료입장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주차장의 넉넉함: 많은 관광객들이 온다 하여도 주차장과 주차관리를 통해 넉넉한 곳에 주차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주차문제도 모두 무료화가 되어 있어서 장점이다.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외부1
민수랜드-강릉솔향수목원 식물2

 

END

강원도 강릉 솔향수목원을 방문하였는데 그 규모가 크고 걷기 편하게 갖춰져 있어서 모두 다니기 좋은 수목원이라 표현하고 싶다. 겨울에는 춥겠지만 여름만큼은 정말 시원한 수목원이 분명하니 올해 2024년 여름에는 이 솔향 수목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우리 아이들도 이제 성장하면서 여러 여행지를 가고 싶어 할 텐데 정말이지 아이들에게 많은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우리 부부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전국의 엄빠들에게 말한다.. 힘내세요! 그럼 이만!

강원도 가볼 만한 곳

 

오죽헌 강원도 가볼만한 곳-율곡이이 심사임당 유네스코 문화유산 편

오죽헌 강원도 가볼 만한 곳! 처가 부모님과 우리 가족은 정말 큰 마음을 먹고 강원도 가족여행을 계획하였다. 전 날 저녁쯤에 강원도에 도착하여 꼬막무침비빔밥, 오징어순대도 정말 기억에 남

minsooland.tistory.com

 

대관령 자연휴양림-강원도라 엄청 추울 줄 알았드레요 편

강원도 "대관령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그렇게 우리는 가족여행을 강원도로 와서 저녁식사를 엄지네 포장마차에서 한 후 저녁 늦게 대관령 자연휴양림으로 오게 되었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

minsooland.tistory.com

 

엄지네 포장마차-꼬막비빔밥 오징어순대 강원도 맛집 편

강원도 "엄지네 포장마차"를 방문하다 오랜만에 가족여행을 위해 강원도로 운전을 하면서 이동하였다. 오후에 출발하여 저녁식사시간에 도착하여 "엄지네포장마차"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꼬막

minsooland.tistory.com

 

강원도 양양 솜다리수제버거 - 수제 햄버거에 대한 사랑의 시작이었던 것 같다..아마도..공주님

강원도 양양 "솜다리 수제버거"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공주님과 결혼 후 강원도로 여행을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