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아기 손톱정리 발톱정리 깎기 - 내가 어렸을 적 잠들었을 때 아버지는 때가 끼인 나의 손, 발톱을 말끔히 정리해주셨다 편!
반응형

잠결에 들리는 소리 "뚝뚝"

▶정말 어렸을 적에는 밖에 싸돌아다니면서 흙 만지고 손과 발을 제대로 씻지 않고 잠이 들었을 때가 하루 이틀이 아니었다. 나뿐만이었겠는가ㅎ우리 동네 아이들도 다반사로 그랬을 것이다. 항상 아버지는 아침 일찍 일을 나가셔서 저녁이 되면 잠이 든 나를 보는 것이 일상이셨을 것이다.

 

▶식사랑은 할머니께서 챙겨주시기 때문에 배고플 일은 없었지만 말이다. 그리고 잠결에 손과 발에서 들리는 소리가 "뚝뚝"났었는데, 나는 단번에 아버지가 나를 위해 손, 발톱 위생관리를 해주시는구나 하고 다시 잠이든다. 가끔 너무 가깝게 정리해주셔서 아프기는 했지만 그래도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라 생각하고 잠이 들었다. 

 

▶나도 아버지가 되어서 아이들의 손, 발톱을 정리하면은 주로 잠이들어 있을 때 해준다. 우리 보물이, 그리고 둘째의 손, 발톱을 자주 정리해주기도 하는데, 아이들이라 그런지 일주일에 한 번씩 해야 한다. 이렇게 할 때마다 아버지의 그 감사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아기, 아이들 손, 발톱 정리 시 필요한 물품들~

▶아이들이 잠 잘때 손, 발톱 정리를 하면 테이프와 휴대폰 플래시, 그리고 작은 손톱깎이, 중간 손톱깎이가 필요하다. 작은 것은 손톱, 중간 크기는 발톱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필요. 테이프는 잘려나간 손, 발톱을 정리하기 위한 준비물이다.

 

▶깊게 잠들어있을 때 진행하면 정말 편안하게 손, 발톱을 정리할 수 있다. 너무 깊게 정리하면 아기, 아이들이 통증을 호소할 수 있으니 여유를 남겨두고 정리하기 바란다. 

 

 

 

왜 손, 발톱 정리가 필요할까?!

▶우선 첫번째로는 위생과 관리가 손꼽을 수 있겠다. 이 내용은 기본이지만 나는 그 외에도 영향이 있는 것을 말해보겠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심리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아이들이 잔뜩 예민하고 화를 내거나 할 때 손, 발톱의 상태를 한 번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면 아마도 정리할 시기가 되었음을 감지할 수 있을 것이고 아이들의 손, 발톱을 정리해주면 그 이후의 심리상태도 관찰하여 변화성도 점검해보면 좋을 것이다. 

 

▶아마도 손, 발톱의 정리를 안 했을 때보다 좀 더 아이가 긍정적으로 변화되어 있을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느껴진다. "그래서 우리 아버지가 자주 손톱을 정리해주셨나?.."하는 생각도 해본다ㅎ

 

 

 

END

▶어려운 가정형편에 자식 하나 키우기도 빠듯하셨을 텐데, 손, 발톱 관리까지 해주시는 아버지의 사랑이 요즘 더욱더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힘든 일들을 하시면서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시고 항상 아버지를 부를 때마다 "아들!" 하시며 우렁차게 대답해주시던 아버지..

 

▶저도 지금 보물이에게도 둘째에게도 그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께 받은 사랑의 표현을 말이죠. 어두운 조명 속에서 정리하시기도 힘들었을 시기였을텐데, 이 못난 아들을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