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 아중도서관 어린이도서관 - 아이들이 책을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도서관은 바로 이곳!

전주 "아중도서관 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아이들이 자주 다녀오는 "아중리 도서관"을 방문하였다.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책들을 마음껏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지난번 "전주시청 책기둥도서관"에도 방문하였으나, 그곳은 조금 조용한 분위기라면 여기는 아이들이 말 그대로 편안한 자세를 취하며 책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전주시청 책기둥도서관 광장 - 아이들과 함께 2~3시간 보내기 좋은 장소!

전주시청 책기둥 도서관 - 전주시청광장을 다녀오다! 이번에는 전주시청 내에 있는 책기둥 도서관과 광장을 다녀왔다. 이 공간은 항상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내부에서 책을 읽는 것은 가능

minsooland.tistory.com

 

 

지식의 엄마나무!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이틀을 정해본 것이다. 나무의 주변에는 열매처럼 주렁주렁 열린 책들, 그 아래에는 폭신한 매트가 있어서 아이, 아기들이 다녀도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정말 편안한 도서관이라 생각한다.

 

아이들뿐이겠는가? 어른들도 이곳을 좋아하게 된다. 그 이유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정말 따뜻한 아랫목처럼 시설운영이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휴식의 시간을 가져도 좋을 문화공간이라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직접 PC를 이용하여 도서를 검색!

아이들의 자발성을 위해 검색대도 마련되어 있고, 또한 자주 이용하는 아이들은 알아서 척척 찾아가는 센스를 보인다. 우리 보물이도 전자기기를 이용하는 걸 좋아하니, 점점 검색하여 마음에 드는 도서를 대출하겠지?ㅎ

 

 

 

전주 아중도서관 어린이도서관 단점!

주차장 이용: 공영주차장이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많지만, 실질적으론 주변에 원룸이 많기에 주민들이 거의 대부분 이용하여 이용하는데 나름 불편함이 있다. 

 

 

큰 단점은 없지만 그래도..

안전가드의 부족: 가끔 아기들도 이 도서관을 이용한다. 하지만 주로 도서를 읽는다기 보다는 아기들이 편안하게 기어다니거나 걸어 다닐 수 있도록 할 텐데, 그러한 모서리 쿵 안전가드가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아쉽다. 

 

그런데..보물이 너 대체 어디로 경로를 이동하는 것이니? 둘째가 저 구멍 속으로 들어갔다며, 본인도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보물이ㅎ너란 녀석!

 

 

 

전주 아중도서관 어린이도서관 장점!

자가대출/ 반납기 이용: 아이들이 필요한 도서들을 자가대출할 수 있도록 비치한 기기이다. 요즘에는 저 기계 위에다만 올려놓을 시 바코드 찍을 필요 없고 그냥 바로 어떤 도서들이 있는지 모두 인식한다.. 정말 신기함! 아이들에게 이러한 이용방법을 셀프로 하도록 하는 시스템! 정말 칭찬해!

 

수유실 마련: 무엇보다 아이, 아기들을 키울 때 기저귀도 갈고, 이유식, 분유도 먹여야 한다. 장소가 필요하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됨! 인포메이션 바로 옆에 수유실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면 된다. 물티슈도 마련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하다. 단! 기저귀는 화장실 휴지통에 버리기!

 

아기들이 이용하기에 좋음: 아기를 키우면서 엄마들의 고충을 안다.. 한 번 데리고 나오기도 힘들뿐더러 아기와 놀아주기도 집안일하면서 체력을 다 사용했기 때문에 힘들 거란걸.. 하지만 이곳에 간다면 아기 혼자 매트에서만 돌아다녀도 매우 즐거워한다. 그러니 언제든 아기들을 데리고 와서 놀아주고 여유가 된다면 책 한 권이라도 조금씩 읽어주면 되겠다. 

 

 

부족함 없는 도서, 친절함!

아이들이 모두 읽기엔 많다: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래도 다른 어린이 도서관의 도서들보다 훨씬 많은 양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직원분들의 친절함: 아이들을 데리고 이 도서관을 올 때마다 친절하게 서로 인사를 나누어 주신다. 아이들이 오늘 또 얼마나 책들을 어지럽혀 놓을까 하는 걱정이 앞설 것 같았는데, 책 정리 해주시는 보조 선생님들이 계셔서 금방 제자리에 책들이 정리되어 있다. 

 

 

 

END

그렇게 우리는 도서관을 이용하면 공주님은 어른도서목록에서 책을 대여, 나는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서 보조역할만 하면 된다. 보물이는 책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책들을 둘러보고 하는데, 책들을 제자리에 놓지 않아서 지도해야 되고, 둘째는 그냥 놔두면 혼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바쁘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면 1시간은 금방 가는 듯~

 

이렇게 좋은 도서관은 적극 추천해주어야 해! 다음에는 다른 도서관도 추천해주도록 하겠음! 그럼 이만!

전주 가볼만한 곳!
 

전주 오거리문화광장 - 가볼만한 곳 연인과 크리스마스 간단데이트코스 보물이와 트리구경 편!

전주 "오거리문화광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 보물이와 함께 지나치는 길에 전주 오거

minsooland.tistory.com

 

전주 덕진공원 가볼만한 곳 연꽃 - 연화정도서관 마련되어 있어서 힐링이 배가됨 편!

새로 단장한 "전주 덕진공원" 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날 우리 가족은 새로 단장한 덕진공원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집에서 에어컨만 틀어놓고 쉬기도 무료하고 하여 덕진공원을 방문하였는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자연생태관 생태박물관 전주한옥마을: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근처 전주터널, 아이들과

전주 생태박물관! 이번에는 지난번 오목대, 자만벽화마을 포스팅 이후에 진행되는 전주 생태박물관 편이다! 전주 한옥마을을 관광 올 시 자녀들이 있을 시에는 위의 코스대로 온다면 나쁘지 않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점핑고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 최대규모 키즈카페에서 아이들의 만족감을 높여주다

우리 아이들과 함께 더운 여름날씨에 점핑고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자만벽화마을 한옥마을 오목대 육교를 지나면: 달동네 즉 자만벽화마을이 나온다!

전주 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지난번 전주 한옥마을 오목대를 이어서 이번에는 자만벽화마을을 포스팅할 차례다. 이전 글을 못 보았던 구독자들을 위해 오목대 링크를 남겨두겠다. 전주 한옥마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