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 오꾸꼬 태평동 오븐에 구운 치킨 - 육즙은 그대로 바삭함은 과자, 맛은 달달한 치킨! 오리지날 현미베이크 하림 닭 편!
반응형

 

전주 치킨 "오꾸꼬" 진북/태평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치킨?" 오랫동안 알고 지낸 선배형의 연락은 간단명료하다. 그렇기에 항상 무슨 말인지 잘 이해하기 힘들지만 저 문구만으로 나는 이해를 하여 "8시 30분 "오꾸꼬"라는 답장을 남겼다. 나는 아이들을 열심히 씻기고 난 후 시간에 맞춰서 오꾸꼬를 방문하였다. 아니나 다를까 선배형은 딱 맞춰서 도착하여 우리의 텔레파시를 인증한 계기가 되었다ㅎ

 

선배형과 나는 처음오는 치킨집이었다. 원래 평소에는 다른 곳에서 치킨을 먹기도 하는데, 이곳은 지나치는 길에 잠시 봤던 곳이지만 공주님의 추천으로 인해 방문하게 된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포스팅을 해보겠다. 

 

▶주차공간: 늦은 저녁시간을 제하고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다. 따로 마련된 주차장이 없으니, 골목길 쪽에 주차바람.

 

 

또렷하지 않은 오픈시간..

영업시간: 오픈 시간은 오후 시간인데, 정확한 시간은 없다. 마감은 저녁 12시에 한다. 

 

 

 

오꾸꼬 내부 및 메뉴!

▶내부 테이블 가능 수: 내부에 들어서자 손님들이 자리에 착석해 있어서 빈자리에만 촬영하였다. 거의 36명 정도 자리에 착석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직원의 친절도: 사장님과 종업원의 친절도는 "중"이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정도이며 주문한 메뉴가 바로 잘 나오고 추가 주문도 잘 나온다. 

 

▶청결상태: 내부의 청결상태 또한 "중"으로 평가된다 전형적인 호프집의 분위기를 품고 있다. 

 

 

처음과 두번째!

이 오꾸꼬의 룰이 있다. 처음에는 직원이 갖다 주지만, 그다음 2회부터는 술, 음료, 물 등 셀프로 가져가는 룰이다ㅎ바로 앞에 냉장고가 있는데 내가 셀프로 못 할 이유 없잖아?ㅎ

 

 

전주 오꾸꼬 메뉴!

국내산 하림 닭을 100% 오븐에 구운 치킨이라 한다. 이렇게 원산지를 바로 표시한 사장님의 센스 굿! 나도 선배형도 처음이기에 베스트 메뉴인 "오리지널 현미베이크"를 주문하였다. 다른 치킨집은 기름에 튀기는데, 여기 치킨은 오븐에 구운다니 좀 더 건강하고 살이 덜 찌는 메뉴일 것 같아서 좋다. 

 

 

 

본 메뉴 평가!

처음 과자와 양배추 샐러드 치킨무 그리고 양념 등이 나와서 미리 사진을 촬영하였다. 치킨이 나오기 전에 치킨무랑 양배추 샐러드를 무너뜨릴 것 같아서 찍었는데, 찍길 잘하였다ㅎ카스맥주 한 잔씩 하는데 정말 시원하게 잘 넘어가더라ㅎ

 

서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또는 어려운 일들 허심 탄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그 사이에 나는 선배형과 20대 시절 치킨 먹던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운 생각들을 끄집어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그렇게 20~30분 정도 시간이 흘렀던가?..

 

 

오꾸꼬 오리지날 현미베이크!

▶이렇게 우리의 메뉴가 딱! 하니 나왔는데 정말 냄새도 좋고 무엇보다 기름 냄새가 넘치게 나지 않아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저 봐봐 내가 샐러드 사진 찍어두길 잘했지?ㅎ

 

비주얼이 표현 그대로 "난 살 별로 안 찌는 치킨!"이라며 나에게 말하는 것 같았다. 

 

 

오꾸꼬 오리지날 현미베이크치킨의 맛은?!

▶처음에 한 입 베어 물었는데, 겉에 있는 튀김옷은 현미가루들이 있어서 그런지 바삭하면서 과자 씹는 그런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그 부분에서 맛이 끝나는 게 아니라 달달한 맛을 가미하고 있어서 더욱 입맛을 좋게 한다. 

 

안에 있는 고기의 육즙은 그대로 살아있어서 퍽퍽한 느낌 없이 쫄깃한 식감을 가미하고 있어서 치킨이 금방 사라질 정도였다. 선배형은 튀김가루가 조금 딱딱해서 좀 불편하다고는 하였다. 치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다른 메뉴를 주문하길 바란다. 그렇게 나는 순식간에 치킨 1마리를 금방 클리어하였다. 

 

 

 

END

▶굽네치킨도 오븐에 구운 치킨이어서 공주님의 주문으로 한 번 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치킨 옷의 문제였던 것 같다. 여기 "오꾸꼬"치킨 집처럼 스타일을 하였다면 크게 대박 날 수 있었을 텐데ㅎ무튼! 앞으로 치킨은 여기 오꾸꼬에서 당분간 많이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만큼 오븐 치킨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하게 되었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오븐치킨이라 기름치킨보다 살이 덜찜 -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지 않음
- 바삭한 튀김옷의 식감과 육즙의 비율이 잘 맞음
- 치킨의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 오픈시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음
- 주변에 맛집이 분포되어 있음

 

전주 치킨집추천!

▶메밀방앗간은 이전하였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초포로269(1층)참고바람

 

전주 메밀방앗간 - 닭튀김 베스트 5에 들어가는 집 냉면보다 치킨이 더 유명한 집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전주 "메밀방앗간"집을 방문하다! 치킨이 더 유명한 집!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minsooland.tistory.com

 

 

전주 겐스빌 치킨 중앙점 - 마지막 순간까지 치킨님께 예를 갖추다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전주 "겐스빌치킨"집을 방문하다! 오늘은 겐스빌이다!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minsooland.tistory.com

 

 

자담치킨 불패치킨 전주아중리 - 동물복지인증치킨 입이 헤벌쭉 될 때까지 나는 승리한다 편!

전주 아중리 자담치킨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공주님께서 매운 치킨이 당기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