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 오원집 연탄돼지구이 - 100% 국내산 돼지 한돈만 사용한 야식고기집 추천 편!
반응형

전주 "오원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우리 가족 야식을 먹는 시간! 전주시에서 유명한 야식집이자 주류와 함께 잘 어우러지는 안주가 있는 이곳의 주 메뉴는 "연탄돼지구이"가 있다. 내가 대학생 때 닭갈비도 참 많이 먹으러 다녔지만, 선배형들과 함께 이 연탄돼지구이를 먹기 위해 자주 따라다녔던 것 같다. 이제 생각해보니 닭갈비가 갑자기 생각나네ㅎ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당근주류마켓 - 신선한 닭갈비 그리고 데일리샷의 매력을 맛보다! 단체셔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집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지인의 소개로 인해 전주시 만성동에 위치한 "소풍 춘천닭갈비"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금요일 저녁이고 늦은 시간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래

minsooland.tistory.com

 

무튼! 전주에서 유명한 연탄돼지구이는 오원집, 그리고 진미집이 유명하니 그 두 곳만 가도 서운하지 않게 먹었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나는 이 날 공주님과 내가 갑자기 먹고 싶어서 주문하기 위해 오랜만에 안으로 들어갔는데~

 

 

전주 오원집 영업시간과 주차장!

영업시간: PM 16:30 ~ AM 04:30분 까지 영업을 진행하며 라스트 오더AM 3:10분 까지이니 참고 바람.

 

외부 주차장 가능대수: 손님 전용 무료 제공 주차장이 맞은편에 마련되었으니 참고 바람. 한 10대 이상 주차 가능! 아래의 지도 맞은편에 있으니 참고~

 

 

 

전주 오원집 내부 및 메뉴구성!

직원의 친절도: 사장님, 종업원 모두 손님들을 친절하게 맞이해주신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을 적에는 정신없다ㅠ "중"

 

청결상태: 내부는 오랫동안 유지해온 식당이기에 청결도 "중"으로 평가해보겠다. 정말 오랜만에 들르는 곳이라 그런지 대학생 때의 추억들이 생각나네ㅎ

 

내부 테이블 가능 수: 70~8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있다. 

 

 

전주 오원집 셀프코너!

연탄불돼지고기를 먹다 보면 가끔 쌈이 부족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셀프로 많이 갖다 먹길 바란다. 요즘에는 이러한 셀프코너가 기본 옵션인 듯ㅎ

 

 

전주 오원집 원산지 표시!

100% 국내산 돼지 한돈만 사용하고 있음을 자부하는 오원집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신뢰가 가는 식당이지 않나 싶네ㅎ여기저기 손님들을 보면 관광객들도 많이 보인다. 식사를 마치고 호텔로 들어가겠네 뭐네 하면서 말이지ㅎ전라북도를 여행 오는 사람들을 보면 나름 보기 좋다ㅎ원산지 표시도 양심적으로 많이 작성되어 있어서 굿!

 

 

전주 오원집 wifi 번호!

와이파이 번호도 사진으로 공유해놨으니 참고 바람. 정말이지 이러한 와이파이 번호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좀만 더 세련되게 번호 설정과 QR코드를 이용하면 좋겠는데.. 아쉽다ㅎ

 

 

전주 오원집 블루리본 세스코, 배민 스티커!

정리가 잘 안 된 스티커이다. 그래도 세스코멤버스를 하여 해충으로부터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배민 포장 배달이 되니 참고 바람. 하지만 3만 원 이상부터는 전주 무료배달이나, 그 외에 지역은 아래의 메뉴 구성표 있는 곳을 참고하길 바람. 블루리본도 함께 붙여놓아야 좀 더 효과를 발휘할 텐데 아쉽네..ㅎ

 

 

전주 오원집 메뉴구성 및 배달료 구성!

우리는 연탄돼지구이 2인분, 김밥1줄을 주문하였다. 포장 주문이기에 10분 정도 걸린다며 사장님께서 말씀하셨다. 맨 아래는 지역마다 얼마 이상 주문하게 된다면 무료배달임을 명시하는 글이니 참고하여 주문할 수 있도록!

 

배달하면 따라오는 메뉴 구성 홍보물인데, 이 안에 원산지 표시, 영업시간, 메뉴, 퀵 비 내용까지 알차게 모두 넣었다. 이러면 정말 고객들이 편안하게 보고 주문할 수 있을 것 같아~ㅎ참 잘했어요!

 

 

 

본 메뉴 평가!

그렇게 우리는 집에 도착하여 테이블에 올려놓고 모두 모여서 사진을 촬영하였다. 맨 위에서부터 어묵국, 상추, 김밥 1줄, 쌈장, 깍두기, 연탄돼지구이 2인분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상추의 신선함은 연탄불 돼지구이와 함께 먹으며 아삭한 식감과 연탄불 향의 돼지 구이가 코끝을 향긋하게 하여 더욱 식욕을 증가시킨다ㅎ돼지구이 1장으로는 부족해! 2개씩 싸 먹어!

 

 

전주 오원집 연탄돼지구이!

느끼하지 말라고 생마늘 슬라이스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데, 쌈에는 당연히 마늘이 들어가야,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마늘이 있어야 개운하게 먹을 수 있지! 정말 오랫동안 연탄불에 고기를 구우셔서 그런지 타지 않게 잘 구워주셨다ㅎ

 

모든 사람들이 고기를 먹을 때 식감을 중요하게 생각할 텐데, 나는 그 식감을 위해 한 장이 아니라 두장씩 싸서 우적우적 먹는다. 그래야 먹는 즐거움이 더욱 배가되는 것을 느끼기 때문이다ㅎ

 

 

전주 오원집 김밥!

김밥의 맛은 단순한 김밥 맛이다 그렇게 구성이 좋은 김밥이 아닌데, 김밥에 뿌려진 참기름 향과 연탄돼지구이의 향과 조합이 좋아서 쌈에 이 김밥까지 먹는다면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더 증폭되어서 야식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조합이라 할 수 있다. 

 

 

 

END

우리는 정말 순식간에 이 야식을 해치웠다. 나는 먹으면서 젊었던 시절의 향수를 맡으며 먹는 그 시절을 생각하며, 정말 맛있게 먹었다. 자주 먹으면 좋겠지만 술을 잘 먹지 못하는 스타일이어서 거의 2년에 한 번 먹을까 말까 하는 야식메뉴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공주님이 먹고 싶은 것을 함께 먹어야 하니까ㅎ

 

그래도 오랫동안 이 자리를 지키고 전라북도의 자랑거리로 남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정말 대단한 식당이라 할 수 있다. 오원집 앞으로도 파이팅!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1984년부터 국내산 한돈만 사용함 - 길가에 있어서 혹시나 어린아이들 차량주의바람
- 야식으로 먹기에 딱 좋음
- 메뉴구성표에 퀵비도 기재되어 있어서 편리함
-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있음

 

전주 맛집추천!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당근주류마켓 - 신선한 닭갈비 그리고 데일리샷의 매력을 맛보다! 단체셔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집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지인의 소개로 인해 전주시 만성동에 위치한 "소풍 춘천닭갈비"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금요일 저녁이고 늦은 시간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래

minsooland.tistory.com

 

경기전중앙숯불 - 소금구이한우..이거 한 점 먹으면 나랑 사귀는거..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전주효자문불갈비와갈비탕 - 공주님의 컨디션이 좋아졌다..많이먹이자! 편

전주객사 불갈비집 "효자문"을 방문하다.. 컨디션이 좋지 않던 공주님이..갑자기 생각난 불갈비!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

minsooland.tistory.com

 

전북전주맛집 - 백련시래꽃(돼지갈비, 소바, 시래기국밥 등)

전주 백련시래꽃을 다녀오다 - 항상 이 곳을 지나다니면서 아내가 계속 가보고 싶다 말하였는데, 드디어 올 수 있게 되었다. 평소에는 일찍 문을 닫거나 휴일과 겹칠 때가 많아서 못갔었다. - 주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