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684636-710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 가벼움의 효과
반응형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항상 내가 말하는 축구화 or 풋살화의 스타일이나 색상을 정말 잘 뽑아내는 브랜드는 나이키라 자주 언급하였던 것 같다. 그중 나는 형광색을 많이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눈에 잘 띄니 한 번이라도 우리 편이 패스를 더 많이 해 줄 것 같다는 생각에 좋아한다.

 

스타일도 그렇고 날렵하게 생긴 이녀석은 마치 예전작의 하이퍼베놈의 유전자를 보인다. 이번 풋살화의 이름은 "엘라스티코"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데, 브라질의 플레이 기술 중 "플립플랩"이라는 기술의 명칭을 의미하기도, 고무줄이라고도 한다.(포르투갈어로)

 

그만큼 풋살을 하면서 어려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이름인데, 다른 풋살화들보다 나름 가볍기도 하기 때문에 나에겐 괜찮게 평가된다. 그럼 지금부터 이 풋살화의 장,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옆면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단점 I

슈퍼플라이 칼라: 항상 거론되는 문제점 중 한가지인 건 신고, 벗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다. 조금 크게 착용하는 사람들은 그나마 쉽게 신지만, 정사이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헤라를 이용해서 꼭 신어야 함.

 

방치 시 색감의 경화: 갑피 부분에 나름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햇볕에 오래 노출되어 있거나, 자주 활용하지 않게 된다면 저 사진처럼 형광색이 노란색으로 비슷하게 변화된다는 점이 아쉽다고 볼 수 있다.

 

내구성: 자신의 스타일대로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풋살화이기 때문에 대부분 실내에서 즐길 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외에 야외에서 비가 오거나 할 땐 갑피가 나름 얇기에 부상 및 찢어짐에 대해선 리스크가 있다.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뒷면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힐컵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단점 II

ACC없음: 위의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간단한 코팅이 되어 있으나, 비가 올 땐 커버해 주는 ACC기능이 없어서 아쉽다. 실내에서 이용 시에는 최대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보이지만, 야외에서는 부족함이 보인다.

 

쿠셔닝 부재: 요즘에는 에어줌이나, 루나론 등 다른 쿠셔닝이 들어가 있지만, 이 풋살화는 인솔도 얇고 아웃솔의 쿠셔닝이 없기 때문에 엄청 젊은 친구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나처럼 나이 들어선 쿠션이 필수다.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대칭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아웃솔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장점 I

스타일: 나이키 스우시에는 무늬가 넣어져 있어서 정말이지 지루한 스타일이 아닌 포인트가 살아있는 풋살화이다. 이 당시에 라이벌의 브랜드인 아디다스도 있지만 이 정도의 스타일은 나오지 않았다. 정말 잘 만들었단 말이야..

 

발목부상예방: 신고 벗을 때는 불편하지만 그래도 나름 발목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정말이지 심하게 운동하는 사람들은 발목부상이 상당히 심각하게 트러블 나는데, 그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상쇄시킬 수 있다고 본다.

 

가벼움: 다양한 슈퍼플라이의 풋살화를 나름 경험한 나로선 이번 시리즈의 풋살화는 정말 가볍기 때문에 스피드를 요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다. 하지만 현재는 나오지 않는 풋살화이지만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거래가 된다.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정면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갑피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 장점 II

플라이니트: 니트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서 가볍고, 자신만의 기술력을 항상 어필하는 것이 기업이다. 니트 소재로 인해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데, 이 스타일이 맞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안 맞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아웃솔접지력: 나이키 TF의 아웃솔은 다른 것 다 필요 없다! 무조건 동그랗거나 육각형 스터드가 최고이니 나이키 TF를 찾는다면 내가 말한 내용을 명심할 것.

 

통기성: 니트 소재와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여름에 신어도 그렇게 덥지 않다. 천연가죽의 풋살화를 착용하게 된다면 겨울에는 따뜻해서 좋지만,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땀이 찬다. 하지만 플라이 니트의 풋살화는 그렇지 않다.

민수랜드-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TF 옆측면

END

나이키 엘라스티코 슈퍼플라이 TF에 대해서 장, 단점을 알아보았다. 정말 색감도 이쁘고 가벼운 풋살화로 좋은 스타일이다. 하지만 슈팅반발력이나 다양한 기능들이 보이지 않아서 아쉬움도 큰 TF이다.

 

항상 기술의 발전을 거듭하는 나이키지만 이제 점점 시들어지는 시대로 보이지만 그래도 나이키라 표현하고 싶다. 다양한 풋살화가 있지만 나도 이제는 천연가죽의 풋살화만 착용하다 보니 그 착용감은 이러한 인조나 니트의 소재하고는 비교할 수 없다. 하지만 천연가죽은 금지되고 있으니 이 저옫의 기술력에 의존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럼 이만!

 

나이키 풋살화 리뷰

 

나이키 팬텀gx2 프로TF-풋살화 플라이니트 ACC 리액트 폼 기술

나이키 팬텀 GX2 프로 TF를 만나다 나는 조기축구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리고 매번 축구화, 풋살화를 바꾸는 변심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단순한 변심이 아닌 기간만 되면 한 켤

minsooland.tistory.com

 

AT6178-010 나이키 프리미어3 TF-튼튼한 박지성 라모스 풋살화 13

나이키 프리미어 3TF 튼튼한 풋살화 정말?! 내가 정말 여러 풋살화를 신어보고 리뷰를 작성하였다. 이제 종류별로 착용하다 보니 어떤 스타일이 좋고, 나쁜지를 판가름할 수 있는 안목이 생겼다

minsooland.tistory.com

 

DJ5605-300 나이키 줌 머큐리얼 베이퍼 15 프로 TF 풋살화 장 단점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15 TF 프로를 접하다 항상 축구는 못 하지만 축구화를 보면 이것저것 경험해보고 싶은 호기심 많은 아재가 바로 나인 것 같다.. 매번 운동장에 나갈 때마다 "또 바꿨냐?!"

minsooland.tistory.com

 

DD9477-446 나이키 팬텀GX TF 풋살화 축구화 - 아웃솔 접지력 안정적 스타일 있고 이쁜 풋살화를 찾는

나이키 팬텀GX TF!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최근에 팬텀GX TF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다. 그때는 사이즈가 맞지

minsooland.tistory.com

 

DZ3178-800나이키 티엠포 레전드10 TF-구아바아이스 색상 편

신상품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10 TF 아카데미 디자인 굿! 축구를 하면서 가끔 흥미를 잃어 갈 때쯤이면 나를 설레게 하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신상 축구화들이다 정말이지 디자인의 색감과 스타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