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관촌 섬진강 흑염소-영양분을 보충하기 좋은 식당 갈비탕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관촌시장 "섬진강흑염소"를 방문하다

우리 가족 추도예배를 맞이하여 가족들이 모여서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모였다. 그곳은 바로 "섬진강흑염소"탕 집으로 임실군에서 유명한 곳이었다. 어르신들의 작은아버지, 고모님들은 모두 이 식당의 흑염소탕을 매우 좋아하신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어르신들은 모두 몸에 좋은 것이라며 입맛에 맞으시다고 하신다. 무튼 가족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서 식사하는 장소이며 내가 좋아하는 임실군의 식당이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본다.

 

근처에 있는 임실, 진안 분들은 몸보신하기 위해선 이 식당을 안 거치는 분들이 없으니 흑염소탕으로 자리매김하여 입지를 굽힌 식당이니 나름 인지도가 있는 식당이라는 점만 미리 말해주겠다.

 

외부주차장: 시장 내에 위치한 식당이다보니 무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차단기 없이 자유롭게 로테이션을 할 수 있는 주차장이다.

 

영업시간: 휴무일 없이 AM 09:00 ~ PM 22:30까지 영업을 한다. 추운 날씨에는 30분 일찍 마감하니 이 점 참고바람. 그래도 시골에서 운영하는 식당치고는 영업시간을 오랫 동안 하는 편이다. 다른 곳들은 점심식사만 하지만 이곳은 저녁까지 하니까 그만큼 인기가 있는 식당이어서 그런 것 같다.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외부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영업시간

 

섬진강 흑염소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종업원 및 사장님의 친절도는 적당한 편임.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목소리 톤으로 손님을 맞이해 주셨고, 아이들이 뜨거운 것에 데이지 않도록 안전한 테이블로 안내해 주는 친절도 보여주셨다."중"

 

청결도:  시장 내에있는 식당이다 보니 그래도 상가의 청결도는 괜찮은 정도로 평가하고 싶다. 흑염소 탕을 판매한다고 하여 조금 거부감이나 청결도에 대해 부족함이 있을 것 같아도 나름 준수한 편이다."중"

 

수용인원: 60~8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많은 분들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하였고 점심식사 시간이 조금 늦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다녀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흑염소탕의 가격은 15,000원 으로 올랐다. 하지만 나는 흑염소 탕을 안 먹으니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갈비탕을 먹기로 하였다. 맨 아래의 글귀가 나의 마음을 흔든다.. 남성에게는 체력보강을, 여성에게는 피부미용 등등이라고 말하였는데 출산 후 산모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은 흑염소라고 한다.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메뉴구성표

 

섬진강 흑염소 원산지 표시판

거의 70~80%는 국내산을 이용하여 안심이다. 원산지 표시판을 전체적으로 기재하였으며 매우 마음에 들었다. 내가 사업을 하는 사람이 아니지만 고객입장이나, 사업자의 입장이라 하여도 이러한 원산지 표시판은 어딜 가서나 믿음을 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원산지표시판

 

본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의 "갈비탕"이 나왔다. 옆 테이블에서는 가족분들이 드시는 흑염소탕의 스멜이 스멀스멀 나의 코를 찌르는데..조금 힘들었다.. 초식동물 중 노루, 염소 등은 나름 그 동물만의 특유한  냄새가 있다..

 

하지만 국내산의 비싼 소고기를 이용하였다고 하여도 갈비탕의 뼈와 살점이 나름 구색을 갖춰야 하는데 갈비 뼈는 어느 한 부분의 일부분만 넣어서 그런지 살점도 제대로 없고 오도독뼈와 가까운 제대로 먹지 못하는 건더기가 있어서 나름 실망하였다. 기본적인 내용물이 다른 곳에 비해서 정성이 부족함을 볼 수 있었다..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본메뉴
민수랜드-섬진강흑염소 갈비탕

 

END

관촌시장 "섬진강흑염소"집은 흑염소 탕만 먹는 것을 추천하겠다. 그 외의 갈비탕은 비추이며 차라리 다른 곳에서 갈비탕을 사먹길 바란다. 아무쪼록 갈비탕은 업그레이드하여 다시 상품화해보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 같고 이렇게 지속적으로 간다면 고객들에게 도외시될 것이 뻔하다. 그럼 이만!

임실 가볼만한 곳

 

섬진강 흑염소 임실 관촌전통시장 - 건강보양식 그 맛은 어떤 맛일까?

관촌전통시장 "섬진강 흑염소"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고향집 오수를 방문한 후 창고정리를

minsooland.tistory.com

 

관촌사선대 임실관광지-4명의 선녀가 내려와 노닐다 간 곳 편

임실 관촌사선대를 방문하다 옛날에는 정말 많은 신화의 이야기들이 있었다. 지금에 와서는 믿기 힘든 일들이지만 그 덕분에 관광지가 생기고 모든 사람들이 여행하는 목적이기도 하다. 그중

minsooland.tistory.com

 

옥정호 출렁다리 임실 붕어섬 - 최초로 U자형 출렁다리를 경험 정말 뒤집힐 듯한 기분이 들어 편!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몇 개월 전부터 처갓집 부모님께서 "

minsooland.tistory.com

 

임실 119 안전체험관 - 익수사고체험 선박탈출체험 급류사고체험 등 아이에게 안전교육 체득시간

임실119안전센터 안전체험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2021년에 다녀온 임실 119 안전체험활동에

minsooland.tistory.com

 

옥정호산장 임실 - 전북에서 손꼽히는 반찬의 맛과 구성을 느껴보다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임실 옥정호산장을 방문하다! 반찬의 구성이 좋은 옥정호 산장으로 이동!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