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관촌사선대 임실관광지-4명의 선녀가 내려와 노닐다 간 곳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임실 관촌사선대를 방문하다

옛날에는 정말 많은 신화의 이야기들이 있었다. 지금에 와서는 믿기 힘든 일들이지만 그 덕분에 관광지가 생기고 모든 사람들이 여행하는 목적이기도 하다. 그중 내가 사랑하는 임실의 관광지 관촌사선대에 대해 말해주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다.

 

내가 어렸을 적에는 이 곳에 소풍도 오고 하는 정말 핫플레이스였다. 그때는 인구도 소멸지역이 아닌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였기 때문에 괜찮았지만, 현재는 평일이나 주말에는 큰 차이가 없는 관광지로 보인다.

 

우선 관촌사선대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전라북도 임실군 관촌면, "하늘에서 4명의 선녀가 그 경치에 반해 지상으로 내려와 노닐다 갔다 하여 붙은 이름이 사선대"라고 한다. 그리고 1985년에 "국민관광지"에도 선정되어 전국의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인 곳이라 한다.

 

하지만 과거는 과거일뿐..현시점에서는 뭐랄까.. 더 개선이 필요한데 해법이 없는 것처럼 방치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지금부터 관촌사선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다. 참고로 첫 사진은 관촌사선대의 이미지를 형상화해보기 위해 제일 어울린 사진을 남긴 것이니 오해는 하지 않도록 바람.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사선녀조형물

 

임실 관촌사선대 단점 I

관광을 위한 노력이 필요: 관촌사선대는 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관광을 위한 장소로 만들기 위해 한적하게 해 놓은 것인지, 관광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해법이 없어서 그런 것인지 헷갈릴 정도이다.

 

지역소멸화로 인한 관리: 앞으로 지역민들의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유입이 더욱더 절실히 필요한 시기인데, 지속적으로 고령화로 지역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야할텐데 인구가 줄어들면 그 관리비용, 세금은 더욱더 부담이 되어 시설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사선녀의 제대로 된 포커스: 어느 한 지점을 선정하여 그 곳에서 사선녀가 노닐다 간 곳이라는 위치를 선정하여 홍보한다면 더욱더 관광객들의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겠으나, 이 부분이 부족한 것 같다.

 

먹거리 및 관광거리를 추가: 임실군과 사업자들이 함께 의논을 하여 사업의 확장 및 지원이 약속되어 좀 더 과감한 투자를 유치한 관광지가 되어야 한다. 달랑 식당 몇 개 놓고 사업자만 놓는 것이 아닌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푸드 트럭 사업자들을 동원하여 좀 더 핫플레이스를 만든다면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다.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정상의 분위기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조각공원 놀이터
민수랜드-관촌사선대 계단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운서정가는 길

 

임실 관촌사선대 단점 II

사선녀의 제대로 된 포커스: 어느 한 지점을 선정하여 그 곳에서 사선녀가 노닐다 간 곳이라는 위치를 선정하여 홍보한다면 더욱더 관광객들의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겠으나, 이 부분이 부족한 것 같다.

 

먹거리 및 관광거리를 추가: 임실군과 사업자들이 함께 의논을 하여 사업의 확장 및 지원이 약속되어 좀 더 과감한 투자를 유치한 관광지가 되어야 한다. 달랑 식당 몇 개 놓고 사업자만 놓는 것이 아닌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푸드 트럭 사업자들을 동원하여 좀 더 핫플레이스를 만든다면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다.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산개나리 군락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정상2

 

임실 관촌사선대 장점 I

정상에서 관촌면 뷰: 모든 여행지에서는 정상에서 그 지역을 바라보는 뷰가 제일 멋지다. 이 사선대에서도 사선대 조각공원을 지나서 운서정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관촌의 경치는 한적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띤다.

 

연 행사주최 장소: 2023년 여름 밤에는 "유리상자"가 와서 공연을 하고 갔는데, 올 해는 어떠한 행사가 진행될지 기대가 된다. 마치 소규모 힐링콘서트처럼 진행되는데 이러한 분위기가 더욱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한적한 힐링의 장소: 혼자 여행을 오거나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때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 임실군이 고향이었던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장소, 관광을 온 사람들에게는 그 지역의 문화나 장소의 뜻을 이해할 수 있는 곳이라 표현하고 싶다.

 

사선녀 선발대회: 내가 알기로는 매 해마다 사선녀 선발대회를 주최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남원 춘향제만큼 핫한 대회는 아니지만 그래도 미의 기준으로 뽑는 대회이니 만큼 영향력은 있을 것이다.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운서정2
민수랜드-관촌사선대 관촌의분위기
민수랜드-관촌사선대 뷰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운서정

 

임실 관촌사선대 장점 II

넓은 규모의 주차장: 관광객들을 위한 주차장이 매우 크게 마련되어 있어서 사선대를 방문하면서 주차하는 것에 불편함은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길 가에 주차를 하여도 도로의 폭이 양호하여 괜찮다.

 

잔디들판에서 놀기: 아이들과 잔디에서 뛰어놀려면 도심에서는 좁다고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관촌사선대의 들판은 매우 넓고 조각공원들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에서 어울리는 공간을 제공해 준다. 그렇기에 내가 어렸을 적에 소풍으로 온 장소이기도 하지.

 

산책로 최적: 위의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운서정으로 올라가는 산책경로도 있고, 조각공원 및 사선대 주변을 둘러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산책로로 딱이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마음에 들 것이다.

민수랜드-관촌사선대 강물
민수랜드-관촌사선대 강물뷰
민수랜드-관촌사선대 조형물

 

END

나의 고향을 지나갈 때마다 지나치는 관촌사선대 정말이지 어렸을 때 내가 뛰놀던 추억이 깃들어 있는 장소..그 때는 진짜 크고 대단했던 규모의 장소였지만 현재는 이렇게 나에게 장, 단점이 보이고 그렇게 평가를 할 수 있는 날까지 오게 되었다. 이제는 이러한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의논하여 나의 고향을 어떻게 살려야 하는지 고민하고 해결의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에 이러한 글을 포스팅을 해보았다. 그럼 이만!

임실 가볼만한 곳

 

주인을 구한 오수의 개 이야기 - 그 반면에 안 좋았던 인식들을 해소해야한다

조니의 오수 STORY ! - 오늘은 고향에 들른 후 점심식사 전 이 곳! "원동산 공원"을 방문하였다. 고향에서 친구들과 뛰어놀며 다녔던 곳들을 보곤 하는데, 유독하는 그러한 이미지들이 더욱 그리워

minsooland.tistory.com

 

폐역이 된 나의 추억 오수역..무궁화호, 비둘기호의 추억이 있고 설레는 마음으로 가족을 기다리

신역이 생김으로 인해 폐역이 된 오수역.. 정말이지 초, 중등학생 시절에 기차를 타고 익산으로 주말마다 다녀왔었는데, 이제는 폐역이 되어 나만이 간직하는 소중한 추억거리의 장소가 되었구

minsooland.tistory.com

 

임실 119 안전체험관 - 익수사고체험 선박탈출체험 급류사고체험 등 아이에게 안전교육 체득시간

임실119안전센터 안전체험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2021년에 다녀온 임실 119 안전체험활동에

minsooland.tistory.com

 

옥정호 출렁다리 임실 붕어섬 - 최초로 U자형 출렁다리를 경험 정말 뒤집힐 듯한 기분이 들어 편!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몇 개월 전부터 처갓집 부모님께서 "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