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단석가 찰보리빵 경주본점 떡-고소한 보리의 맛과 건강한 간식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경주 "단석가"를 방문하다

지난 경주여행 때 우리는 형님을 보내드리고 경주에서 유명한 찰보리빵과 떡을 구입하기 위해 단석가 본점을 방문하였다. 열심히 이곳저곳의 맛있는 곳의 빵을 구입해서 먹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래도 경주 여행지는 근처에 관광지와 함께 맛집 등이 밀집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금방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내가 고등학생 시절엔 경주의 맛있는 빵은 "황남빵"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찰보리빵과 떡이 더 유명해졌다. 세월이 흐를수록 다양한 스타일로 변모하는 것은 당연!

 

아이들과 함께 다니기 때문에 항상 나는 차량을 주차하며 공주님을 먼저 하차시켜준 후 다녀올 수 있도록 한다. 이제는 공주님이 제법 사진촬영을 잘하기 때문에 내가 굳이 가서 촬영하지 않아도 만족감이 높다. 그럼 지금부터 단석가의 내용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다.

 

외부주차장: 15대 이상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가 최초의 찰보리빵의 근원지였다며 종업원분께서 말씀해 주셨다. 항상 본점은 지역의 사람들만이 알 수 있듯이 말이다.

 

영업시간: 연주무휴이며 매일 AM 08:00 ~ PM 22:00까지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외부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주차장

 

단석가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경주의 다양한 내용의 질문에도 종업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 해주시며 응대해 주셨다. 문화지의동네여서 그런지 더욱더 품위가 높아 보이셨다."상, 중"

 

청결도: 새로 단장한 건물이기 때문에 완전한 청결을 유지하고 있었다. 본점이기는 하지만 추가적인 건물을 지어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다."상"

 

수용인원: 빵과 함께 커피도 제공되는 장소이지만 테이블은 그렇게 많지 않다. 한 8~1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내부1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내부2

 

단석가 본점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찰보리 빵과 찰보리 떡을 구입하였다. 이렇게 보니 찰보리 빵은 개당 900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찰보리 떡은 2,500원씩 구성되어 있었다. 우리는 두 가지 세트를 구입하였다. 그 외에 보리붓세 보리아이스크림이 있는데 그건 다음에~

 

알고 보니 찰보리붓세는 건강디저트라며 글귀가 명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정말이지 보리의 영향이 있는 것 같다. 보리의 효과 중 쌀의 10배 높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튼튼히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 보다.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구성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찰보리빵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찰보리붓세 찰보리떡

 

본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단석가 본점의 찰보리 떡이다. 개당 2,500원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 정동의 크기라면 초코파이보다 더 든든히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라 표현할 수 있다. 중간에 입이 심심치 않게 콜을 몇 개씩 들어 있어서 달달한 맛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출근하는 직장인, 가족, 학생들이 있는 가정에는 하나씩 든든하게 우유랑 먹는다면 든든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찰보리떡

 

단석가 찰보리 빵

찰보리 빵의 구성이다. 30개가 들어 있는데 개당 900원이라면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인플레이션이 뭐길래.. 내가 어렸을 때 모나카 과자와 함께 먹었던 팬케이크 빵처럼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부드럽고 건강한 재료의 빵이라는 점이 차이점이다.

 

가운데에 잼이 많이 들어있을 줄 알았겠지만 그런 것은 희망일 뿐 그냥 부드럽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한 번만 먹을 수는 없다. 기본 5개 이상 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빵이다.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찰보리빵
민수랜드-단석가 본점 경주 찰보리빵2

 

END

그렇게 관광지를 돌아다니면서 차 안에서는 간식을 먹고 야외에서는 관광을 하면서 또 맛집을 찾으러 다니는 우리.. 하지만 경주여행은 1박 2일 론 너무나도 부족하다고 생각된다. 다음에는 3박 4일 정도의 시간을 갖고 다시 와보도록 하겠다. 무엇보다 단석가의 보리쌀빵, 떡과 함께 든든하고 건강한 간식거리가 있어서 더더욱 경주의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단석가 경주본점의 맛있는 간식 잘 먹었습니다. 그럼 이만!

경주 가볼 만한 곳

 

경주 전복 해물뚝배기-가족여행 가볼만한 곳 보양식 편

"경주전복해물뚝배기"를 방문하다 이번에는 가족여행을 위해 역사지인 경주를 방문하게 되었다. 차량으로 이동 시 대구를 거쳐서 많은 시간을 차량에서 보냈지만 경주에 도착하고 나니 그냥 역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