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제비마트 전주 서학예술마을 - 제로웨이스트 샵 건강한 식품, 용품들을 사용하여 지구환경을 지키자 편!
반응형

전주 서학예술마을 "제비마트"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에는 "서학예술마을"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다. 이번에는 그 마을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 샵"방문기를 포스팅하려 한다. 평소에도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많은 우리 공주님은 지나치는 길에 이곳을 들리기로 하였다. 

 

전주 서학동 예술마을 - 스물다섯 스물하나 드라마 촬영지 그 과정이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정성

"전주 서학예술마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 둘째를 육아휴직 하면서 열심히 키우다 보

minsooland.tistory.com

원래 이 곳의 위치는 우리가 식당일 때 식사를 하였던 곳인데, 지금은 주인장이 바뀌면서 "제비마트"로 바뀌었다고 한다. 우선 내가 듣기로는 제비마트의 뜻은 로이스트, 건의 뜻을 따서 지어진 상호명이라 한다. 처음에 듣고는 호~오 정말 잘 지으셨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럼 지금부터 들어가 보겠다!

 

 

제비마트 영업시간

매주 화, 수는 정기휴무, 목~월 AM 11:00 ~ PM 18:00까지 운영하니 이 점 참고바람.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있으니 미리 디엠으로 연락 후 방문하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지금이 동절기이니 이 시간대를 참고하고, 하절기의 운영시간은 아래에 있으니 확인바람~

 

 

제비마트 해시태그

기본모토와 운영방법에 대한 해시태그가 적혀있다. 리필스테이션?! 그것은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것인지 정말 궁금하여 사진촬영하는 동안 의아했다...

 

 

 

제로이스트 샵 "제비마트"단점!

식당도, 카페도 아니라는 점: 처음에는 입장하였을 때 음료도 판매되는 곳인 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아 뭔가 콘셉트가 어중간하다고 생각하였다. 고객들이 상품을 둘러보고 천천히 구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그러한 점이 만들어져 있지 않았다. 테이블과 의자가 작게라도 있다면 그러한 시스템 적용이 필요하지 않을까?!

 

 

나름 종류의 상품을 갖춤

건강한 상품 판매로 인한 심심함: 위에 글과 마찬가지로 확! 와닿는 상품들이 즐비하지 않아서 아쉽다. 우리는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서 이러한 상품이 필요한데, 주로 예술마을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좀 더 다른 상품들도 다양성을 갖추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평일은 가능, 주말에는 불가능

따로 마련된 주차장 없음: 서학 예술마을의 최대 단점이라 볼 수 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걸어 다니는 것이 좋다. 평일에 관광을 온다면 그나마 주차할 공간이 골목에라도 있으나, 주말이라면 주차할 공간도 없이 곤란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제로이스트 샵 "제비마트"장점!

식품과 생필품 등 즐비: 종류별로 생필품, 식품, 방향제, 곡물 등이 즐비해 있다. 종류별로 갖추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신 사장님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말 열심히 하셨는지 하나하나 설명에 정성스러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건강한 먹거리와 물품: 우리 아이들을 위해, 건강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필수인 먹거리가 이렇게 마련되어 있다. 종류별로 많이 있으니 연락하여 미리 확인 후 다녀오면 효율적인 쇼핑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실천이 중요하다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일회용기를 재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고 모든 생필품 들에는 대나무 성분이 들어있었다. 보통 대부분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지만 이곳의 제품들은 대나무 성분을 많이 사용한다.

 

 

일회용품 재구입은 안 좋아요

리필스테이션: 입구에서 태그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집 안에서 세제를 모두 사용하고 나면 새로 세제를 구입 시 세제통과 함께 구입하는데, 이곳에서는 세제 통을 가져오면 좀 더 알뜰히 세제를 구입하고 환경도 살릴 수 있는 시스템 구조인 것을 이해하였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친절함은 기본

사장님의 친절함: 이 과정들을 준비하시면서 여러 정보들을 공부하시고 정말 열심히 준비하신 것 같았다. 고객들을 위해 친절히 대해 주시고 하나하나 상세한 설명을 해주시어 "제비마트"에 대해 더 깊게 알고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예술마을에 위치해 있어서 감사

서학예술마을에 위치: 장점 중 한 가지이다. 서학예술마을에 위치하여 주변 볼거리를 구경하면서 방문하면 된다. 카페, 식당, 체험 등 할 수 있는 어느 정도의 구색을 갖추고 있는 마을이니 많이 방문해 보길 바란다. 

 

 

 

END

그렇게 우리는 제비마트 방문을 마치고 길을 나섰다. 정말이지 예전부터 봐왔던 장소이지만 점진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바로 이곳 "서학예술마을"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한옥마을보다 더욱 멋진 곳으로 발전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겠다. 그럼 이만!

전주 서학예술마을 가볼만한 곳!
 

전주서학예술마을 - 테마가 있는 카페: 광光커피

테마가 있는 카페 광커피를 방문하다.. - 우리 동네에서 자주가는 광커피를 소개합니다. 항상 아내와 단둘이 또는 우리 가정이 놀러가는 곳이다. 요즘에는 자주 못가서 오랫만에 시간도 될 겸 방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서학예술마을 원조 맛자랑 팥칼국수 고향집 - 왜 이제까지 여길 몰랐지? 편

전주원조맛자랑 팥고향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공주님과 함께 전주 서학 예

minsooland.tistory.com

 

전주교대김밥본부 - 출근시간 얼마 안 남았는데, 김밥드시고 싶다하시면 어찌합니까..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전주설궁중화요리: 내 삶이 윤택할 시 어려운 사람들을 많이 도와야 한다.

전주 서학예술마을 중화요리집 "설궁"을 방문하다.. 우아하거나 아주 큰 장소는 아니다 - 나는 이 가게를 처음 봤을 때 네이밍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외부, 내부는 그다지 큰 가게가 아니지만 아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