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한라산 국립공원 영실탐방로-유네스코와 세계 7대 자연경관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제주 "한라산국립공원"을 방문하다

작년 우리 가족은 제주도의 다양한 산과 자연을 느끼며 여행을 다녀왔다. 그중 이 번 에는 "한라산국립공원"을 방문하여 다녀오기로 하였는데 생각보다 순탄치 않은 코스인 것임을 직감하였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이 곳 한라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데 그중 가족들과 연인, 제주시민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청정한 공기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와 세계 7대 자연경관을 획득한 장소이니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밖에..

 

단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니 주말이 아닌 평일을 이용하길 바라겠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이용하여 주차장까지 진입하기 때문에 자칫 늦었다가는 등산 코스를 주차하고 입구까지 가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입구2

 

한라산 국립공원 단점 I

출입제한시간: 아무래도 높은 산을 등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입제한의 시간이 설정되어 있다. 일반적인 동네 산들과 다르고 또 오르는 길에는 덥더라도 고지대로 올라갈수록 땀으로 인해 저체온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높은 산들의 특징이다.

 

주말에는 주차장: 매우 붐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한라산국립공원을 등정하면서 자연의 경치를 느끼며 힐링하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주차의 문제는 어느 관광지를 가든지 발생하기 때문에 평일이 좋다.

 

오후 시간 제한: 날씨의 영향에 따른 출입제한 시간이 걸려 있기 때문에 주로 오후 2시가 되었을 시에는 제한을 걸어 놓는 것 같다. 맑은 하늘이 장점인 제주도이지만서도 산을 오를 때에는 예민하게 반응하는 곳이 또 제주도이기 때문이다.

 

유모차는 힘듦: 아이들과 함께 올라가는 가족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모차를 이용하면서 오르기는 정말 힘든 곳이니 참고바람. 우리도 유모차를 끌고 올라갔다가 포기하고 도중에 내려왔다. 이럴 땐 아이를 업고 다닐 수 있는 케리어가 있다면 정말 좋다.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제한시간

 

한라산 국립공원 단점 II

오후 시간 제한: 날씨의 영향에 따른 출입제한 시간이 걸려 있기 때문에 주로 오후 2시가 되었을 시에는 제한을 걸어 놓는 것 같다. 맑은 하늘이 장점인 제주도이지만서도 산을 오를 때에는 예민하게 반응하는 곳이 또 제주도이기 때문이다.

 

유모차는 힘듦: 아이들과 함께 올라가는 가족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모차를 이용하면서 오르기는 정말 힘든 곳이니 참고바람. 우리도 유모차를 끌고 올라갔다가 포기하고 도중에 내려왔다. 이럴 땐 아이를 업고 다닐 수 있는 케리어가 있다면 정말 좋다.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출입통제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경로

 

한라산 국립공원 장점 I

넓은 주차장: 제주도의 장점은 매번 말하지만 주차장이다. 어느 관광지를 가더라도 주차장이 모두 완비되어 있으며 부족함 없이 있어서 만족감이 매우 높다.

 

세계 7대 자연경관: 제주도가 세계적인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는 자부심이 있다. 그만큼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다. 나야말로 제주도를 갈 때마다 자연의 분위기에 심취하여 또 가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이라고 다를까?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우선 유네스코란 어느 한 나라만이 아닌 국가 간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국제/정부 간 과학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협력을 이끌어 내 공동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제주도는 그만큼 중요한 도시 중 한 곳임을 우리는 알 수 있다.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나무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입구

 

한라산 국립공원 장점 II

제주도의 대표 산: 한라산을 하면 제주도, 제주도 하면 한라산이지.. 나도 태어나서 한 번 등정하여 백록담을 보고 왔다. 그만큼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라 표현하고 싶다.

우선 유네스코란 어느 한 나라만이 아닌 국가 간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국제/정부 간 과학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협력을 이끌어 내 공동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제주도는 그만큼 중요한 도시 중 한 곳임을 우리는 알 수 있다.

 

백록담까지 연결: 정확하지는 않지만 백록담을 오르는 코스가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기에 더욱이 매력적이지 않을 수가 없다. 외국인들도 백록담의 매력을 아는지 많이 등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민수랜드-한라산국립공원 영실탐방로 간식타임

 

END

그렇게 우리는 국립공원의 거의 발자국만 남기고 하산을 할 수밖에 없었다. 어린 둘째를 데리고 오르면서 지속적으로 안으라 하여 오르는 도중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좀 더 크게 되면 이 녀석들을 데리고 한라산을 등반하여 성취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도록 해야지! 그때까지 내가 건강하고 우리 가정과 행복한 시간들을 더 많이 보내면서 잘 지내야 되겠지.. 무튼 한라산 국립공원의 매력은 정말 다양하다. 그럼 이만!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서귀포 자연휴양림 제주 - 야생 고라니가 옆에서 뛰어다니는 휴양림! 기억에 남을 휴양림 편!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애월 소길리 "소길별하"에서 우리 가족은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천지연 폭포 - 가볼만한 곳 주변조성이 잘 되어있어 단점이 별로 없는 관광지 편!

제주 "천지연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고 나서 출출한 배를 달

minsooland.tistory.com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