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제주 붉은오름-아이들과 쉽게 오를 수 있는 편안한 오름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제주 "붉은오름"을 방문하다

전 날에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서 숙박 후 다음 날 아침 일찍 식사를 하고 우리는 "붉은오름"을 오르기 위해 휴양림을 걸으며 입구를 찾아다녔다. 제주도는 화산 활동이 많은 곳들이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오름이 많다. 그래도 이번 붉은오름은 그렇게 힘들지 않은 코스였으며 보물이 가 모두 등정하여 아무나 쉽게 올라갈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할 수 있게 되었다.

 

아래의 사진은 정상에서 아이들에게 포즈를 취해볼 것을 말하였더니 신박한 포즈가 없어서 이 아빠가 대신 멋진 사진이 남겨질 수 있도록 닌자거북이 포즈를 해줬더니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했다. 이러한 모습과 추억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는 즐거움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며 지금부터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닌자거북이 둘

 

붉은오름 정상등반길

입구를 드디어 찾았다.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등산을 시작도 하기 전에 안아달라며 떼를 써서 쉽지 않겠다는 생각에 잠긴 채 둘째 녀석을 안고 입구까지는 오게 되었다. 입구로 들어서면 한편에 아이들이 숲 속에서 놀 수 있는 공간들이 크게 마련되어 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놀면서 숲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 점을 많이 활용하고 간다면 분명 좋은 가족의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입구

 

붉은오름에 대해서

표선면에 위치한 붉은 오름이다. 삼나무가 우거져 있고 주변에는 사려니 숲도 크게 있으며 청정지역이라 불려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표선면에는 표선해수욕장, 표선도서관, 제주민속촌 등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설명

 

붉은오름 삼나무

표선면에 위치한 자랑 중에 하나이다. 삼나무가 상당히 많이 우거져 있어서 산을 우러러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며 삼나무는 습기에 강하며 수축이 없는 편에 속한다고 한다. 알레르기성 효과에도 있다고 하는데 차츰 알아가 보길 바라겠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삼나무

 

붉은오름 "이제 시작이군"

해발이 350m밖에 안 된다. 거의 뒷산 오르는 수준의 해발이지만 아이들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아빠의 발걸음이 무거울지 가벼울지는 10분 후에 결정될 것이다. 그래도 제주도는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마치 동남아시아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한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계단

 

붉은오름 "이때는 좋았지"

다양한 달팽이 및 곤충들을 보면서 아이들은 호기심을 가지며 관찰한다. 이제 오르기 시작한 지 10분도 되지 않았는데 더 올라가도 모자랄 판에 관찰.. 내려오면서 보면 안 될까?(체크아웃시간도 있기 때문에..) 그래도 사진도 찍어주고 관찰에 진심 공감을 해주었더니..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시작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현위치

 

붉은오름 "아빠 안아줘"

첫째는 그래도 다양한 곤충 및 식물들을 관찰하느라 걸어가긴 하지만 동생만 안아줘서 삐진 모습의 표정이다.. 둘째는 목마를 태워주니 오랑우탄 놀이를 즐기고 있다.. 아빠의 머리에 뭐라도 들어있는지 열심히 뽑아낸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오랑우탄

 

붉은오름 정상

드디어 도착한 붉은오름 정상이다. 주변이 모두 숲으로 우거져 있어서 오름을 정확히 보기는 힘들었다. 그냥 이곳이 붉은오름이구나 라는 분위기만 느끼고 하늘과 바람, 그리고 위에서 내려다보는 제주도의 멋진 뷰를 보는 것만 하여도 매우 만족스러운 아침 운동이라 표현하고 싶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정상

 

붉은오름 주변 코스

오름을 기준으로 한 바퀴 돌면 내려가는 길이 나오기 때문에 한적하게 다녀오면 되겠다. 결국엔 한 곳으로 오르거나 내려가는 곳이기 때문에 길을 잃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다양한 길을 개척하기 위한 스타일인데 우리 공주님은 정해진 길로 안전하게 내려가야 하는 스타일을 추구한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코스

 

붉은오름 전망대 오름 안내도

오름과 다양한 산의 지명과 지형에 대해 사진을 첨부하여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있다. 정말 초원과 숲이 드넓게 펼쳐져 있는 제주도의 매력은 정말이지 우리 모두 바라는 은퇴를 하고 나서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다.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오름안내도

 

END

정상에서 아래의 제주도 풍경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을 구름이 즐겁게 표현해 준다. 맨 위 왼쪽의 구름은 브라키오사우루스, 중간에는 물속에 있는 플라시오 사우루스를 닮은 것 같다. 아이들과 함께 공룡 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지 나도 순수한 표현을 하는 것 같다. 우리 가족 항상 건강하고 사랑하자! 그럼 이만!

민수랜드-제주붉은오름 공룡구름

제주 가볼 만한 곳

 

제주 사려니 숲 길-가족여행 삼나무 숲길을 맘껏 뛰어놀다 편

제주 "사려니 숲 길"을 방문하다 작년 여름의 이야기이다. 제주도 여행은 항상 우리 가족에게 색다른 관광지와 맛집을 선사해 준다. 그렇기에 우리 공주님도 아이들도 나도 정말 긍정적으로 평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서귀포 자연휴양림 제주 - 야생 고라니가 옆에서 뛰어다니는 휴양림! 기억에 남을 휴양림 편!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애월 소길리 "소길별하"에서 우리 가족은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송악산 가볼만한 곳 - 바닷바람 거세게 맞으며 가족여행을 수행한 우리가족 대단해 편!

제주 송악산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지난번 금자매 식당 방문 후 수월봉 찍고,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