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제주 사려니 숲 길-가족여행 삼나무 숲길을 맘껏 뛰어놀다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제주 "사려니 숲 길"을 방문하다

작년 여름의 이야기이다. 제주도 여행은 항상 우리 가족에게 색다른 관광지와 맛집을 선사해 준다. 그렇기에 우리 공주님도 아이들도 나도 정말 긍정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그 만큼 관광의 도시로 유명하고 국내에서는 이만큼 관광화 된 지역이 그렇게 많지 않다.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관광지 개발, 투자가 잘 된 지역이다 보니 국내사람들도 많이 이용하게 된다. 이번에는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서 휴식을 취하고 이동하는 길에 "사려니 숲 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모습을 보곤 우리 가족은 한 번 다녀와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방문하게 되었다.

 

항상 여행을 가다보면 "어 저기 뭔데 사람들이 많아?!"라고 생각되는 곳은 무조건 한 번 다녀와야 한다. 그렇지 않고 그냥 무심하게 지나친다면 나중에 큰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다.

 

우선 사려니 숲은 비자림로에서 물찻오름을 지나 서귀포시 남원읍 사려니 오름까지 이어지는 약 15km의 숲길을 말한다. 산림녹화사업, 산림치유, 자연학습활동 등을 통해 산림문화를 체험, 건강 증진을 위한 가치 있는 숲으로 평가되고 있다(출처: 산림청)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우리가족

 

제주 사려니 숲 길 단점 I

많은 관광객: 관광객들이 많다는 것은 그 지역의 좋은 징조로 생각되지만 무엇보다 관광을 하는 사람들은 여유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것이라면 힘든 장소라 생각된다. 그냥 단순히 들렀다 가는 정도로 이용해야지 여유까지는 부릴 수 있는 공간이라 보기는 힘들 수 있다.

 

주차공간 부분: 위에 글과 같이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버스, 차량 주차하는 문제 때문에 쉽지 않다. 로테이션이 쉽게 가능하지도 않고 그 주차공간을 찾기도 힘들다. 그렇기에 아침 일찍 이용하고 다음 코스로 떠나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로드맵

 

제주 사려니 숲 길 단점 II

숲의 힐링에 취중: 아이들 놀이터와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지만 그 공간은 소규모이고 걷기 활동만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데크길에 취중 되어 있는 장소라고 평가할 수 있다.

 

사진촬영: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인증사진을 촬영하느라 이동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어느 관광지를 가도 그렇겠지만 이 곳은 거의 사람들이 두 줄로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서로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을 수가 없는 코스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빨리빨리 대한민국에서는 말이다...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설명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뒷모습

 

제주 사려니 숲길 장점 I

산책하기 정말 좋은: 무료 입장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사실 제주 여행을 하면서 많은 비용을 안 들이면서 만족할만한 코스가 정말 많다. 그렇기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전체적인 자연관람을 위한 활동을 한다면 서로의 교감과 자연에 대한 관심도 많이 보이고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다닐 수 있는 공간이 허용된다. 낮에는 관광객들이 많아서 힘들겠지만 그래도 데크로드로 아이들에겐 안전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니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부모님은 다른 사람들의 통행에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만 주의한다면 더욱 긍정적인 여행지라 평가할 수 있겠다.

 

여행의 한 코스: 많은 관광객들이 아침부터 일찍 모이는 이유는 제주도 관광지 중 한 곳으로 각광받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쯤은 방문하여 사려니 숲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머슬맨

 

제주 사려니 숲길 장점 II

많은 나무들: 사려니 숲의 큰 의미는  '살안이' 혹은 '솔안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 쓰이는 살 혹은 솔은 신성한 곳이라는 신역의 산명에 쓰이는 말이다. 즉 사려니는 신성한 곳이라는 뜻이다(구글: 위키)이러한 좋은 의미와 많은 나무들이 우거져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기운을 보호받는 느낌을 받게 한다.

 

도서, 놀이 등: 숲의 한 곳에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 날에는 이 숲에서 아이들이 책을 읽고 좋은 숲의 공기를 마시고 놀이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하지만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닌 점 참고하길 바란다.

 

넓은 규모의 숲길: 많은 사람들이 거닐 수 있도록 15km의 넓은 규모의 공간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이 북적거리며 인증사진 촬영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장난꾸러기
민수랜드-제주사려니숲길 둘째와

 

END

그렇게 우리 가족은 많은 인증샷을 남기고 사려니 숲길의 다양한 장, 단점을 느꼈다. 제주도만의 삼나무 숲의 기운을 많이 느끼고 아이들이 좀 더 숲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느꼈을 리는 별로 없겠지만 한 장의 추억임은 분명 느꼈을 것이다. 나중에 언제 어디 갔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면 이 블로그를 보여주며 "사려니 숲길"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려 한다.

 

나중을 위해 이 블로그를 열심히 작성하는 이유도 한 가지 포함되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아이들이 반박은 못 하겠지..그럼 이만!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새별오름-억세와 들불축제로 유명한 오름 이제는 볼 수 없다 편

제주 "새별오름"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제주에 위치한 "새별오름"을 방문하게 되었다. 밑에서 버스를 주차하고 둘러봤을 때는 허허벌판의 별다른 모습을 볼 수 없었으나, 정상에 올라서서 아래를

minsooland.tistory.com

 

제주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가족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을 방문하다 작년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오면서 한 가지 빠뜨린 포스팅이 있어서 이렇게 올린다. 늦은 이유는 사진도 많을뿐더러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그랬

minsooland.tistory.com

 

서귀포 자연휴양림 제주 - 야생 고라니가 옆에서 뛰어다니는 휴양림! 기억에 남을 휴양림 편!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애월 소길리 "소길별하"에서 우리 가족은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