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서귀포 자연휴양림 제주 - 야생 고라니가 옆에서 뛰어다니는 휴양림! 기억에 남을 휴양림 편!
반응형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애월 소길리 "소길별하"에서 우리 가족은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의 아늑한 보금자리에서 힐링을 한 껏 하였다. 정말이지 서로 사이가 좋아 보이고 반려견들도 마음껏 뛰어놀게 해 줄 수 있는 드넓은 주택과 땅이 부러웠다ㅎ나도 언젠간 나의 고향 "오수"에 그렇게 크게 만들 수 있겠지?ㅎ

 

소길별하 제주 가볼만한 곳 - 이효리, 이상순 부부애를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는 편안한 주택

제주 애월 "소길별하"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금악무짠지냉면"의 가성비 좋

minsooland.tistory.com

 

소길별하 방문을 마치고 우리는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을 방문하였다. 알기로는 바로 근처가 "한라산"이 위치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거 같은데,, 아이들과 함께 있어서 등산을 못하여 아쉽기는 하지만 좀 더 성장한다면 언젠간 도전해봐야지!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잠에 취해있는 우리 아이들은 자연휴양림에 도착하자마자 잠에서 깨어, 바로 산책을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이 되었다. 사실 오후 시간이 애매하여 밤이 어두워지기 전에 움직였어야 했는데 다행이다~

 

 

서귀포 자연휴양림 외부주차장!

25~3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정말 제주도는 주차하는 걱정은 정말 하지 않아도 된다. 해변을 가더라도 주차공간이 너무 여유로워서 그냥 차 안에서 캠핑을 해도 좋은 조건이다. 지난번 "협재해수욕장"처럼 말이다.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어!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서귀포자연휴양림 입장료, 주차료!

입장료는 개인(어른)1,000원, 주차료는 일반 1,500(1일) 총 3,800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휴양림을 다녀온 것이다. 주차비용이 나와도 저렴해, 휴양림 입장료도 저렴해.. 정말 이러한 시스템은 칭찬할 만하다!

 

 

제주 서귀포 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

휴양림의 가격이니 이 점 참고하여 이용에 불편함 없도록 바람. 그래도 제주도 여행을 온다면 부부와 함께 할 시 이러한 휴양림에서 숙박을 하고 여행을 하여도 정말 건강하고 효율적인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 단점!

처음부터 헤매는 길: 산책로의 설명이 어느 쪽으로 진행되는 것인지 확실하게 표시되어있다면 헤매는 일이 없었을 텐데, 우리는 이쪽 길까지 와서는 복귀하는 사람들에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여쭙고 다시 처음의 길로 돌아가야 했다. 

 

 

체력키우기에는 좋지만 아이들에게는...

나름 코스가 길다: 아기를 안고 간다면 정말 힘든 여정이 될 것이다. 유모차에 아기띠를 넣고 데크 길은 유모차를 끌고, 계단은 아기띠를 하고 정상까지 다녀온 다음에 다시 복귀하여 유모차를 끌고 가길 바란다.

 

 

고라니의 출현! 정상에서의 위치설명!

갑자기 뛰어다니는 고라니: 자연 속에서의 동물을 직접 관찰한다는 것은 정말 신비롭고 좋은 일인데, 우리 보물이는 고라니가 갑자기 뛰어서 본인의 바로 옆을 지나가는 것을 보고는 그대로 "얼음"이 되었다. 나는 보물이 가 걱정되어서 바로 잡아당겼는데, 자칫 조금이라도 잘 못 했다가는 부딪힐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이 있었다. 

 

정상에서 위치 설명 부족: 한라산의 위치와 여기저기 위치를 본인들이 사진으로 촬영하여 정확한 모습과 대조하여 휴양림을 찾는 사람들이 이해하고 만족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표준화되어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을 적어본다.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 장점!

주변이 모두 힐링의 장소: 정말 긴 코스로 휴양림의 조성이 잘 되어 있다. 중간에는 공사 중인 장소도 있었지만 그곳을 제외하고도 이동할 수 있는 코스가 많았기에 심심치 않게 우리 아이들과 함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

 

야생동물을 직접관찰: 위에서는 "고라니"가 부딪힐까 봐 하는 걱정 때문에 단점으로 꼽았으나, 장점도 존재한다. 처음으로 야생 고라니를 본 우리 보물이는 기억에 남을 장면을 포착하였다. 바로 자신의 바로 옆에서 고라니가 뛰어갔으니 이야말로 직접 관찰한 성취감이 얼마나 크겠는가?

 

 

평평한 산 봉우리, 저렴한 이용료!

많은 산의 봉우리 구경: 제주도의 산봉우리는 거의 평평하게 되어있다. 지난번 "곶자왈 도립공원"도 전망대에서 산들을 둘러보니 육지의 산들과 달리 평평했는데, 이곳도 마찬가지였다.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저렴한 이용료: 항상 언급하는 내용이어도 괜찮다. 칭찬할 것은 많이 칭찬해줘야지~주차장, 이용료 등 정말 저렴한 게 최대의 장점이다. 제주도는 이렇게 도립으로 운영되는 곳은 정말 저렴하다. 하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곳들이 비싼 요금을 유지하기 때문에 색안경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END

그렇게 우리는 정상까지 도착을 하였고, 우리 보물이는 정말 끈기 있게 오르고 나니 지쳤는지 나에게 지속적으로 안아달라는 표현을 하였다. 정상까지 올라왔으니 안아줘야지~둘째를 안고 보물이 도 안아주는 서비스를 실행하였다. 정말 대견스러운 녀석! 여러 말들을 하면서 오르는데, "언제 이렇게 컸지?!" 하는 생각에 시간이 또 금방 지나가는구나 하며 잠시나마 나를 되돌아보는 생각에 잠겼었다. 

 

정상을 찍고 망원경 몇 차례 본 후 바로 내려가야 했는데, 이미 해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내려가는 길에 "고라니"가 옆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니 정말 신기하고 보물이에게 소중한 추억거리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그럼 이만!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송악산 가볼만한 곳 - 바닷바람 거세게 맞으며 가족여행을 수행한 우리가족 대단해 편!

제주 송악산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지난번 금자매 식당 방문 후 수월봉 찍고,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정방폭포 가볼만한 곳 - 3대 폭포 중 유일한 존재! 그 안에 또 다른 진실을 알아보다 편!

제주 "정방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부족함 없는 "천지연폭포"를 방문하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