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구례 카페 일바치오 - 아이스아메리카노 졸릴땐 이것만한 것 없다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구례 카페 "일바치오"를 방문하다

구례의 맛집 한 곳을 방문하고 공주님과 함께 구례 카페로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이곳 "일바치오"를 방문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어떤 이름인지 잘 모르고 이제 포스팅하려고 하니 일바치오의 뜻을 알게 되었다. 커피 컵 부분에 입술이 그려져 있어서 의미가 궁금하여 검색하였더니..

 

"우리말로 입맞춤이라는 뜻이며 향기를 통해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감사함과 사랑을 전하고 싶다" 라는 의미라 한다. 정말 의미 있는 카페의 이름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 카페의 이름과 의미에 대해서 알고 접하기는 할까? 하는 궁금증도 생겼는데 나는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그 카페에 대한 존중의 의미로 뜻을 남기도록 하겠다. 

 

이 곳 구례군은 정말이지 관광객들도, 젊은 층의 사장님들도 많이 유입되어 마치 남해의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지역이라 할 수 있다. 맛집, 가볼 만한 여행지도 적당히 있기 때문에 좋은 지역이라 평가된다. 그럼 이 카페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다. 

 

외부주차장: 매장과 연결된 주차장은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다. 하지만 도로변에 주차를 하여도 단속의 대상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이 점 참고바람. 확실한 건 사장님께 단속을 하는지 여부를 파악하면 된다. 나는 금방 아메리카노만 주문하고 받으면 바로 이동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정차만 하고 나왔다. 

 

영업시간: 매주 월~토 AM 10:00 ~ PM 21:00까지 영업을 진행, 휴무일은 일요일이 되겠다.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외부

 

 

일바치오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사장님이 그렇게 바빠 보이지는 않았는데 그렇게 친절한 편은 아니었다. 내가 이상하게 생겨서 그런지 몰라도 그냥 시큰둥한 반응이 왠지 그랬다..ㅎ"중"

 

청결도: 새로 지어진 건물의 카페이기 때문에 청결도는 정말 좋은 편에 속한다. 인테리어 도한 심플하게 해 놓았고, 무엇보다 창을 크게 만들어 놓아서 마음에 들었다."상"

 

수용인원: 테이블의 수는 20~3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차를 마실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군청직원들이나 직장인들이 차를 마시기에 좋은 카페의 분위기라 할 수 있다. 

 

이 카페에서의 포인트는 이 창문이다. 구례군의 뷰 포인트를 확실히 잡은 곳이라 할 수 있다. 땅이 넓어서 그런 것인지 몰라도 구름의 푸름과 산과 지형의 전체적인 어우러짐을 이 창문하나 만으로 모두 다 넣을 수 있는 포인트인 셈이다. 이 부분은 정말이지 나의 고향 "카페오수"와 비슷한 뷰를 가지고 있다. 

 

카페오수: 동네 모든 아이들, 애견들도 올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합니다.

카페오수를 방문하다 얼마 만에 좋은소식인가?! - 내 고장 오수에 또 새로운 카페가 오픈되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고향사람이 이렇게 멋지게 오픈을 한 것이니 얼마나 기쁘지 아니한가?! 팔

minsooland.tistory.com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내부에서 바라본 외부 뷰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내가 졸음을 없애기 위해 마시는 음료이다 보니 유일한 졸음 깨기 음료수로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나에게 딱 맞는 음료이다. 요즘에는 카드도 잘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계좌이체를 종종 하곤 한다. 그럴 때마다 사장님들께서 이상하게 쳐다보시는 분들이 많다. 아무렴 어때 어차피 현금으로 이체하면 좋은 거 아녀~

 

그리고 이 카페의 가격은 나름 착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제보니까 아메리카노만 해당되는 것 같네..

 

아래의 사진은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이다. 이런건 정말이지 인터넷을 설치해 주는 기사분들이 간결하게 카페이름을 넣어주고 비번도 간단하게 만들어 주면 어디 덧나나 매우 복잡하게 만들어 놓아서 개인적인 아쉬움이 남는다.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메뉴구성표

 

 

와이파이 아쉽다

아래의 사진은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이다. 이런건 정말이지 인터넷을 설치해 주는 기사분들이 간결하게 카페이름을 넣어주고 비번도 간단하게 만들어 주면 어디 덧나나 매우 복잡하게 만들어 놓아서 개인적인 아쉬움이 남는다. 

 

내가 5천원이라도 받아가며 간편하게 아디랑 비번 바꺼주고 QR코드까지 만들어 줘야 하나 하는 사업 아이템을 생각해 보았다. 이거 은근 잘 될 수도 있겠는걸?!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와이파이

 

 

본메뉴 평가

넉넉한 양: 3.5가격에 그란데 정도의 가격이라면 정말 착한 가격이라 할 수 있다. 아무리 동네에서 판매되는 커피라 하여도 신규건물에 인테리어도 예술적인 이 카페는 긍정적인 평가를 줄 수 있다.

 

착한가격: 비록 아메리카노 부분만 해당되는 가격이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음료를 착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것은 분명 좋은 반응을 보일 수 있는 카페라고 생각한다. 

 

산미는 부족: 그렇게 좋은 원두를 사용하지는 않은 것 같다. 나도 커피에 대해 잘 모르지만 못해도 100잔은 마셔본 사람이니 어느 정도로 마셔보면 대충 괜찮은지는 알 수 있는데 고급원두는 분명 아니다~

민수랜드-구례카페일바치오 아이스아메리카노

 

 

END

특별한 전국의 카페 이름 중 이곳 구례에서만 있는 "일바치오"카페! 그 특별한 의미와 내부 인테리어에 반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본다. 여기에서 개인적으로 하나만 덧 입힌다면 사장님의 친절도가 좀 더 개선된다면 더욱더 인기를 얻는 구례군의 특별한 카페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남겨본다. 그럼 이만!

구례 가볼만한 곳 추천

 

구례 화엄사 전남 가볼만한 곳 - 천은사를 방문하고 홍매화 보기 위해 진입.. 많은 인파로 어렵게

전남 구례 "화엄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구례밀밭"에서 파전과 함께 점심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밀밭 화엄사 - 벚꽃여행 길에 파전과 국내산 재료로 무장한 칼국수 집에서 제대로 점심

전남 "구례밀밭"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봄에 벚꽃이 한 창 만개할 때 전남 구례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 천은사 봄나들이 - 천은저수지 끝에서부터 천은사 까지 데크 길 따라 천천히 걸으며

전남 구례 "천은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구례를 방문하여 화엄사 쪽에 있는 "구례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 숲과식당 - 한 적한 시골길에 북적한 식당을 방문해보다 편!

구례 숲과식당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영업시간: 수요일 휴무, 그 외에 AM 11:00 ~ PM 20:00 외부 주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