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남원 두레식당-오징어볶음 맛집을 평가해보다 편

민수랜드로고

남원 "두레식당"을 방문하다

남원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그중 오징어볶음을 잘하는 식당들의 인기가 정말 놀라울 정도로 높다. 공주님도 매콤한 음식이 드시고 싶다 하여 오수에서 간단한 정리를 마친 후 남원으로 가서 웨이팅 후 식당에 들어섰다. 평일임에도 직장인들과 많은 고객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다.

 

지난번 "서남만찬"의 오징어 볶음은 달달한 맛이 더 강한 것이 특징이었는데, 이 곳 "두레식당"은 어떠한 맛을 장착하고 있을지 궁금하다.

 

이 근처에는 백종원이 다녀간 빵집도 있고, 냉면 맛집도 있어서 공주님이 언제든 콜하면 열심히 달린다. 많은 사람들이 두레식당의 오징어 볶음의 리뷰를 많이 남겼는데 나 또한 리뷰를 남기며 다양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전하려 한다.

 

무튼 지난번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못 먹었지만 오늘은 먹을 수 있으니 한 번 알아가 보도록 하겠다.

 

외부주차장: 따로 마련된 주차장이 있으며 1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영업시간: 매주 화요일 휴무, AM 11:00 ~ PM 17:00까지 이며 포장은 PM 20:00까지 가능하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외부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영업시간

두레식당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젊은 사장님께서 매우 친절하시다. 웨이팅하는 고객들에게 기다리게 하여 죄송하다는 말과, 안내,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고객들에게 매우 친절하게 대해주신다."상"

 

청결도: 매우 깔끔한 인테리어와 종업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청결한 부분들이 더 많이 보였다. 이러한 식당을 이용하면서 중간 정도의 맛이라도 청결함이 받쳐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을 것이다."상"

 

수용인원: 실제로 내부는 그렇게 큰 편이 아니다. 30명 정도 자리에 착석하여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오징어 볶음, 돼지주물럭 이렇게 두가지만 판매하는 식당이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식사준비하는 과정이 단순화되어 있어서 로테이션이 빠른 것 같다. 하지만 공깃밥은 한 공기 먹고 또 주문 시 별도금액이라는 것이니 참고바람.

 

우리는 불향오징어볶음을 주문하였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메뉴구성표

두레식당 와이파이

두레식당의 와이파이 비밀번호이다. 처음에 인식하여 와이파이 아이디가 나온다면 아래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되겠다. 나름 심플한 과정으로 고객들에게 외부에 공개해놓는다. 고객들이 웨이팅 하는 동안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와이파이

맛나게 묵기

처음에는 밥과 오징어 볶음을 따로먹고 비벼먹을 시에는 중반이나 후반에 먹기를 추천한다고 한다. 남은 공깃밥이 있거나 더 필요할 시 요청하여 비벼먹으면 되겠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맛있게묵기

두레식당 원산지표시판

60%는 국내산이고 40%는 중국산을 이용하는 두레식당이다. 그래도 국내산의 비율이 높아서 다행이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원산지표시판

본메뉴 평가

우리의 오징어볶음이 등장하였다. 이 곳은 서남만찬과 달리 오징어 볶음을 주문 시 청국장이 제공된다. 이러한 부분이 장점으로 꼽히며 오징어 볶음의 색감 퀄리티가 상당히 군침을 돌게 하는 맛이다. 그리고 겉절이와 비벼먹을 때 필요한 콩나물무침, 스태미나 충전을 위한 번데기가 제공되어 나의 만족감을 높여준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청국장과 오징어볶음

두레식당 오징어볶음

공주님의 폰으로 촬영하였더니 이렇게 퀄리티 좋은 색감으로 나왔다. 나의 폰은 거의 6년이 되어서 색감을 포기해야 하는데, 자동적으로 색감을 찾아주니 이건 뭐 기술력이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 실제로도 군침을 돌게하는 색감이며 불향이 있어서 더더욱 입맛을 다시게 해 준다.

 

불향과 매콤한 맛은 있으나 서남만찬보단 달달한 맛이 적고 심플한 맛이다. 뭐랄까 "김장김치를 먹었는데 젓갈이 들어가지 않아서 김치의 깊은 맛이 안나는 맛이랄까?" 이렇게 표현하고 싶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오징어볶음2

두레식당 청국장

매콤한 불향이 나는 오징어볶음과 먹기에 딱 좋은 청국장의 맛이다. 하지만 공주님과 대전의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의 청국장보다 부족한 맛을 띄고 있다. 그냥 일반적인 청국장의 맛이라 표현하고 싶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청국장

두레식당 밥 볶아 먹기

콩나물 무침과 함께 밥을 볶아 먹었다. 김가루의 맛과 함께 어우러져서 더 짭짤한 맛이 나기는 하지만 뜨겁기 때문에 짠맛은 좀 더 희석된 것 같다. 원래 뜨거울 때 음식을 먹으면 그게 얼마나 짠 것인지 잘 모를 정도이다. 중간 정도의 맛으로 평가하도록 하겠다.

민수랜드-남원두레식당 밥볶기

END

그렇게 남원의 유명한 오징어볶음 맛집의 "두레식당"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며 먹을 정도의 맛집이라 표현하기는 부족함이 있다. 하지만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기다리는 고객들이 덜 힘들도록 그늘막과 의자를 세팅해 주고 고객들에게 매우 친절한 모습으로 안내하는 사장님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그럼 이만!

남원맛집 추천

 

서남만찬 남원-돌솥 오징어볶음 맛집을 방문하다 편

남원 "서남만찬"을 방문하다 남원에 서남만찬이라는 오징어볶음을 그렇게 잘한다는 소문이 있어서, 우리는 구례에서 데이트를 한 후 남원에 들러서 오징어 볶음을 먹기로 하였다. 5시 10분에 오

minsooland.tistory.com

 

남원 선비고을 - 백반정식 9,000원 갈치 + 고등어 푸짐 편

남원 "선비고을"을 방문하다 정말 오랜만에 교육을 받기 위해 남원으로 출장을 다녀왔다. 오전 교육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던 찰나,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선배님들의 부

minsooland.tistory.com

 

남원맛집 집밥담다 - 한옥주택 안에서 가정식 돼지갈비찜 먹다 편!

남원 집밥담다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 날은 우리 공주님이 갈비찜을 드시고 싶다 하여

minsooland.tistory.com

 

전북남원 맛집 - 인월면 수제돈까스 "늘"

전북 남원의 맛집을 방문해보다 - 남원시는 정말 땅이 넓다, 하지만 인구의 유입이 적어 발전하기는 하지만, 조금 더딘 느낌이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둘러보면 전라북도에서 관광할 것들 중 남

minsooland.tistory.com

 

남원냉면맛집 봉가냉면 - 순수하고 깊이있는 정성을 맛보고 오다

함흥냉면 맛집 봉가면옥을 방문하다 남원에는 무슨일? - 휴일을 맞이하여 우리애기와 함께 "남원 광한루원"에 있는 아주 큰 물고기를 보여주기 위해 남원을 방문하였다. 어렸을 적에 남원은 마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