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대전 둥지톳밥 양념게장 점심식사 - 대전의 맛집, 신선도, 가성비, 친절도 모두 갖춘 식당을 소개하다 편!
반응형

대전 "둥지톳밥"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도 공주님과 함께 휴무일! 정말이지 요즘 따라 나도 대전에 다녀오는 재미에 들렀는지, 자주 다녀온다.. 그 이유는 고속도로 진입하면 1시간 안에 도착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전북에서 대전으로 가는 길은 잘 만들어져 있기에 금방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같은 전북권이어도 다른 쪽은 1시간은 족히 걸리는 곳들이 많다..하지만 대전만큼은 나름 도시이기 때문에, 더 빨리 갈 수 있기 때문에 공주님과 다녀오기로 하였다.

 

지난 번에는 대전의 낙지볶음 전문점 "시골길"내륙본점을 다녀왔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난다. 매콤한~낙지볶음에 구수한 청국장, 그리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마무리는 쿨피스로 끝!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대전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 갤러리아 백화점 근처 맛집 청국장과 함께 가성비 갑 점심식사

대전 "시골길 낙지볶음"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우리 공주님과 함께 휴무일이 맞아

minsooland.tistory.com

이번에는 대전 현충원로에 있는 "둥지톳밥"을 가기로 하였다. 공주님이 맛집으로 정평 나있다는 글을 봤다는데 어디 한 번 가보자~도착하자마자 점심시간에 걸린 우리는 웨이팅을 하는데, 내가 주차장을 찾아서 주차한 후 도착하니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외부주차장 건

아참! 주차장은 아래의 사진의 약도를 찾아서 주차하면 된다.. 나는 버릇처럼 길가 자리 나는 곳에 주차를 하였지만,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주차장에 잘~주차할 수 있도록 바란다. 

 

 

둥지톳밥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 AM 11:00 ~ PM 15:00까지 영업 총 4시간만 바짝! 영업을 하고 종료한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둥지톳밥 친절도, 청결, 내부 테이블 등!

직원의 친절도: 공주님은 예상하지 못하였어도 나는 예상하였다.. 여기 식당이 매우 친절한 것을 보면 가족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정말 가족이 맞았다. 모든 종업원분들이 친절하게 자리안내 및 서빙을 해주셔서 좋았다. "상"

 

청결상태: 그렇게 오래된 건물이 아니기에 청결도는 매우 높게 평가된다. "상, 중"내부의 인테리어도 그렇게 조잡해 보이지 않고, 층고가 높아서 더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내부 테이블 가능 수: 60~8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테이블의 내구성도 튼튼해 보여 좋았다. 

 

 

둥지톳밥 오늘의 차!

매일 오늘의 차를 이렇게 준비해 주신다. 식사를 마치거나 식사 전 손님들이 마실 수 있도록 편하게 세팅되어 있다. 우리는 식 전, 식 후에 한 잔씩 마셔주었지~멀리서 왔으니 말이야ㅎ

 

 

둥지톳밥 메뉴구성표!

메뉴상태 및 내가 주문한 내용 등: 우리는 톳밥정식을 주문하였다. 이 식당의 대표메뉴이기도 하고 "톳"이 정말 몸에 좋다고 하는데 오랜만에 건강식을 먹어볼까나?~

 

우선 기본적으로 "톳"은 항암효과인 알긴산과 푸코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 한다. 그리고 칼슘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 치아, 뼈 성장에 효과적이고,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풍구, 탈모예방, 변비 등에 효과만점! 혈관 내 콜레스테롤 침착 방지 및 중금속의 배출에 효과를 본다고 한다(출처: 구글링)

 

 

둥지톳밥 원산지 표시!

그때마다 물가에 따른 메뉴와 재료 변경으로 인해 원산지 표시판이 지속적으로 수정되는 것 같다. 그래도 제대로 된 원산지 표시판을 활용하여 게시하였다면 좀 더 퀄리티 있어 보일 텐데.. 이 부분이 아쉬웠다..

 

 

오늘의 반찬과 양념게장 포장판매?!

따로 반찬과 양념게장을 포장판매한다는 표시판이 있었다. 얼마나 맛있기에 포장판매까지 하는 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내가 식사를 하기 전 까지는 말이다..

 

 

 

본 메뉴 평가!

12,000원짜리 톳밥정식의 구성이다. 국까지 포함한다면 총 15첩 밥상이다. 이렇게 되는 구성이 12,000원에 밥, 반찬인 게장과 생선 등 모두 리필이 가능한 구성인데, 이 정도면 정말 22~23년 식당에서 식사한 가성비 오브 갑이라 표현할 수 있다. 

 

대전에서 식사한다면 이 "둥지톳밥"을 적극추천해 주겠다.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아 참! 아직 제대로 된 평가는 안 했지.. 우선 기본적인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우리의 입맛을 딱 맞췄다. 엄청 특별한 반찬은 아니지만 적절한 간을 맞췄다고 할 수 있다. 

 

 

톳밥의 맛은 어떤지?!

건 "톳"을 사용하여 밥을 지어서 그런지 살짝 질척인 감은 부족하다. 하지만 밥과 톳이 어우러져 좀 더 쫀득한 맛을 느끼게 해 준다. 거기에 양념장과 함께 비벼먹으면 도둑 중에 상도둑인 "밥도둑"이 되는 것이다..

 

 

양념게장.. 말해 뭐해..

한 2~3번 리필받아서 게장을 열심히 먹어주었다. 그 이유는 양념게장이 달달하면서도 매콤함을 띄고, 신선한 게장 맛을 볼 수 있어서 계속 달라고 해서 먹었다. 이 점 참 좋다! 톳밥에 양념게장까지 맛볼 수 있는!

 

원래 게장을 먹을 때 컨디션이 안 좋은 양념게장은 뼈가 쉽게 으스러지는데, 여기의 게장은 딱 알맞은 맛과 신선도를 갖추고 있었다. 

 

 

 

END

정말 가성비 최고인 대전의 식당이다. 2번? 3번은 더 다녀올 수 있는 식당이다. 정말 이런 식당 찾기 힘들었는데 지금에 와서 찾을 수 있었다는 점에 감사하다. 한 번 가보면 감동을 받을 것이니 마음 단단히 먹고 다녀올 수 있도록 바람. 

 

가족들이 모두 함께 하는데, 경북에 있는 둥지톳밥 식당도 가족, 친척들이 하고 있다 한다. 무엇보다 체인을 못 내는 이유가 반찬의 신선도, 그리고 맛을 제대로 못 내기 때문에 전국에 2개 지점만 있다며 사장님께서 말씀하셨다. 정말이지 전북에 이렇게 낸다면 사람들 정말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장사는 이렇게 양심적으로, 친절하게 해야 하는데, 사람의 마음이 그렇게 되는가.. 정말 어려운 경지까지 도달하고 극복해야 할 것이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그럼 이만!

장점 단점
- 12,000원의 톳밥정식은 가성비가 최고이다 - 점심시간에 주차장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
-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 15첩 반찬과 모든 메뉴가 리필가능
- 반찬이 신선, 자극적이지 않다

 

대전 맛집 or 가볼만한 곳!
 

대전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 갤러리아 백화점 근처 맛집 청국장과 함께 가성비 갑 점심식사

대전 "시골길 낙지볶음"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우리 공주님과 함께 휴무일이 맞아

minsooland.tistory.com

 

쉑쉑버거 대전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 - 쉑쉑버거 진짜 맛있는 햄버거 맞아?! 먹고싶은건 반드시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 "쉑쉑버거"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대전에 도착하여 열심히

minsooland.tistory.com

 

대전 트웰브오 도룡동 맛집 - 문어 스테이크와 오징어 먹물 리조또, 시금치 샐러드와 파스타, 청

대전 "트웰브오"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전주에서 가까운 대전을 다녀왔다. 고속도

minsooland.tistory.com

 

대전개천식당 이북식 만두 국- 아쿠아리움 관광 후 정갈한 음식점을 찾아가다 편

대전 "개천식당" 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가족이 대전 아쿠아리움을 다녀오

minsooland.tistory.com

 

국립대전숲체원 체험 - 자연속의 청정한 공기를 마시며 가족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다 편!

국립대전숲체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에는 국립대전숲체원을 방문하여 식사 및 숙

minsooland.tistory.com

 

대전 오월드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사파리투어 동물원 놀이공원 처음 다녀온 우리 보물이 편!

어린이 날의 이벤트 "대전 오월드"를 방문하다! 전 날 우리 보물이를 위한 이벤트 선물을 해야 한다며 우리 공주님께서 나를 달달 볶으셨다. 나는 육아에 피로한 나머지 전 날에 잠을 자고, 당일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