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소길별하 제주 가볼만한 곳 - 이효리, 이상순 부부애를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는 편안한 주택집을 방문하다 편!
반응형

제주 애월 "소길별하"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그렇게 우리는 "금악무짠지냉면"의 가성비 좋은 점심식사를 하였다. 전부터 말했지만 남원의 "봉가 냉면"보다는 조금 약하지만 그래도 냉면집 치고는 청결, 편의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한 번쯤은 가보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제주 금악무짠지 냉면 - 고기 그리고 무짠지를 통해 식감을 최대화 한 냉면의 맛은 과연 어떤 맛

제주 "금악무짠지냉면"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아침식사를 간단히 먹고 이영자가 한 번 먹

minsooland.tistory.com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서 우리는 바로 차량으로 이동하여 "이효리 민박"집이었던 애월 소길리 "소길별하"를 방문하였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파트타임으로 나뉘어서 방문할 수 있도록 정해져 있다. 한 팀당 1시간의 시간이 주어지고 그 시간 안에 관람, 티 타임을 가질 수 있다. 

 

우선 우리는 그 전날에 네이버 쇼핑에서 예약권을 구입 하였다. 성인 2명, 6살 1명, 9개월 1명(36개월 전 아기는 무료입장), 1인당 8,000원 이며 그 이용료에 주차, 음료와 간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오후 1시 40분 타임으로 예약이 되어 있어서 부랴부랴 시간에 맞춰서 입장할 수 있었다. 그럼 장, 단점에 대해 살펴보겠다. 

 

 

 

제주 애월 소길별하 단점!

TV에서 나온 것보단: TV에서는 정말이지 드론으로 띄워서 엄청 큰 궁궐처럼 비추어졌는데, 사실 입장을 하고 나니 그렇게 큰 규모의 장소는 아니라고 표현할 수 있다. 내 기준은 TV에서 봤을 때와 비교하는 것이다~

 

 

여기저기 굿즈작품

소길별하의 이용방법을 인지하지 못하였을 때는 그냥 이효리와 시상순의 사진을 여기저기 걸려있으며 포토존이 형성되어 있을 줄 알았으나, 그렇게 되어 있지 않고 창작자들을 위한 굿즈 작품을 전시하여 판매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었다.

 

 

생각보다 시간이 부족

여기저기 사람들이 입장하여 사진을 촬영하는데, 더운 날씨에는 정말 기다리기 힘들 정도로 시간이 오래 걸린다. 정말 많은 사진을 건지기 위한 노력도 대단하게 보이지만 기다리는 사람들도 배려해주면 좋겠다. 그렇게 한 40분은 지나가는 것 같다..ㅎ그 이후에 시간은 자리에 착석하여 음료 마시는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면적

좀 더 많은 공간에 산책로를 넓게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뜰의 공간활용도가 좀 부족했던 것 같다.. 나도 주택에 살아봐서 알지만.. 넓게 활용한다면 주인 입장에서 관리해야 하는 시간이 많이 투입되겠지?..ㅎ

 

 

작품의 파손에 대한 아이들 주의

엄청나게 고가의 작품은 없지만 그래도 조심성이 부족한 아이들은 항상 부모님의 동반으로 창작자들의 작품을 존중할 수 있도록 주의지도를 해주는 것이 좋다.

 

 

 

제주 애월 소길별하 장점!

유용한 상품이 존재: 예를 들어 여기에 있는 감귤젤리의 농도가 정말 높게 함유된 젤리가 있는데 그 상품은 여기 소길별하 에서만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우리 공주님은 그 제품을 넉넉하게 구입을 하여 만족해하였다. 인터넷으로도 판매되나, 비용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가격이 낮았기 때문에 구매하였음.

 

 

TV에서 나온 분위기를 느낌

정말 많은 연예인들이 TV에서 이 곳을 방문하였는데, 그중 아이유밖에 생각나지 않은 건 나도 아재여서 그런가 보다..ㅎ무튼! TV 시청을 잘하지 않는 나로선 잘 모를 수밖에.. 하지만 중간중간 보면 주택에서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로망의 모습이 아닌가 한다..ㅎ여기저기 돌아다닐 때마다 느낌이 다르네~

 

우리 아이들과 공주님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니 정말 감사한 시간이다. 앞으로 더욱더 여행을 많이 다녀야 할 듯ㅎ

 

 

숲과같은 주변 조경

외측 담벼락을 기준으로 큰 나무들이 조경으로 되어 있어서 프라이버시 및 공기청정에 정말 좋은 장소라고 볼 수 있다. 햇볕도 잘 들어오고 마당에서 연주를 해도, 고성방가를 해도, 그 누구의 간섭없이 지낼 수 있는 정말 꿈의 주택이다. 공기도 좋으니 제주의 혜택을 제대로 받는 듯.

 

 

이성과의 데이트 장소, 소중한 추억!

이성과의 데이트 장소: 젊은 친구들의 데이트 장소로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제주도를 방문하였으면 이곳은 연인들의 필수코스로 꼽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이효리와 이상순의 꽁냥꽁냥 부부애가 정말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기 때문에 그 사람들도 꽁냥꽁냥 하고 싶어서 오는 것이 아닐까?

 

추억사진 찰칵: 본 건물 옆에 작업공간처럼 생긴 곳에 들어가보니 그곳도 카페처럼 마련되어 있었다. 우리 보물이는 이 곳에 들어가 창가 쪽 테이블에 있는 기계가 하나 있길래 두리번거렸더니 종업원이 "그 기계로 사진 촬영하시면 되요~"하며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우리 추억의 사진을 흑백으로 남겨둘 수 있었다. 

 

 

 

END

그렇게 "소길별하"의 관람시간 1시간이 지나서 모두들 우르르 나가는데, 우리 공주님은 그때서야 상품을 몇 개 구매해야 되겠다며 다시 들어가 기어이 상품을 구매하였다. 그 이유는 다시는 또 언제 올지 모르니 아쉬움 없이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며 나에게 말하는데.. 내가 뭐라 할 수 있겠나?.. 예~하고 운전해야지.

 

무튼! 이효리 민박 TV로 인해 제주 여행객들에게 정말 많은 인기를 얻고 이렇게 사람들에게 개방하여 좋긴하다. 또 하나의 관광이 되니까 말이야. 안 그래도 제주 다 돌아볼 수도 없는데,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아서.. 다음에는 한 달 살이를 계획해야 하나보다.. 그럼 이만!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오름 가볼만한 곳 - 유모차끌고 정상에 가보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아ㅎ편!

제주 금오름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가족여행을 시작하면서 점심식사를 한식집인 "단

minsooland.tistory.com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용두암 - 가족여행코스가 이렇게 쉬운 곳이 있었어?! 감사합니다~

제주 "용두암"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아이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병원을 예약 후 김만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